[아동문학] 유아에게 적절한 그림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30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1. 그림책의 정의
2. 그림책의 교육적 가치
3. 그림책의 특성
4. 유아의 발달 특성과 그림책
5. 좋은 그림책의 선정 기준
6. 문학상 수상 작품
Ⅲ. 결론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그림책은 유아가 최초로 문학과 접할 수 있게 하는 매체로써, 유아는 그림책을 통하여 자신을 둘러싸고 있는 세계를 새롭게 만나게 되면서 유아의 삶은 점차 독립적인 삶으로 발전하기 시작한다.
또한 유아들은 이야기보다 그림을 읽기 때문에 그림책 속의 그림은 유아에게 큰 의미를 주며, 미래의 독서에도 영향을 미친다.
이렇듯 유아의 삶에서 책의 가치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좋은 책을 읽는 유아는 그 속에서 즐거움을 찾고 이 즐거움이 앞으로 경험하게 되는 독서에 대한 즐거움으로 읽고 싶다는 욕망을 일으키기에 유아에게 좋은 그림책을 제시하는 일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러한 의미에서 성인은 유아에게 책을 읽어주고 또 유아가 직접 책을 읽기를 권유한다.
심은희(1996, 재인용)는 우리나라에서 한 해에 출판되는 양질의 어린이 책만도 300~400권 정도가 된다고 연구 조사한 바 있다. 이처럼 날마다 쏟아져 나오는 숱한 출판물의 홍수 속에서 그 아이에게 맞는 좋은 책을 적당한 시기에 골라 주는 일은 그렇게 쉽지만은 않은 일이다.
- 참고문헌
-
유아에게 적절한 그림책
유아언어교육의 이론과 실제
유아문학교육
자료평가
- 감사!
- sjsh881***
(2009.03.29 17:07: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