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문학 문제 풀이(설명포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2.03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세요^^*
본문내용
1. 아동도서의 특징을 설명한 것으로 맞지 않는 것은?
① 전형적인 네모 책으로 되어 있다.
② 비닐, 헝겊, 종이 등 다양한 재질로 되어 있다.
③ 그림으로만 구성되어 있기도 하다.
④ 주 대상은 아동이나 성인도 될 수 있다.
->정답: ①
->아동도서는 아동의 발달단계 특성을 고려해 다양한 재질, 형태를 갖추고 있으며 독자의 대상도 아동을 주로 하나 성인도 포함한다.

2. 아동문학의 특성이 아닌 것은?
① 문학성
② 교육성
③ 예술성
④ 대중성
->정답: ①
->아동문학은 아동을 주 대상으로 하지만 목표가 문학을 즐기는 태도형성에 있는 만큼 문학성을 충분히 살려 유아에게 흥미 있는 내용으로 구성하고, 주제도 가치 있는 교육적인 것을 다룬다. 또한, 문학작품도 예술작품의 하나로 그림의 예술성이 요구된다.

3. 0세-1세 문학 활동을 지도하는데 맞지 않는 것은?
① 움직임 놀이를 할 수 있는 도서를 제공한다.
② 이름 붙이는 활동(명명하기)을 할 수 있는 책을 제공한다.
③ 다양한 모양으로 생긴 책을 제공한다.
④ 배변훈련에 관한 책을 제공한다.
->정답: ④
->배변훈련을 아동발달상 2세 경에 시작되므로 0세-1세에 지도하기에는 너무 빨라 부적절 하다.

4. 1세-2세 문학 활동을 지도하는데 맞지 않는 것은?
① 의성어, 의태어가 많이 나오는 도서를 제공한다.
② 인사하기, 식습관 등의 기본생활 습관 관련 내용을 다룬 책을 제공한다.
③ 글자습득에 관심이 많은 시기이므로 글씨 비중이 많은 책을 제공한다.
④ 자조 기술을 다룬 책을 제공한다.
->정답: ③
->문자를 인식하기에는 부적절한 시기이므로 그림비중이 더 많은 도서를 제시해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도서를 제공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무원]한국사 기출 모음집(1990년~2006년)
  • 문제 2006년01.15 전북지방직9급 한국사해설 : 정재준1. 다음 자료의 내용과 관련된 설명으로 옳은 것은?∙사람을 함부로 죽이지 말고 가축을 잡아먹지 말라.∙충효를 다하여 세상을 구하고, 백성을 편안케 하라.∙일본 오랑캐를 몰아내고 나라의 정치를 바로 잡는다.∙군사를 모아 서울로 쳐들어가 권귀들을 모두 없앤다.① 봉건제의 유지를 주장하는 한편, 입헌군주제를 주장하였다. ② 개혁의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자주적인 개혁의 의지를 위하여

  • 문학을 활용한 아동상담(문학치료)
  • 아동이 편안하도록 도와준다.⑩가치관과 태도를 재검토 하도록 도와준다.⑪심미적인 경험 통해 즐거움과 오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⑫책이나 다른 유형의 문학작품의 가치에 대해 비판적이고 심미적인 안목을 갖도록 해준다.그리고 Gumaer는 아동문학의 가치 일곱 가지를 제시하고 있다.①책을 사랑하고 읽고 듣는 행위 자체를 즐기게 된다.②언어의 발달을 증진시킬 수 있다.③상상력과 창의력을 길러준다. ④자신의 문제를 잘 이해할 수

  • 실용주의와 교육철학(교육사상), 사회재건주의와 실존주의 교육철학(교육사상), 항존주의 교육철학(교육사상), 신자유주의 교육철학(교육사상)
  • 문제 전반을 포함해야 한다고 말했다. 개개의 특수이론을, 예컨대 학습이론, 퍼스넬리티 성장이론, 학교이론, 시회이론 등을 종합할 수 있어야 한다. 3. 일관성교육목적이나 방법은 일관성이 있어야 한다. 교육활동에 있어서 일관성 없는 정책이 지배할 때 교육은 혼란에 빠지게 되는 것은 자명하다. 교육이론은 실제적 이론이고, 특별히 규범적인 요소가 강하므로 일관성 없는 권고는 교사와 학생들을 당황하게 할 것이다. 4. 실제성시간과 공간을 초

  • [유아교육논문]유치원에서의 연령별, 주제별 유아 문학 작품 사용 실태
  • 문학성을 갖춘 글을 의미한다. 이러한 아동문학의 궁극적 목표는 유아들의 전인적인 발달과 성장을 도모하는 데 있고 이러한 아동 문학이 목표로 하는 교육은 유아 교육이 목표로 하는 방향과 일치하고 있다. 이상금, 장영희는 유아문학의 개념을 규정하는데 있어 아동문학으로부터의 분리가 아닌 유아기의 특수성을 고려한 작가와 독자 및 소재와 성격 등을 명확히 하여 “유아문학이란 아동문학의 개념 속에 포함될 수 있으며 출생부터 8세까지의 유

  • 듣기 영역의 목표와 내용
  • 중학교 교육과정 해설. 교육부. 1997이상태. 국어 교육의 길잡이.1994. 한신 문화사조문제. 말하기․듣기 교수․학습의 이론과 실제. 1996. 교학 연구사노명완 외. 말하기․듣기 영역 교육과정 내용의 체계화 연구 보고서. 서울대학교 국어 교육연구소. 1997노명완. 말하기․듣기 교육의 개념과 탐구 과제. 노명완외. 소수. 1997 김주수. 초등학교 국어과 교육 과정에 제시된 듣기․ 말하기 교육 연구. 진주 교대 초등 국 어 교육 전공 석사 학위 논문. 200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