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의 본질과 기능에 기초하여 유아문학의 교육적 가치를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17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문학의 본질과 기능에 기초하여 유아문학의 교육적 가치를 서술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문학이란
2. 문학의 본질과 기능
1) 문학의 본질
2) 문학의 기능
3. 문학의 본질과 기능에 기초하여 유아문학의 교육적 가치
1) 인간세계에 대한 이해
2) 언어발달의 증진
3) 창의적인 생각
4) 문제해결 능력
5) 올바른 행동과 태도의 이해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최근 들어 유아문학교육이 유아교육 분야에서 하나의 독립된 교과영역으로 구분되어 문학교육에 대한 연구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유아문학교육에 대한 개념을 확실히 하기 위해서는 유아문학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필요하다. 유아문학은 학자들에 따라 다소 다르게 개념화되고 있는데, 유아의 언어적 반응이 나타나도록 자극을 주며, 유아가 이해하기 쉬운 이야기 구조를 갖춘 유아의 흥미와 발달에 적절한 문학이다. 대부분이 그림책으로서 아동문학 중 연령이 낮은 유아를 위한 문학으로, 유아의 인지․정서․창의성․도덕성․사회성 등의 발달에 좋은 영향을 주며, 유아의 욕구를 충족시켜 주는 유아들이 즐겨 읽는 책이다. 유아문학은 아동 문학의 개념 속에 포함 될 수 있으며, 그 대상에 있어서 출생부터 8세까지의 유아를 대상으로 유아의 발달적 특
- 참고문헌
-
강인언 외(1988). 유아문학교육, 창지사.
김정화(2008). 어린이와 유아문학교육. 우리말교육현장연구.
김현희 외(2008). 유아문학 이론과 적용. 학지사.
심성경 외(2003). 유아를 위한 문학 교육의 이론과 실제. 학지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평생교육의 필요성을 3가지 이상 제시하고, 나는 왜 평생교육에 참여하고 있는지, 어떤 형식으로 참여하고 있는지 기술
- [사회학] 교육분야의 사회혁명
- 창의적문제해결_창의적 문제해결 기법을 적용한 사례 찾기
- 아동복지실천의 의의와 기본원칙, 개별 아동복지 실천과정을 정리하고 주변에서의 아동복지 실천사례를 찾아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행정론,1주 2차시에서 사회복지행정과 일반행정의 차이점과 사회복지
- 4주 1강에서 설문지 조사에 대하여 학습했습니다 설문지 조사는 응답자로 하여금 연구주제와 관련된 질문에 답하게 함으로써 체계적이고 계획적으로 실증적 자료를 수집분석하는 연구조사 방법입니다 설문지 조사의 장단점에 대하여 논하십시오
- 설문지 조사는 응답자로 하여금 연구주제와 관련된 질문에 답하게 함으로써 체계적이고 실증적 자료를 수집. 분석하는 연구조사방법입
- 노인일자리 사업 정책분석
- 1) 보편주의와 선별주의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2) 현재 시행중인 사회복지정책제도를 하나 선택하여 간략히 소개하고3) 이 제도를 보편주의 또는 선별주의와 연결하여 설명하시오 (사회복지정책론)
- 5주 1강에서 설문지 조사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설문지 조사는 응답자로 하여금 연구주제와 관련된 질문에 답하게 함으로써 체계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