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및 발전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2 / 2019.12.24
  • 4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교촌 치킨” 기업 소개.
2. 치킨 업계 시장 상황 분석.
3. 3C 분석.
4. STP 분석.
5. 4P’s Mix 분석.
6. 발전 방향 및 새로운 대안 제시.
본문내용
1. 기업 연혁 및 사명
1991년 3월 : 1호점 (본점) 개설
1995년 8월 : 회사 설립 (개인 유통체인 사업부)
2002년 6월 : 2002년 한국 프랜차이즈 우수브랜드
최우수상 수상
2002년 11~12월 : 기업 경영 대상 수상, 법인명 “교촌
에프앤비 ㈜” 로 변경, 서비스 품질
우수기업 인증, 서비스경영대상 수상
2003년11월 : 한국소비자포럼선정 '2003 올해의 브랜드 대
상 수상, Menupan.com 주최 치킨업계 인지도 1위
2004년 6월 : 한국소비자포럼선정 '2004 한국소비자의 신뢰
기업대상 수상
2004년12월 : 산자부(산업정책연구원)선정
'2004 super brand대상 수상


CI 소개
-빨간 시골 초가집의 지붕형태를 사용
따뜻한 계열의 색상 특히 붉은색
→ 단맛을 느끼게 해 식욕을 불러 일으킨다고 함
“교촌” 의 의미 : 향교가 있는 시골!!
참고문헌
교촌 치킨 홈페이지 (www.kyochongo.co.kr)
교촌치킨 대학로점 (www.kyochon9292.co.kr)
BBQ 홈페이지(www.bbq.co.kr)
다음 창업 (Biz.daum.net)
<프랜차이즈로 10억벌기> 유재수외 1명, 한국경제신문
통계청 -품목별 가구당 월평균 가계수지(전국) (www.nso.go.kr)
월간「식당」”2002년 소비자 외식성향에 관한 설문조사”
한국계육협회 홈페이지 (www.chicken.or.kr)
교촌치킨의 성공 비결. 양철호. Emars

창업 투데이 (http://www.changuptoday.co.kr)

창업경영 연구소 “2004년 소비자 외식성향 설문조사”
명품같은 고급품이 대량으로 '매스티지' 뜬다[조선일보 2004-06-02 17:1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교촌치킨의 성공요인
  • 성공의 요건3.교촌치킨을 선택한 이유4.연구 목적Ⅱ. 본론 1.교촌치킨에 대해2.기업현황 및 비전(vision)2. 교촌치킨과 B.B.Q의 비교3.교촌치킨의 성공전략 분석(1)환경분석 1)거시적 환경분석2)미시적 환경분석(2)SWOT분석(3)SWOT분석에 따른 전략방향과 기본전략(4)STP분석(5)4P분석(가격, 제품, 유통, 촉진)(6)발전방안Ⅲ. 결론1.서론1.창업이란?1. 창업의 정의창업이란 창업자가 어떤 목적을 가진 사업을 영위하기 위한 구체적인 수단을 형성하는 것이

  • [A+] 치킨 외식기업 브랜드분석 - 오븐에빠진닭 서비스전략 품질전략 마케팅전략 성공요인 분석
  • 분석- 품질관리 전략- 제품 차별화 전략- 서비스경영 전략CHAPTER 3 – 본론 시장환경분석, 경쟁업체 분석- 오븐에빠진닭 시장에서의 위치 및 현황- 경쟁업체 분석 : BBQ치킨, 쿄촌치킨 분석CHAPTER 4 – 본론 마케팅 전략 분석 - SWOT, STP, 4P, BCG MATIRX CHAPTER 5 – 성공요인 / 핵심역량 분석CHAPTER 6 – 결론 / 나아갈 방향- 문제점 개선방안 및 해결방안 - 향후전망 및 마케팅 전략 제시 (SWOT + STP + 4P)CONTENTSChapter 1서론기업 소개서론 - 브랜드소개ㅁ 주

  • [마케팅] 교촌치킨의 마케팅성공사례
  • 교촌의 성공사례과 목 명: 과목 이름마케팅학 과: 학과 입력경영학과조 이 름: 제 출 일: 담당교수: 목 차 1.서론1.1. 기업소개1.2. 선정동기1.3. 회사연혁 및 수상경력1.4. 기업 현황 및 비전2.본론2.1. 환경분석2.2. SWOT분석2.3. STP 분석2.4. 4P전략3. 결론3.1. 교촌치킨의 보완점3.2. 발전방안통계자료 결과참고문헌부록 - 설문지< 표목차 > 프랜차이즈 치킨점의 상위 10개 브랜드의 순위 SWOT 분석 SWOT분석 결과에 따른 전략 방향

  • [경영전략] 경쟁우위와 경영전략
  • 치킨의 경쟁 우위 174. BBQ와 교촌치킨의 차별화 전략 18< 참고 문헌 > 1920제4장 경쟁우위와 경쟁전략Ⅰ. 경쟁전략 수립 시 고려해야 할 요소⊙ 산업구조를 분석하고 그 개별산업의 특성을 이해하는 일이다.⊙ 지금 경쟁전략을 수립하는 기업의 입장에서 자신의 경영자원 및 핵심역량을 분석하는 일이다. ⊙ 경쟁전략은 우리 기업 하나만을 고려해서는 수립할수 없다. 경쟁기업을 파악하여 경쟁기업의 행동을 예측해야한다.Ⅱ. 산업의 주요 성공요인

  • [프랜차이즈 경영] 제너시스 BBQ 비비큐 기업분석
  • 치킨시장 업계의 전반적인 경영환경을 알아보고 BBQ의 경쟁자 들을 분석한 후 SWOT분석을 통하여 BBQ의 외부적, 내부적 환경을 살펴보고 어떤 전략을 취할 수 있는지 살펴본다. STP분석을 통하여 해당 표적시장과 어떠한 포지션을 취하고 있는 지 살펴본 후 4P분석을 통하여 BBQ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들을 살펴보겠다. 그 다음으로 BBQ의 성공요인 중 인적 조직 관리와 치킨대학, 판매관리, 교육 등에 대해 알아보고 제너시스가 우리나라 프렌차이즈 시장에 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