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및 발전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2 / 2019.12.24
- 4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교촌 치킨” 기업 소개.
2. 치킨 업계 시장 상황 분석.
3. 3C 분석.
4. STP 분석.
5. 4P’s Mix 분석.
6. 발전 방향 및 새로운 대안 제시.
- 본문내용
-
1. 기업 연혁 및 사명
1991년 3월 : 1호점 (본점) 개설
1995년 8월 : 회사 설립 (개인 유통체인 사업부)
2002년 6월 : 2002년 한국 프랜차이즈 우수브랜드
최우수상 수상
2002년 11~12월 : 기업 경영 대상 수상, 법인명 “교촌
에프앤비 ㈜” 로 변경, 서비스 품질
우수기업 인증, 서비스경영대상 수상
2003년11월 : 한국소비자포럼선정 '2003 올해의 브랜드 대
상 수상, Menupan.com 주최 치킨업계 인지도 1위
2004년 6월 : 한국소비자포럼선정 '2004 한국소비자의 신뢰
기업대상 수상
2004년12월 : 산자부(산업정책연구원)선정
'2004 super brand대상 수상
CI 소개
-빨간 시골 초가집의 지붕형태를 사용
따뜻한 계열의 색상 특히 붉은색
→ 단맛을 느끼게 해 식욕을 불러 일으킨다고 함
“교촌” 의 의미 : 향교가 있는 시골!!
- 참고문헌
-
교촌 치킨 홈페이지 (www.kyochongo.co.kr)
교촌치킨 대학로점 (www.kyochon9292.co.kr)
BBQ 홈페이지(www.bbq.co.kr)
다음 창업 (Biz.daum.net)
<프랜차이즈로 10억벌기> 유재수외 1명, 한국경제신문
통계청 -품목별 가구당 월평균 가계수지(전국) (www.nso.go.kr)
월간「식당」”2002년 소비자 외식성향에 관한 설문조사”
한국계육협회 홈페이지 (www.chicken.or.kr)
교촌치킨의 성공 비결. 양철호. Emars
창업 투데이 (http://www.changuptoday.co.kr)
창업경영 연구소 “2004년 소비자 외식성향 설문조사”
명품같은 고급품이 대량으로 '매스티지' 뜬다[조선일보 2004-06-02 17:1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