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AMOREPACIFIC(태평양) 설화수 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2 / 2019.12.24
- 3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설화수
Ⅱ. AMOREPACIFIC(태평양) 소개
Ⅲ. 환경분석
IV. STP분석
V. 설화수의 4Ps
VI. SWOT analysis
VII (생각해 본) 향후 전략 제시
- 본문내용
-
Ⅰ. 설화수
1. 간단한 소개
설화수는 화장품 시장에서는 보기 드물게 서양적인 제품을 한국적인 것으로 변화시켜 성공한 선구자적 제품이다. 피부과학의 집합체인 화장품 시장에 동양적인 요소를 접목시켜 성공 한 것이다. 이미 확고한 브랜드 네임을 가지고 있는 기존의 화장품들과 그 밖의 여러 가지 상황적 불리함을 극복하고, 기존의 매스 마케팅에서 벗어나 다른 방향으로 시도한 설화수의 마케팅 성공에 대해 마케팅 관리 수업에서 배운 여러 툴을 가지고 알아보고자 한다.
먼저 화장품이라는 제품의 특성 때문에 설화수라는 제품에 대해 낮설 수 있으므로 설화수에 대해 간단히 소개하고, 설화수 마케팅 전략을 간단히 제시할 것이며 다시 이에 대해 하나하나 알아보는 방식을 취하겠다.
2. 설화수 브랜드의 탄생
설화수는 태평양 화장품 소속의 브랜드이다. 태평양은 1945년 회사 설립하여 현재 세계적인 화장품 브랜드를 다수 보유하고 있으며, 회사 설립 당시부터 ‘화장품의 다양화’를 추구하였고, 한방 Brand. 특히 인삼을 이용한 화장품 연구에 많은 관심을 기울였다. 이러한 가운데 1987년 ‘설화’ 브랜드가 출시되었다. 핵심 역량 사업에 속하지는 않았지만, 10년간의 운영 노하우와 전략성을 더하여 1997년 빼어날 수(秀)를 더한 ‘설화수’ 브랜드가 탄생하게 되었다. 2004년 제품 리뉴얼을 한 후, 현재 지속적인 성장 매출을 유지하고 있다.
- 참고문헌
-
대한 화장품 학회(http://www.scsk.or.kr/)
아모레퍼시픽(http://www.amorepacific.com/)
설화수(http://www.sulwhasoo.co.kr/)
에누리닷컴(http://www.enuri.com)
마케팅 제 38권 제1호 통권420호(2004.1) 화장품 시장의 이미지 핵심 역량과 글로벌 브랜드 전략 : 태평양의 설화수
심상민외, 뷰티산업의 성공전략 (삼성경제연구소 2002)
설화수 3000억 매출의 비밀(귀족마케팅 연구회200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