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 검색엔진의 정의와 정류 및 형태, 특징 분석(네이버와 구글 상세 예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1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검색엔진의 정의
인터넷 상에 산재해 있는 제반 정보를 미리 수집, 이를 체계적으로 저장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해주는 일종의 데이터 베이스 관리시스템
2.검색엔진의 종류
단어별 검색엔진
(word-oriented serching)
메타 검색엔진
(meta-oriented serching)
주제별 검색엔진
(subject-oriented serching)
3.검색엔진의 형태
-차례-
로봇 에이전트형 검색엔진
디렉토리형 검색엔진
메타 검색엔진
모음형 검색엔진
하이브리드형 검색엔진
로봇에이전트형 검색엔진
능동적, 자동적인 정보수집, 데이터베이스 큼
색인정보가 잘못될 경우, 심각한 장애
본문내용
1.검색엔진의 정의

2.검색엔진의 종류

3.검색엔진의 형태
로봇 에이전트형 검색엔진
디렉토리형 검색엔진
메타 검색엔진
모음형 검색엔진
하이브리드형 검색엔진

4.각 포털 사이트의 특징

5.포털 사이트의 수익원

네이버(www.naver.com)
1. 네이버의 유래
2. 네이버의 특징
3. 제공되는 서비스

구글(www.google.com)
1.구글의 유래
2.구글의 특징
3.제공되는 서비스
4.구글의 수익원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무난한 분석글이다. 돈 주고 보기에는 아깝다
  • aywer1***
    (2015.11.14 18:54:44)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좋아요
  • llllm***
    (2007.06.01 03:47:56)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네이버 NAVER 성공사례 분석
  • 검색 사업 법인 네이버 재팬 설립 2007. 12 일본 검색 사업 준비 지원 법인 NHST(Next Human Search Technology) 설립 2008. 03 대만 법인 NHN 타이완 설립 2008. 11 유가증권시장(KOSPI) 이전 상장 (8)수상내용2000. 02 제1회 우수정보통신기업 디지털 대상 수상 (한겨레신문) 2000. 05 한국의 웹사이트 검색엔진 부문 1위 (한국능률협회컨설팅) 2000. 12 인터넷 대상 포털 부문 대상 수상 (조선일보) 2001. 06 인터넷 그랑프리 엔터테인먼트 부문 수상 (신산업경영원) 2002. 05 한국의

  • 인명정보원 레포트
  • 검색효율성인쇄본으로써, 인명을 표제어로 하여 가나다순 배열되었다. 아직 전자적 형태의 매체로 변환되지 않았다.7) 기타 평가요소①피전자의 사진이 있는가?일부 인물들에 대하여 인물사진이 수록되었다.②참고문헌이 있는가?민족문제연구소의 DB는 문헌자료를 1차 분석자료로 삼았으며, 친일행적을 기록한 것에 대하여 이러한 참고문헌을 각 인물의 말미에 두었다.③색인이 잘 되어 있는가?전기색인의 평가기준인지?? ④적절한 상호참조가

  • bigdata 빅데이터 정의분석과 빅데이터 국내,해외,공공기관 활용사례연구 및 빅데이터 활용의 개선방안연구와 빅데이터 미래전망 보고서
  • 분석하고 활용할 것인가에 기업들을 비롯한 경제 주체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2. 빅데이터 종류와 특징분석빅 데이터는 TB(테라바이트)단위의 데이터량으로 정의되거나 데이터 수집 및 분석에 장기적인 시간을 요하므로, 데이터양의 증가를 그 특징으로 하는 것이 명확해 보인다. 그러나 단순한 데이터 양의 증가를 넘어서서, 빅 데이터는 크게 데이터 양(volume), 데이터 속도(velocity), 그리고 데이터 다양성(variety) 등 세 가지 요소의 복합적인 변화를

  • [정보통신경제학] 스마트폰 시장 분석과 전망 -아이폰
  • 및 UI 설정 등이 너무 어렵고 아직 보편화되지 않았다는 점을 스마트한 사용이 불가능한 원인으로 지적하고 있다. 스마트폰 특성상 사용설명서가 존재하기 힘든 상황에서 사용자 까페 및 사이트들을 이용할 수 있으나 관심과 일정 수준의 지식이 없으면 사실상 제대로 활용하기 어렵다. 또한 앞서 언급한대로 데이터 비용이 만만치 않은데다 상당수 어플리케이션이 유료라 비용도 만만치 않다. 따라서 여성, 청소년, 노인 등 다수의 그룹이 정보격차를

  • [경영] 현대기아자동차의 글로벌마케팅 전략 분석
  • 특징 일본과 미국과 비교해서 규모가 영세하고, 자동차 특화의 비중이 높음완성차 사에 대한 교섭력이 떨어지고, 정보교환 및 신뢰의 수준이 일본과 미국 업체에 비해서 낮음.⑶ 현대기아차의 협력업체와의 기술협력 형태ⅰ. 1980년대 이전모기업의 기술력 우위로 인해 일방적인 기술지도와 기술이전이 대부분습득하였거나 개발된 기술이 모기업으로 다시 상향 전달되는 기술의 피드백이나 공동개발 등의 기술의 상호전달은 거의 이루어지지 않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