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제록스의 성공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17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제록스는 앞선 기술력을 대표하는 기업이다.
기술력을 바탕으로 하여 어느 선두기업보다도 앞서가는 기업이다.
한때 어려움을 겪기도 했지만 품질 위주의 경영전략을 분석해볼 가지가 있다.
이와 같은 맥락으로 전개하였다.
제록스라는 브랜드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 목차
-
1.시대를 대표하는 브랜드 제록스
2.처음부터 올바르게
3.제록스 품질에 대한 끊임없는 노력
- 본문내용
-
전자 복사 기술을 발명한 체스터 칼슨(Chester Carlson)은 1906년 시애틀에서 태어났다. 그 해 뉴욕 로체스터에 핼로이드 사(Haloid Company)가 설립되어 전자 복사지를 생산ㆍ판매했다. 이 회사의 소재지인 로체스터에는 조지 이스트먼이 창업한 코닥이란 또다른 야심만만한 기업이 자리잡고 있었다.
1938년, 칼슨은 최초의 전자 복사 이미지를 만들어냈다. 1947년 핼로이드 사는 바텔(Battelle) 사로부터 칼슨이 따낸 전자 복사 특허권의 사용 허가를 얻었다. 1년 뒤 두 회사는 전자 복사기 개발을 발표하면서 “제록스”와 “제로그라피(Xerography)”란 용어의 독점 사용권을 따냈다.
1949년, 최초의 전자복사기 A형이 시판되었다. 1958년에는 핼로이드 사와 랭크 오거니제이션의 합작으로 영국에 랭크 제록스 사가 설립되었다. 같은 해 핼로이드 사는 상호를 핼로이드 제록스 사로 바꿨다.
1959년에는 최초의 일반 용지용 자동 복사기인 제록스 914가 출시되었다. 이 복사기 출현으로 사무실 문화는 종전과 크게 달라졌다. 이 제품이 나온 직후 <포춘>지는 제록스 914야말로 “미국에서 시판된 제품 중 가장 성공적인 상품”이라고 극찬했다. 다음 해 핼로이드 제록스는 바텔로부터 전자 복사기 관련 특허권을 모조리 사들였다.
1961년 이 회사는 다시 제록스 사(Xerox Corporation)로 회사 명칭을 바꾼 뒤 뉴욕 증권 거래소에 주식을 상장했다. 그 다음 해 후지 제록스가 설립되었다. 제록스는 1969년 랭크 제록스 사의 주식을 절반 이상 인수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