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 성공사례(카트라이더 넥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13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E스포츠란?

선정요인 / 회사소개

상황 / 고객분석

마케팅전략 / 경쟁사

성공요인

문제점 / 대안
본문내용
용어설명
포탈사이트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얻기 위해 반드시 거쳐야 하는 사이트캐쥬얼 게임:큰 시간을 투자하지 않고 단 몇 분이라도 즐겁게 즐길 수 있는 가볍고 편안하며 즐거운 게임
아케이드게임:오락실에서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
RPG:역할을 수행하는 놀이를 통해 캐릭터의 성격을 형성하고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형태의 게임.ex) 리니지
보드 게임:주어진 퍼즐을 해결하여 이야기를 진행시키는 형태를 취하는 게임
회사연혁
2005.01 `카트라이더` 국민게임 부상, 5주 연속 PC방 점유율 순위 1위
2003.11 `메이플스토리` 동시접속자수 15만명, 회원수 400만명 돌파
2003.03 한국정보통신산업협회 주관 "개인정보보호 우수업체" 선정
2002.12 풀 3D 카툰랜더링 온라인게임 `마비노기` 발표
2001.10 ㈜엠플레이 `크레이지 아케이드` 발표
1999.10 ㈜엠플레이 세계 최초 인터넷 퀴즈게임 `퀴즈퀴즈` 발표
1997.10 ‘어둠의 전설` 발표
1995.12 세계 최초 인터넷 그래픽 게임 `바람의 나라` 발표
선정요인
게임산업이 문화콘텐츠 사업의 핵심
매년 15% 이상 고속성장 예상
온라인 게임의 경우 2002년 이후 65% 이상 고속 성장 중이며 해외 게임수출 비중 85%를 차지하며 세계시장점유율 1위
게임포털의 급속한 성장이 특징
게임 외에도 부가서비스로 새로운 수익모델로 각광
게임포털 중 가장 주목받는 기업 넥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분석] 넥슨 `카트라이더` STP전략을 통한 성공적 마케팅사례분석
  • 여성 비율 35%까지 상승홍 보1. 게임리그를 통한 홍보kartrider4P - Promotion광 고표적 고객 : 중고생 남자(1318)13세 광고모델 ‘우리’예쁜 외모의 모델을 통해 눈에 띄게 하여 지나가면서 보고 “앗!카트다!”라고 관심을 끌게 하는 것이 광고의 목표1. 옥외 광고50여개의 카트라이더 관련 키워드 검색 시 넥슨 홈페이지 및 관련 사이트가 검색 사이트 가장 상단에 오도록 함2. 오버추어 광고방식을 통한 인터넷 광고kartriderQ & AThank you for listening.

  • 넥슨-코카콜라 공동마케팅
  • 넥슨-코카콜라 공동마케팅 보고서목차서론선정동기공동마케팅의 정의 본론우리조에서 선정한 공동마케팅 기업 소개넥슨(2) 코카콜라코카콜라와 넥슨의 공동마케팅 실제 사례공동마케팅 배경분석두 기업의 시장에서의 위치, 시장분석(2) 넥슨의 SWOT전략, STP전략에 의한 코카콜라와의공동마케팅(3) 3C, 4P분석결론위 내용의 전반적인 요약결론 및 두 기업의 성과느낀점(♣) 7조에서 선정한 주

  • 넥슨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회사소개, SWOT , 4P, 5C, 마케팅 전략, STP]
  • 넥슨(NEXON) 마케팅전략성공사례 분석목 차【 1 】회 사 소 개【 2 】환 경 분 석▷ 트랜드 분석▷ 시장 규모 분석▷ 경쟁사 분석【 3 】마 케 팅 분 석▷ 4P 전략▷ STP 전략▷ SWOT 분석【 4 】성 과 분 석1. 넥슨,`국내게임 선두업체 2. 넥슨의 경영 성적표3. 해외 진출 성과【 5 】향 후 전 략I. 단 기 전 략II. 중장기 전략【 1 】회 사 소 개- 넥슨 소개 - 넥슨은 1886년 세계 최초의 그래픽 온라인 게임 ‘바람의 나라’를 상용화한 이래 국내 최고의

  • [경영조직] 넥슨의 세계화와 조직구조변천
  • 넥슨과 엔씨소프트를 주축으로 한 경쟁구도 외에도 네오위즈게임즈, NHN 등 ‘N4’라 불리는 기업들이 지속적인 해외시장 개척과 활발한 마케팅 활동으로 그들만의 시장을 개척해 나가고 있다. 그러나 엔씨소프트는 리니지시리즈와 아이온의 흥행을 이어가는 대작출시가 목마른 상황이다. 길드워, 블레이드앤소울(B&S) 등 수년 전부터 거론돼 왔던 차기작들을 시장에서 실제로 성공시켜야 다시 롱런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다. 네오위즈게임즈는 분기

  • [인터넷비즈니스] 기업사례를 통해 살펴 본 인터넷비즈니스
  • 성공 사례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자.4.1 Contents – 넥슨 (NEXON)먼저 Contents 요소를 가장 잘 살린 기업에 대해서 알아보자. 게임 산업의 경우 흥미롭고 고객들의 욕구를 만족시키는 Contents 의 제공이 성공의 핵심적인 요소이다. 최근 넥슨의 경우, ‘카트라이더’ 라는 게임을 통해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엄청난 수익을 거두고 있다. 그렇다면 회원수가 1100만 명이 넘을 정도로 카트라이더를 성공으로 이끈 넥슨의 경쟁력은 무엇일까? 넥슨의 연혁, 성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