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글로벌전략의 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05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글로벌 전략의 수립을 주제로 하여 작성된 파워포인트 발표자료 입니다.
정말 이보다 더 깔끔할 수는 없습니다. 이 자료는 제가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지금 이 가격에 제 자료를 선택하시고 나서 후회하실 일은 아마 없을 것이라고 확신하고 있습니다.
목차
Ⅰ. 글로벌전략의 기본과제
1. 글로벌화와 현지화의 조화
2. 글로벌전략의 주요 고려사항

Ⅱ. 기업활동의 세계적인 배치
1. 핵심역량의 해외이전
2. 가치사슬의 세계적인 배치
3. 진입시장의 선택
4. 진입방법의 선택

Ⅲ. 기업활동의 세계적인 조정
1. 글로벌전략과 국가별 전략
2. 다국적 기업의 유형

Ⅳ. 결론
본문내용
Ⅰ. 글로벌전략의 기본과제
1. 글로벌화와 현지화의 조화
- 글로벌 기업들에게는 글로벌화와 동시에 현지화를 달성해야 하는
상반되는 목표가 존재한다.
(1) 글로벌화와 현지화의 압력
* 글로벌화
-연구와 생산에 있어서 규모의 경제
- 소비자수요의 동질화
- 무역장벽의 붕괴
- 인터넷을 통한 정보혁명
* 현지화
- 환율변동에 대한 위험감소
- 보호무역주의에 대한 대비
- 문화의 차이
- 이질적인 유통경로
- 정치적 위험
2. 주요 고려사항
*자사의 경영자원이 국제적으로 이전 가능한가?
*생산시설을 어디에 배치해야 할 것인가?
*기업활동의 배치와 관련한 구체적인 진입시장의 선택
*개별생산활동 분배 후 그 국가에 어떠한 형태로 진입할 것인가?
*자회사들에 대한 통제와 조정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할 것인가?
Ⅱ. 기업활동의 세계적인 배치
1. 핵심역량의 해외이전
- 핵심역량(core competence)이란 경쟁기업에 비해서 훨씬 우월한 능력
즉 경쟁우위를 창출하는 기업의 능력
(1) Toyota
- JIT(just-in-time)시스템을 통한 생산의 효율성
(2) McDonald
- 세계 어디서나 동질의 저가의 햄버거 공급 능력
(3) Apple
- 제품의 디자인 능력과 신상품의 개발
(4) 3 M
- 혁신적인 신제품을 개발할 수 있는 기초연구능력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잘 썼습니다.
  • neveren***
    (2007.10.13 11:15:06)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경영] 막걸리 성공진출 사례 분석 및 새로운 시장 분석
  • 전략 수립을 위해 우선적으로 알아보아야 할 것은 현재 독일의 주류 시장에 관한 분석이다. 상식적으로 알 수 있듯이 독일은 맥주 생산과 소비에 있어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며 그 밖의 주류 소비에 있어서도 높은 소비수준을 보이고 있다. 즉, 현재 독일 시장으로의 진출에 있어 가장 큰 이슈는 기존의 맥주와 와인 등이 확고히 선점하고 있는 주류 시장 점유율을 어떻게 빼앗아 올 것인가에 있다.다음은 현재 독일시장에서 주로 판매되고 있는 술에

  • [인적자원관리] 모의 채용 전략
  • 전략본부장, 글로벌마케팅본부장,인사과장아무리 개인적인 능력이 뛰어난 사람이라도 조직의 가치와 인재상에 부합하지 못한다면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는데 어려움이 많을 것이다. 단국항공의 가치관을 가장 잘 이해하고 있는 실무 임원단의 면접을 통해 우리 조직에 적합한 인재를 살펴볼 수 있다. ㆍ 평가요소① 회사에 대한 관심도- 우리 회사에 대해 얼마나 올바르고 다양한 정보를 접했는지 정도* 가점 요소: 회사의 기본적인 정보 파악 +1* 감

  • 탄소배출권에 따른 세계시장의 변화 한국정부의 대응
  • 기울이고 환경 친화적인 삶을 준비하여 지구적 차원의 환경운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참고자료 삼성경제연구소 LG 경제연구소 에너지 경제연구원, 안 영환 삼성경제연구소 정에모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국립기상 연구소

  • [국제경영학] 글로벌경영전략- 컴퓨터산업분석
  • \Œ ½ µ컴퓨터 산업제 출 일: 2003. 5. 23.담당교수:INDEX서 론본 론Big 3 기업의 소개 및 글로벌 전략DELLIBMHP3사의 글로벌 전략 비교일본 기업들의 소개 및 글로벌 전략Toshiba후지쯔/지멘스NEC국내 PC 시장삼성전자결 론* 참고 문헌I. 서론지난 2001년 9월 4일, 그 당시 세계 시장 점유율 3위와 5위를 각각 기록 중이었던 세계적인 컴퓨터 업체 휴렛팩커드(HP)와 컴팩은 합병을 발표했다. 한 경제신문에 따르면 정보통신 분야 최대 기업 인

  • [국제경영]국제기업경영론 - 글로벌 경영에 대하여
  • 글로벌전략의 수립 10사례: CATERPILLAR와 KOMATSU 10글로벌전략의 기본과제 10기업활동의 세계적인 배치 11제6장 수출과 계약을 통한 해외사업운영 1사례: NIKE의 동남아 하청생산관리 1라이센스, 프랜차이즈, 생산계약 3제7장 해외직접투자 5사례: SONY의 미국진출과정 5국제합작투자와 전략적 제휴 1사례: Volkswagen의 중국합작투자 1해외인수합병 5사례: Electrolux의 해외인수합병전략 5글로벌기업의 조직구조와 인적자원관리 7사례: ABB의 글로벌 매트릭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