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경영]신뢰 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02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신뢰경영이란?

2. 신뢰경영의 출현과 Great Workplace

3. 한국기업의 신뢰경영 수준

4. S.A Dipiazza, 시장 신뢰 회복을 위한 핵심요소

5. 신뢰경영의 사례
1) 세계 최대 화물 배송ㆍ탁송업체인 UPS
2) 삼성전자
3) 한국바스프

6. 시사점 : 신뢰지수와 경영성과는 비례한다
본문내용
훌륭한 일터는 회사내 커뮤니케이션의 질에서도 차이가 난다.
평범한 일터는 잘못된 커뮤니케이션으로 악순환의 고리에 빠져드는 경향이 있다. 경영층이 의도하는 변화는 불완전한 정보로 종업원들에게 전달되고 개개인들은 소외감을 느끼게 된다. 반면 일하기 좋은 일터에서는 경영진과 종업원간 쌍방향 대화가 원활하다. 이는 커뮤니케이션의 선순환을 가져와 조직에 대한 충성심을 높이게 된다. 높은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구성원간 협동과 팀웍 또한 빼놓을 수 없는 덕목이다 결국 일하기 좋은 직장의 핵심요소는 종업원과 경영진의 신뢰, 직장에 대한 종업원의 긍지,사내 동료애 등이라고 볼 수 있다. 레버링은 일하기 좋은 일터를 만들면 경쟁력이 생긴다는 사실을 깨닫는 게 CEO의 중요한 역할임을 강조한다. 직원들과 거리낌없이 의사소통할 수 있고 그들로부터 협력과 신뢰를 이끌어내기 위해 일상적으로 노력하는 게 바람직한 CEO상이라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신뢰경영시대의 성공적인 윤리경영 실행전략
  • 신뢰경영시대의 성공적인 윤리경영 실행전략요약문본 연구의 목적은 윤리경영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고 윤리경영을 도입하여 성공적으로 정착한 국내외 선진기업의 사례를 벤치마킹하여 우리나라 기업이 성공적으로 윤리경영을 도입하기 위한 실행전략에 대하여 제시하는 것이다. 기업윤리에 대한 국내외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미국의 Enron사태 이후 기업의 준법정신을 높일 수 있는 근본 처방으로서 기업윤리가 강조되고 있다. 윤리

  • [조직행동]기업문화 - 조직간 신뢰에 대하여
  • 신뢰의 의의와 속성 개인적 자발성 이해관계에 비롯한 타산적 형태 성실, 정직 ,언중일치 조직내 신뢰가 높다면 조직몰입, 직무만족 ▶ 조직성과 ↑신뢰와 조직몰입과의 관계 조직몰입은 일반적으로 긍정적 행위 유발신뢰는 다음과 같은 행위 유발불확실성 제거       높은 효율성 학습 능력 향상성취감 달성   => 조직몰입 강화 효과 유발즉, 간접비용과 거래비용(감독비용) 줄어듦과 동시에 결과적으로는 생산성향상 신뢰 경영의 성

  • [리더십] 신뢰경영과 서번트리더십
  • 신뢰 경영과 서번트 리더십일하기에 가장 훌륭한 포천 100대 기업의 리더십 비결 수록 목차 1. 신뢰의 위기 2. 신뢰의 의미 3. 신뢰경영의 글로벌 스탠다드 4. 한국 기업의 신뢰경영지수 조사 5. 리더십의 소리 없는 혁명 6. 서번트 리더십 개념 7. KEL의 서번트 리더십 모델 8. 서번트 리더십의 창시자 로버트 그린리프 의 꿈 9. 서번트 리더의 고뇌 10. 서번트 리더십의 옹호자들 11. 서번트 리더십 적용 기업의 사례 12. 서번트 리더십 개발 프로세스

  • [조직행동론] 경영자의 신뢰
  • 경영자의 신뢰목차1. 신뢰경영1) 기업의 신뢰2) 신뢰의 중요성3) 신뢰가 기업에 미치는 영향2. 신뢰 현황1) 직장인 의식조사2) 신뢰하지 않는 이유3) 조직원의 희망 사항3. 신뢰 구축방법1) Communication2) Support3) Respect 4) Fairness5) Predictability6) Competence7) 각각의 예4. 사례1) (주) 아데네트2) 직원의 인터뷰1. 신뢰경영1) 기업의 신뢰기업의 신뢰는 대외적인 신뢰와 대내적인 신뢰로 구성된다. 대외적인 신뢰는 제반 시장에 대한 신뢰로서, 투자자파

  • [경영학] 신뢰경영
  • 신뢰 경영신뢰경영신뢰경영발표 목차서론내부고객과의 신뢰외부고객과의 신뢰사회와의 신뢰결론신뢰경영서론신뢰경영의 등장 배경신뢰경영이란?신뢰경영 이론신뢰경영신뢰경영의 등장 배경농경사회지식정보사회산업사회신뢰경영신뢰경영이란?신뢰경영신뢰경영 이론동료간 신뢰직무에 대한신뢰상하간 신뢰신뢰경영신뢰경영 이론신뢰경영내부 고객외부 고객사회 공헌신뢰경영의 세 가지 방향신뢰경영내부 고객신뢰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