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경영]신뢰 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02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신뢰경영이란?
2. 신뢰경영의 출현과 Great Workplace
3. 한국기업의 신뢰경영 수준
4. S.A Dipiazza, 시장 신뢰 회복을 위한 핵심요소
5. 신뢰경영의 사례
1) 세계 최대 화물 배송ㆍ탁송업체인 UPS
2) 삼성전자
3) 한국바스프
6. 시사점 : 신뢰지수와 경영성과는 비례한다
- 본문내용
-
훌륭한 일터는 회사내 커뮤니케이션의 질에서도 차이가 난다.
평범한 일터는 잘못된 커뮤니케이션으로 악순환의 고리에 빠져드는 경향이 있다. 경영층이 의도하는 변화는 불완전한 정보로 종업원들에게 전달되고 개개인들은 소외감을 느끼게 된다. 반면 일하기 좋은 일터에서는 경영진과 종업원간 쌍방향 대화가 원활하다. 이는 커뮤니케이션의 선순환을 가져와 조직에 대한 충성심을 높이게 된다. 높은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구성원간 협동과 팀웍 또한 빼놓을 수 없는 덕목이다 결국 일하기 좋은 직장의 핵심요소는 종업원과 경영진의 신뢰, 직장에 대한 종업원의 긍지,사내 동료애 등이라고 볼 수 있다. 레버링은 일하기 좋은 일터를 만들면 경쟁력이 생긴다는 사실을 깨닫는 게 CEO의 중요한 역할임을 강조한다. 직원들과 거리낌없이 의사소통할 수 있고 그들로부터 협력과 신뢰를 이끌어내기 위해 일상적으로 노력하는 게 바람직한 CEO상이라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