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난타` 마케팅 해외진출성공요인분석-(주) PMC프로덕션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1 / 2019.12.24
- 2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4건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한글2002파일입니다.
- 목차
-
문화상품의 해외마케팅전략과 CEO의 역할
: (주) PMC 프로덕션
프롤로그
1. 회사 소개
2. 상품 및 CEO 소개
3. 난타의 해외 진출 동기
- 경제적 동기
- 행동적 동기
4. 난타의 해외 진출 과정
- 국내에서의 성공
- Broadway Asia와의 제휴
- Edinburgh Festival Fringe
- 세계 진출 및 브로드웨이 입성
5. 성공 전략
- SWOT 분석
- 4P 분석
- CEO 분석
6. 성과 분석
7. 향후 목표 및 나아가야 할 방향
8. 참고 자료
부록
- 본문내용
-
‘난타’의 성공전략은 SWOT분석과 4P분석, 그리고 CEO분석을 통해 알아볼 수 있다. 난타가 가진 강점은 서로 자신의 분야에 대해 전문성을 가진 2명의 CEO 체제, PD system 구축, 강한 조직 결속력 등이 있으며 결점에는 세계 공연 유통망에 대한 정보의 취약, 재무구조의 취약, 장기공연/공연장 운영의 노하우 부족, 극 자체의 특성 등이 있다. 기회요인으로는 예술성과 오락성을 갖춘 작품에 대한 수요증가, 한국문화에 대한 호기심, 매력적인 해외공연상품시장이 있으며 위협요인으로는 비언어극의 난립, 9.11사태, 한국문화에 대한 빈약한 지식, 국가적 지원의 부족을 들 수 있다. 4P에는 비언어극으로서의 보편성과 차별성, 쇼닥터 초빙을 통한 보완/개선 가능성, 현지화 전략 등의 product전략과 저렴한 가격으로 차별화하는 price전략, 브로드웨이 아시아의 세계적인 유통망을 통한 place전략, 포스터/언론/입소문을 통한 promotion전략이 있다. 또한 CEO의 분석을 통해 발상의 전환, 도전정신, 개방성이라는 PMC만의 독특한 전략을 살펴볼 수 있다.
브로드웨이 입성만 하더라도 대단한 일이지만, ‘난타’는 이제까지 세계 20여개 국에서 총 3천 500여회에 달하는 공연기록과 함께 10년간 1천 억원이라는 큰 수익을 예상할 정도로 놀라운 성과를 보여주었다. 앞으로도 무궁무진한 성장 가능성을 안고 있는 PMC 프로덕션과 난타의 향후과제에는 해외에 현지법인을 설립하는 것과 중국, 일본에서의 제품 현지화, 현지전용극장 설립, 부대사업에서의 파트너쉽 구축 등이 있다.
자료평가
- 보통
- y523***
(2008.05.27 17:11:11)
- 좋아요!
- loveyou***
(2006.05.16 22:39:25)
- 괜찮음
- bboraen***
(2005.10.13 20:06:01)
- 보통
- kingsdom***
(2005.05.22 22:43:4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