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난타` 마케팅 해외진출성공요인분석-(주) PMC프로덕션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1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4(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글2002파일입니다.
목차
문화상품의 해외마케팅전략과 CEO의 역할
: (주) PMC 프로덕션



프롤로그

1. 회사 소개

2. 상품 및 CEO 소개

3. 난타의 해외 진출 동기
- 경제적 동기
- 행동적 동기

4. 난타의 해외 진출 과정
- 국내에서의 성공
- Broadway Asia와의 제휴
- Edinburgh Festival Fringe
- 세계 진출 및 브로드웨이 입성

5. 성공 전략
- SWOT 분석
- 4P 분석
- CEO 분석

6. 성과 분석

7. 향후 목표 및 나아가야 할 방향

8. 참고 자료

부록
본문내용
‘난타’의 성공전략은 SWOT분석과 4P분석, 그리고 CEO분석을 통해 알아볼 수 있다. 난타가 가진 강점은 서로 자신의 분야에 대해 전문성을 가진 2명의 CEO 체제, PD system 구축, 강한 조직 결속력 등이 있으며 결점에는 세계 공연 유통망에 대한 정보의 취약, 재무구조의 취약, 장기공연/공연장 운영의 노하우 부족, 극 자체의 특성 등이 있다. 기회요인으로는 예술성과 오락성을 갖춘 작품에 대한 수요증가, 한국문화에 대한 호기심, 매력적인 해외공연상품시장이 있으며 위협요인으로는 비언어극의 난립, 9.11사태, 한국문화에 대한 빈약한 지식, 국가적 지원의 부족을 들 수 있다. 4P에는 비언어극으로서의 보편성과 차별성, 쇼닥터 초빙을 통한 보완/개선 가능성, 현지화 전략 등의 product전략과 저렴한 가격으로 차별화하는 price전략, 브로드웨이 아시아의 세계적인 유통망을 통한 place전략, 포스터/언론/입소문을 통한 promotion전략이 있다. 또한 CEO의 분석을 통해 발상의 전환, 도전정신, 개방성이라는 PMC만의 독특한 전략을 살펴볼 수 있다.
브로드웨이 입성만 하더라도 대단한 일이지만, ‘난타’는 이제까지 세계 20여개 국에서 총 3천 500여회에 달하는 공연기록과 함께 10년간 1천 억원이라는 큰 수익을 예상할 정도로 놀라운 성과를 보여주었다. 앞으로도 무궁무진한 성장 가능성을 안고 있는 PMC 프로덕션과 난타의 향후과제에는 해외에 현지법인을 설립하는 것과 중국, 일본에서의 제품 현지화, 현지전용극장 설립, 부대사업에서의 파트너쉽 구축 등이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보통
  • y523***
    (2008.05.27 17:11:11)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좋아요!
  • loveyou***
    (2006.05.16 22:39:25)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괜찮음
  • bboraen***
    (2005.10.13 20:06:01)
  • 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
  • 보통
  • kingsdom***
    (2005.05.22 22:43:48)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비언어극 난타의 인도 진출
  • 분석 : ① 송 승환 대표의 기획 : 난타는 한국적인 것이 세계적인 것이라는 명제를 부정하였는데, 시장에 대한 고민과 더불어 해외 진출을 모색하였고 그 결과, 보편적인 엔터테인먼트+한국적인 것을 가미한 형태를 내세우게 되었다. 따라서 대학로 공연계의 엘리트주의가 거부하는 상업성을 무작정 거부하지 않고, 작가만 이해하는 연극이나 공연이 아닌 관객이 함께할 수 있는 공연을 추구하였다.② 이 광호 공동 대표 : 송 승환 대표와 지금의 PMC 프

  • 난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해외시장 진출 가능성 38태국의 공연시장 38난타의 태국진출 387. 자료 출처 400. ‘난타’ 선정 배경‘난타(NANTA)’라는 공연 예술은 대한민국에 살아가면서 누구라도 한번쯤은 들었을 유명한 한국의 공연이다. 이미 한국에서는 큰 성공을 거두었고, 일반 난타를 더불어 어린이 난타, 해외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난타까지 다양한 경로를 통해서 10년이 넘는 세월 동안 명성을 떨치고 있다.이번 국제마케팅 수업에 있어서 마케팅 분석을 위한 주제를 선정

  • 글로벌마케팅_난타의성공전략분석,난타마케팅,난타의해외진출
  • Report-난타의 해외진출과 시기별 마케팅 전략의 비교분석-목차1.서론1.1 난타소개 3 1.1.1 PMC프로덕션 -31.1.2 난타란? -3 1.1.3기획의도 -32. 본론2.1 난타의 탄생과 해외진출과정 -42.1.1 난타의 탄생 -42.1.2 난타의 해외진출과정

  • 난타의 성공요인과 향후 전략
  • 성공요인과 향후 전략목 차I. 서 론1.난타소개(1) 난타의 정의(2) PMC프로덕션II. 본 론2.난타의 탄생 및 해외진출과정3.난타의 SWOT분석4.난타의 4P분석 III. 결 론 5.난타의 성공요인6.향후 과제 및 시사점I. 서 론1. 난타소개(1) 난타의 정의권투시합의 난타전처럼 마구 두드린다는 뜻으로 난타는 사물놀이 리듬을 소재로 드라마화한 작품으로써 한국 최초의 Non-Verbal Performance이다. 한국의 사물놀이를 서양식 공연양식에 접목한 이 작품은 대형 주

  • [경영전략] PMC프로덕션 성공요인 및 블루오션전략
  • 목차 1. PMC 프러덕션1)PMC 프러덕션 소개2)PMC 프러덕션 연혁2. 창립상황(당시 시장상황)3. 난타1)난타소개2)난타특징4. PMC 프러덕션 성공요인5. 환경분석1)외부환경분석(마이클포터)2)SWOT분석3)SWOT분석 Recommend4)4P분석6. PMC프로덕션의 블루오션전략1)블루오션전략이란?2)PMC프러덕션의 블루오션3)전략캔버스분석7. 현재 PMC 프로덕션1)시장점유율2)현재 해외공연 상황3)사회적마케팅4)현재공연시장8. 전략 및 발전 방향9. 참고문헌1. PMC 프러덕션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