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도요타 최강전략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8.20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렉서스 최강전략이라는 마케팅과 관련된 유명한 전략 책입니다.
마케팅 수업을 듣고 독서감상문을 제출하라는 분들에게 도움을 줄겁니다.
- 본문내용
-
그럼 왜 도요타는 프리미엄브랜드를 추구하려고 했을까?
그것은 고객이 아무리 물건이 좋아도 이미지가 않 좋은 회사의 제품은 거들 떠 보지도 않게 되었던 것이다. 밝은 미래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강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야 하는 것이 상식으로 통하게 된 것이다.브랜드 이미지가 강하면 강할수록 사업상 다수의 실수가 있더라도, 어느 정도 막음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좋은 물건을 만들면 팔리는 시대는 끝났다는 것을 도요타 에이지는 알고 이 프리미엄 카를 도요타가 아닌 렉서스라는 브랜드를 내세우게 된 것이다.
렉서스라는 브랜드를 내세우면서 기본적인 제품의 평가가 뒷받침 되어야 강한 브랜드로서의 이미지를 갖출 수 있다. 한 때는 브랜드의 이미지만 먼저 내세우는 일종의 깡통브랜드들이 주를 이루었지만 성공한 사례는 거의 없다. 즉 렉서스는 차 자체에서 평가 받아야 되었다는 것을 말한다. 이를 위해서 도요타는 대단히 큰 규모의 프로젝트가 추진되는데 개발비만 무려 10억 달러가 투입된다. 3700여 명이 한 팀이 되어 6년이란 세월이 걸렸고, 460대나 되는 전대미문의 테스트카를 제작했으며, 테스트 주행 거리만도 100만 마일이 넘었다. 이런 정도가 있었기에 완벽에 가까운 차가 탄생 할 수 있었던 것이다. 그도 그럴 것이 조금이라도 실패를 하면, 미국에서의 럭셔리 카 시장에 재도전하는 데에는 또 얼마나 오랜 시간과 비용이 소요되었을지 모르기 때문이다. 이렇게 탄생한 차가 초대 렉서스인 LS430 모델이다.
이 차가 탄생함으로 모든 미국의 차와 관련된 잡지에서 호평을 받게 된다.
렉서스의 장점은 운전자를 배려하는 세세한 내부디자인과 무엇보다 엔진의 소음을 최대한 줄여 쾌적한 오디오 공간을 마련한 것이 미국인들의 생활 문화와 맞아 떨어졌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