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도요타 최강전략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8.20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렉서스 최강전략이라는 마케팅과 관련된 유명한 전략 책입니다.
마케팅 수업을 듣고 독서감상문을 제출하라는 분들에게 도움을 줄겁니다.
본문내용
그럼 왜 도요타는 프리미엄브랜드를 추구하려고 했을까?
그것은 고객이 아무리 물건이 좋아도 이미지가 않 좋은 회사의 제품은 거들 떠 보지도 않게 되었던 것이다. 밝은 미래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강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야 하는 것이 상식으로 통하게 된 것이다.브랜드 이미지가 강하면 강할수록 사업상 다수의 실수가 있더라도, 어느 정도 막음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좋은 물건을 만들면 팔리는 시대는 끝났다는 것을 도요타 에이지는 알고 이 프리미엄 카를 도요타가 아닌 렉서스라는 브랜드를 내세우게 된 것이다.
렉서스라는 브랜드를 내세우면서 기본적인 제품의 평가가 뒷받침 되어야 강한 브랜드로서의 이미지를 갖출 수 있다. 한 때는 브랜드의 이미지만 먼저 내세우는 일종의 깡통브랜드들이 주를 이루었지만 성공한 사례는 거의 없다. 즉 렉서스는 차 자체에서 평가 받아야 되었다는 것을 말한다. 이를 위해서 도요타는 대단히 큰 규모의 프로젝트가 추진되는데 개발비만 무려 10억 달러가 투입된다. 3700여 명이 한 팀이 되어 6년이란 세월이 걸렸고, 460대나 되는 전대미문의 테스트카를 제작했으며, 테스트 주행 거리만도 100만 마일이 넘었다. 이런 정도가 있었기에 완벽에 가까운 차가 탄생 할 수 있었던 것이다. 그도 그럴 것이 조금이라도 실패를 하면, 미국에서의 럭셔리 카 시장에 재도전하는 데에는 또 얼마나 오랜 시간과 비용이 소요되었을지 모르기 때문이다. 이렇게 탄생한 차가 초대 렉서스인 LS430 모델이다.
이 차가 탄생함으로 모든 미국의 차와 관련된 잡지에서 호평을 받게 된다.
렉서스의 장점은 운전자를 배려하는 세세한 내부디자인과 무엇보다 엔진의 소음을 최대한 줄여 쾌적한 오디오 공간을 마련한 것이 미국인들의 생활 문화와 맞아 떨어졌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도요타 핵심역량
  • 도요타는 지난 90년 CO2인덱스라는 환경경영 지표를 만들었다.CO2인덱스란 자동차판매(액수 )를 총 CO2방출량으로 나눠 산출하는 지수로 지난 12년동안 50% 이상 증가했다. 자동차 한대에서 나오는 CO2방출량을 그만큼 줄였다는 얘기다. 바꿔 말하면 환경오염을 최소화하면서 성장세를 지속해 왔다고 해석할 수 있다. 도요타는 92년에 도요타 지구환경헌장을 제정하고 5년 단위로 환경액션플랜을 만들어 시행하고 있다. 이러한 시대 변화의 흐름을 읽고

  • 도요타 TOYOTA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도요타 글로벌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분석및 도요타 미래전략제안
  • 도요타의 글로벌전략 사례연구INDEX1. TOYOTA 도요타 기업소개(1) 도요타 기업개요(2) 도요타 주요연혁(3) 도요타 기업경영철학 2. 자동차 시장상황분석3. 도요타 SWOT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ies)(4) 위협 (Threats)4. 도요타의 글로벌 경영전략(1) 도요타의 위기극복전략(2) 현지화 전략(3) 빅데이터 활용전략(4) 사회공헌활동 (CSR전략)(5) 인재육성전략5. 도요타 글로벌마케팅 전략(1) 도요타의 북미진출 마케팅전략(2) 도요타

  • [국제경영전략론] 도요타의 핵심역량 및 해외진출전략
  • TOYOTA 1. Toyota (1) 도요타의 역사(2) 도요타의 현재(3) 도요타의 Financial states(4) 회사 현황(5) 도요타의 경영비전과 원칙1) 2010년 경영 비전 2) 도요타 자동차의 원칙2. 도요타 자동차의 경영환경 분석(1) 산업분석 (2) 경쟁자 분석(3) SWOT 분석3.도요타의 핵심역량 (1) 최강의 경쟁력을 위한 원가 개선 전략 - 도요타 생산시스템 (Toyata Production System : TPS)(2) 덴소 (세계 적인 부품 업체의 보유) - (3) 환경 경영 (미래의 목표를 위한 도

  • [국제경영전략론] 도요타 자동차의 해외진출전략
  • TOYOTA 1. Toyota (1) 도요타의 역사(2) 도요타의 현재(3) 도요타의 Financial states(4) 회사 현황(5) 도요타의 경영비전과 원칙1) 2010년 경영 비전 2) 도요타 자동차의 원칙2. 도요타 자동차의 경영환경 분석(1) 산업분석 (2) 경쟁자 분석(3) SWOT 분석3.도요타의 핵심역량 (1) 최강의 경쟁력을 위한 원가 개선 전략 - 도요타 생산시스템 (Toyata Production System : TPS)(2) 덴소 (세계 적인 부품 업체의 보유) - (3) 환경 경영 (미래의 목표를 위한 도

  • 조직기술로 인한 조직구조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분석(A+)
  • 도요타2-3. 우드워드의 관점으로 본 도요타의 구조, 기술, 그리고 성과3-1. 유연생산방식(FMS)로 바라본 도요타의 구조상의 시사점3-2. 유연생산시스템으로 바라본 도요타의 조직특성.2. 실패기업- 대흥봉제-1. 기업소개 및 연혁2. 조직도3. 대흥봉제의 성장과 폐업과정4. 실패원인(1) 핵심 기술 발전의 필요성 인지 부재(2) 조직과 기술상의 문제(3) 전략적인 자기브랜드 미확보(4) 마케팅 인프라 부족(5) 경영자의 경영철학 부족Ⅲ. 결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