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MAYFIELD HOTEL(메이필드호텔)인사제도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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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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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MAYFIELD HOTEL에 관한 전반적 소개
Ⅱ. MAYFIELD HOTEL의 사원 채용 시기와 방법, 그리고 호텔이 원 하는 인재상
Ⅲ. MAYFIELD HOTEL의 면접 방법과 이력서
Ⅳ. MAYFIELD HOTEL의 직원 채용 후 배치 방법
Ⅴ. 결론
- 본문내용
-
Ⅱ. MAYFIELD HOTEL의 사원 채용 시기와 방법, 그리고 호텔에서 원하는 인재상
채용 시기
메이필드 호텔의 경우 2002년 7월에 오픈을 하면서 처음에는 공채를 통해 경력직 사원과 신입 사원을 뽑았으나, 그 후 근래에 들어서는 수시모집을 통해 인력을 뽑고 있다. 인터넷이나 방문 접수를 통하여 이력서를 받은 후, 결원이 생길 경우, 이력서를 참고로 하여 적합한 인재를 선발하여, 면접 후 채용하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다. 이는 수시모집을 통해 폭넓은 고급 인력을 선발하고자 하는 호텔의 의도에서 이러한 방식을 택하였다고 할 수 있다.
채용 방법
신입 사원의 경우, 이력서를 기초로 하여 우선 선발 후, 총지배인을 비롯하여 여러 부장급들과 면접 후 채용 여부를 결정한다. 면접 외 별다른 필기시험은 보지 않고, 외국어의 경우 프론트 데스크와 같이 외국어가 필요한 부서에 한해 인터뷰를 하고 있다. 하지만 조리부와 같이 팀원과 상하 지위 관계가 중요한 부서의 경우 인사과의 판단보다 주방장의 판단에 더 비중을 두고 있다.
경력직 신입 사원의 경우도 역시 우선은 이력서를 기초로 하여 우선 선발 후, 총지배인등과 면접을 본다. 하지만 면접은 그리 중요하지 않고, 이력서를 통하여 채용 여부를 결정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 경력 사원의 경우 전에 일했던 호텔이나 근무지에서의 평가가 매우 중요하게 작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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