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스타벅스 매체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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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상황분석

Ⅱ. SWOT 분석

Ⅲ. 마케팅 당면 과제

Ⅳ. 광고전략

Ⅴ. 매체전략
본문내용
Ⅴ. 매체전략

1.매체 이미지 컨셉

원두·에스프레소 커피 시장에서 스타벅스는 900억 원이 넘는 매출로 업계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다. 또한 대구·경북 시장에서도 스타벅스의 인지도는 매우 높은 편이나 선호도 부분에서는 경쟁업체인 다빈치보다 낮다. 그 이유는 스타벅스 커피의 맛과 분위기 등은 훌륭하나, 가격이 비싼 이유로 인해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다빈치를 좀 더 선호하기 때문이다.
우리는 스타벅스의 가격이 높은 것을 이용하여 광고의 컨셉을 고급스러운 분위기로 설정하였다. 커피의 가격은 비싸게 느껴질지 모르나, 스타벅스 커피를 이용함으로 인해 소비자의 가치상승에 주안점을 주었다. 또한 고가격으로 인해 스타벅스에 거부감을 가지고 있을 소비자를 위하여 좀 더 대중적으로 다가가기 위해 광고의 컨셉을 고급스러움과 동시에 친숙한 이미지를 보여줄 수 있도록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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