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스타벅스 매체기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5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상황분석
Ⅱ. SWOT 분석
Ⅲ. 마케팅 당면 과제
Ⅳ. 광고전략
Ⅴ. 매체전략
- 본문내용
-
Ⅴ. 매체전략
1.매체 이미지 컨셉
원두·에스프레소 커피 시장에서 스타벅스는 900억 원이 넘는 매출로 업계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다. 또한 대구·경북 시장에서도 스타벅스의 인지도는 매우 높은 편이나 선호도 부분에서는 경쟁업체인 다빈치보다 낮다. 그 이유는 스타벅스 커피의 맛과 분위기 등은 훌륭하나, 가격이 비싼 이유로 인해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다빈치를 좀 더 선호하기 때문이다.
우리는 스타벅스의 가격이 높은 것을 이용하여 광고의 컨셉을 고급스러운 분위기로 설정하였다. 커피의 가격은 비싸게 느껴질지 모르나, 스타벅스 커피를 이용함으로 인해 소비자의 가치상승에 주안점을 주었다. 또한 고가격으로 인해 스타벅스에 거부감을 가지고 있을 소비자를 위하여 좀 더 대중적으로 다가가기 위해 광고의 컨셉을 고급스러움과 동시에 친숙한 이미지를 보여줄 수 있도록 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