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조사] 크라운 베이커리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5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기업조사과정
기업선정과 그 배경
조사방법

기업조사내용
OUTLINE
기업정보
사업개요
경영이념
기업 조직도

조사내용
국내 마케팅과 광고
품질관리
R&D(제품개발)
전략적 계획
마케팅관리
위기경영
현재와 과거의 경영방식 변화
크라운베이커리의 혁신적.창의적인 면
크라운베이커리의 뛰어난 점
크라운베이커리의 SWOT 분석
미래전망과 비평

APPENDIX
본문내용
기업조사내용
사업개요(연혁)

1947년   '영일당제과' 설립
1968년   '크라운제과'로 법인전환
1984년   크라운 베이커리 공장(묵동)완공   회사이미지 통합작업(C.I.P)시행
1988년   ㈜크라운 베이커리 서울법인 설립   삼단시럽케익 개발 업계최초 TV광고 실시
1991년   매출액 업계 1위 달성
1994년   김해공장 완공 업계 최초 기업부설연구소   '크라운 베이커리 기술연구소' 인 가
1995년   파주공장 복지관 완공
1996년   100% 순 우유 생크림개발
1997년   ㈜크라운 베이커리 서울/파주법인 합병
1999년   서초구 서초동 사옥이전  한국능률협회 "우수프랜차이즈"로 선정
2000년   2000년 새로운 C.I 선포  ISO 9001인증, 큐트박스 설립
2001년   한국능률협회 "대한민국 마케팅대상" 수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뚜레쥬르의 마케팅전략
  • 베이커리 전문 프랜차이즈브랜드)98년 오픈13평 규모초기 9개의 타점포와 경쟁연간 매출액 추이(단위:만원)뚜레쥬르 구로점 - 외부환경분석뚜레쥬르 구로점 - 내부환경분석9개의 점포 중 6개 점포 경쟁304035완제품 마진율(%)101013점포크기(평)199019951998오픈년도크라운베이커리파리바게트뚜레쥬르주요 3개 지점 분석뚜레쥬르 구로점 – 4P 분석452799크라운 베이커리47261110파 리 바 게 트513688뚜 레 주 르계빵페스츄리케 잌- 파

  • [광고분석] 파리바게뜨와 크라운베이커리의 광고비교분석
  • 베이커리 최초의 식빵 광고 및후레쉬벨 광고 등을 통하여 갓 구운 빵을 만들어내는 신선한브랜드 이미지 광고④ 무스케익 광고 : 무스케익 광고를 통한 제3세대 케익 시장 선도 및 남자 모델을 기용한 차별화된 캠페인 성공(2) 크라운 베이커리의 전체적인 광고흐름시기광고목표광고컨셉광고명89-91새로운 기업이미지 창출고급 빵문화를 선도하는 기업홍나라편, 정기사편, 김세원편, 정한용편92-95선두기업이미지 확고화(본격이미지 광고)

  • [재무관리] 풀무원과 CJ제일제당 기업 비교 분석(~2009)
  • 기업문화를 조성할 필요성 대두6. SWOT분석2. CJ 제일제당▶ ‘풀무원에 초점을 맞추어 기업을 찾아본 결과식품분야에서 1위인 ‘CJ제일제당’을 찾음▶ 두 기업이 공통으로 갖고 있는 일반식품 이 외에풀무원은 화장품, CJ제일제당은 제약/사료사업▶ 그리하여 동일한 사업 부분에서 각각의 기업이 얻는 수익을 비교하거나, 혹은 다른 사업부분에서 각 기업이 얻는 수익을 비교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하여 조사하게 됨 1. 기업 선정이유

  • 크라운베이커리 마케팅전략
  • 크라운베이커리의 재도약Contents1. 선정이유 및 소개 (1) 경영이념(2) 회사연혁(3) 계열회사 2. 기존 마케팅 전략(1) 마케팅 목표(2) 브랜드 마케팅 전략3. 현재 위기상황 분석(1) 베이커리 시장 분석(2) SWOT 분석(3) 크라운 베이커리 현황(4) 설문 조사 (5) 일관성 없는 광고전략 (6) On - line 상의 접근 문제(7) 변화하는 Trend의 미반영 -베이커리카페4. 마케팅 대안(1) 중간 틈새시장 공략(2) 새로운 계층을 공략하라(3) 지속적으로 고객과 특별한 연계행

  • [마케팅사례분석] 파리바게뜨 마케팅분석
  • 베이커리 사업에 현대적인 마케팅을 도입하여 80년대부터 본격적인 프랜차이즈 제과점 시대를 연 대표적 예이다.2) 1980년~1990년1980년대말에 이르자, 자영제과점에서 출발한 프랜차이즈 업체와 달리, 신라명과, 크라운베이커리, 파리크라상 등이 기존 모기업의 베이커리 사업확장에 따라 설립되었다. 신라명과는 신라호텔에서 분사해 1984년 9월 설립된 업체이며 크라운베이커리는 크라운 제과에서 1988년 말에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설립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