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분석] 파리바게뜨와 크라운베이커리의 광고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11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 조사 배경

본론 - 1. 현재 베이커리 업계의 현황
2. 파리바게뜨의 성공요인
(1) Bake - Off 시스템
(2) 시장 선도형 제품
(3) 광고
3. Tool에 의한 두 회사 광고 비교 분석
(1) 파리바게뜨와 크라운베이커리의
전체적인 광고 흐름
(2) 이미지
(3) 일관성
(4) 커뮤니케이션과 소비자 반응

결론 - 1. 본론 정리
2. 우리가 생각해 본 앞으로의
크라운 베이커리 광고


본문내용
서론

쌀이 주식이었던 한국에 어느새 빵이 깊숙이 들어왔고, 우리의 식문화도 조금씩 변해서 이젠 빵으로 식사를 대신하는 것이 익숙해져 있습니다. 지금 주위를 둘러보면 많은 빵집들이 있고 또 새로 생기고 있습니다. 사람들의 식습관이 점점 고급화 되어가는 경향에 발맞추어 프랜차이즈 베이커리들이 괄목할 만한 성장을 보이며 가맹점들을 늘려가고 있습니다. 이들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중에서 파리바게뜨와 크라운베이커리가 업계의 1,2위를 차지하며 시장의 많은 부분을 점유하고 있습니다. 그 중92년도에 후발업체로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시장에 본격 진출한 파리바게뜨는 5년만에 업계 1위 달성 및 최초로 860호점을 달성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어 왔습니다. 베이커리 업계 진출 이후 연평균 40% 의 매출신장을 보이면서 꾸준히 성장해 온 파리바게뜨가 1위로 올라서고 굳히기까지 여러 가지 성공요인들이 있었는데 저희 조는 크라운베이커리와 비교해서 어떤 성공요인들이 있었는지, 특히 광고에 비중을 두고 조사를 해 보았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관리]파리바게트 마케팅 전략
  • 베이커리로 관리현 가맹점 관리 체계- 매장 Mystery test- 트레이닝 센터 운영(신규점주,판매사원 서비스 교육)- 위치 선정 / 점포 조사 기준안 수립4P전략 ( Place )-’갓 구운빵’ 이란 카피 사용매장에서 직접 구운 프랑스빵의 이미지를 살려 정통프랑스식을 강조생크림 케잌을 새로 런칭 하면서 ‘생크림케잌은 파리바게트가 맛있습니다’라는 카피로 생크림케잌 광고- 당대 최고 여배우 채시라를 기용(90년대 초)(90년대말)(2000년대)4P전략 ( Prom

  • 크라운베이커리 마케팅전략
  • 분석(1) 베이커리 시장 분석(2) SWOT 분석(3) 크라운 베이커리 현황(4) 설문 조사 (5) 일관성 없는 광고전략 (6) On - line 상의 접근 문제(7) 변화하는 Trend의 미반영 -베이커리카페4. 마케팅 대안(1) 중간 틈새시장 공략(2) 새로운 계층을 공략하라(3) 지속적으로 고객과 특별한 연계행사 실시5.결론 1. 크라운 베이커리 선정이유 및 소개한 때 프랜차이즈 베이커리에서 최고의 브랜드 파워를 자랑하였던 크라운 베이커리는 파리바게뜨와 뚜레쥬르등 후발

  • [마케팅] 파리바게뜨 마케팅전략
  • 파리바게뜨의 광고들. 파리크라상은 각 시기별로 파리바게뜨의 이미지를 가장 잘 전달할 수 있는 스타들을 전속모델로 적절히 기용함으로써 이미지의 참신성을 유지시켜 왔으며, 변화하는 소비자의 기호에 적극 대처하여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는 광고를 제작하여 왔다. 이러한 광고활동은 매출증대는 물론 1위 이미지 확립에도 많은 기여를 해왔다. 또한 격월로 발행,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사외보 ‘PARIS BAGUETTE는 베이커리 관련 정보는

  • [마케팅] 크라운베이커리의 마케팅전략
  • 베이커리 업계 진단과 전망에 관한 보고서 : 베이커리 업계의 양극화 현상 심화, 그 대책은?임윤정 등 2명2004대기업 베이커리 시장 진출 봇물월간 베이커리2006제과점 - 생활 밀착형 업종 주택가 선점해야한경매거진2009고객의 불신에 마냥 억울한 제빵 ㆍ케이크 가사 - 우리 가족이 먹는 것처럼 위생적으로 만들어요이동권2008업종별 결산 및 06년 전망 - 베이커리식품음료신문2006. 1웹크라운 베이커리 www.crownbakery.co.kr파리바케뜨 www.paris.co.

  • 크라운베이커리의 성공 전략 분석, 크라운베이커리 SWOT 분석, 크라운베이커리 외부-내부 환경 분석 및 경쟁사 분석
  • 크라운베이커리의 성공 전략 분석, 파리바게뜨와 크라운베이커리의 비교 분석, 크라운베이커리 SWOT 분석, 크라운베이커리 외부-내부 환경 분석 및 경쟁사 분석차 례1서론2회사 소개3외부 환경 분석4내부 환경 분석5경쟁사 분석(파리바게뜨, 뚜레주르)6크라운베이커리 SWOT 분석7파리바게뜨와 크라운베이커리의 비교 분석8크라운베이커리의 성공 전략 분석9결론10참고 자료 1. 서론크라운베이커리가 국내 베이커리 업계의 새로운 변화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