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통일과 세계일류 국가로의 도약. 언제나 우리는 '우리의 소원은 통일'을 부르며 마치 통일을 위한 모든 준비를 마친 채 북한이 굳게 닫은 문을 열기만을 기다리는 것 같은 모습을 보여줬다. 하지만 우리는 과연 통일을 위한 무언가를 준비했던가? 1990년대 북한은 인구의 l0%가 굶어죽는 생지옥을 연출했고 지금도 많은 이들이 가장 기본적인 먹을 것의 부족으로 죽어가고 있는 실정이다. 반면 나는 오늘도 술 한잔하다가 배가 불러서 안주꺼리를 남기고 술집을 나왔다. 도대체 무엇이 잘못된 것인가? 물론 만약 (거의 불가능한 얘기지만)북한이 아무런 부족함 없이 현재 사회체제를 유지할 수 있을만한 사정이 된다면 통일은 너무나 먼 얘기가 되어버릴 수도 있다. 하지만 우리가 타도해야 할 것은 북한의 정권이지 북한의 굶어죽는 인민들이 아니다.
통일교육은 자유 민주 기본질서를 수호하고 평화적 통일을 지향하는 방향으로 실시되어야 하고 개인적․파당적 목적으로 이용되어서는 안 된다. 통일교육은 크게 통일의 과정을 뒷받침하고 원만히 맞이하기 위한 통일준비교육과 통일 이후의 삶에 대비한 통일대비교육으로 나누어 고찰해 볼 수 있다. 우선 통일준비교육은 주로 통일 추진 과정과 통일 이후의 민족 사회에 나타날 여러 가지 갈등과 혼란을 예견하여 이것을 사전에 예방하고 극소화시킬
○ 사회복지과의 비젼목 차 Ⅰ. 서 론Ⅱ. 본 론1. 앞으로 우리나라의 사회보장제도의 중요성이 증대할 것이다2. 사회복지를 위한 실질적인 프로그램 확대가 시행 될 것이다3. 사회복지행정의 중요성이 급속히 확대되고 있다.4. 사회보장제도의 확충으로 통일 한국을 준비해야 합니다Ⅲ. 결 론Ⅰ. 서 론제가 생각하는 사회복지라는 개념은 개인과 집단들이 문제의 해결과 욕구충족을 통해 만족스러운 수준의 삶을 달성할 수 있도록 도우기 위한 사
청소년 통일 대비교육 프로그램에 관하여k0통일교육은 자유 민주 기본질서를 수호하고 평화적 통일을 지향하는 방향으로 실시되어야 하고 개인적․파당적 목적으로 이용되어서는 안 된다. 통일교육은 크게 통일의 과정을 뒷받침하고 원만히 맞이하기 위한 통일준비교육과 통일 이후의 삶에 대비한 통일대비교육으로 나누어 고찰해 볼 수 있다. 우선 통일준비교육은 주로 통일 추진 과정과 통일 이후의 민족 사회에 나타날 여러 가지 갈등과 혼란을 예
통일교육의 기본 방향1. 학생2. 교사3. 학부모지역사회Ⅳ. 통일교육의 필요성Ⅴ. 통일교육의 내용Ⅵ. 통일교육의 지도 방법Ⅶ. 통일교육의 교사 역할1. 객관적 사실의 전달2. 남북간의 긍정적 수용과 올바른 이해3. 능동적이고 현실적인 가르침Ⅷ. 향후 통일교육의 발전 과제1. 통일 의지의 고취2. 민족 공동체 형성 의지 고취3. 북한에 대한 올바른 이해4. 안보와 평화 의지의 함양5. 남북한 화해․협력 관계 형성에 필요한 준비6. 통일에 대한
Ⅰ. 수업의 설계대단원 : 3. - (2)통일과 민족의 앞날 - ꊱ통일을 위한 우리의 노력 6학년 2학기 1.단원 전체 계획서 1)단원 설정의 이유 : 우리 8조에서 선택한 단원은 6학년 2학기 “대단원3. 새로운 세계에서 우리가 할 일-(2)통일과 민족의 앞날-ꊱ통일을 위한 우리의 노력”이다. 이 단원을 설정한 이유는 다음과 같다. 아이들이 꼭 배워야 할 것들이 있는데, 그 중의 하나가 바로 ‘통일’이라는 부분이다. ‘통일’은 사회적으로도, 교육적으로도, 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