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분석] 롯데리아 마케팅사례분석- SWOT, STP, 4P을 통한 마케팅전략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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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4.02.07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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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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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서 론 1
1.롯데리아 소개 1
2.롯데리아 사업현황 1
<< 클라크 남.여직원 50명의 설문 조사 분석 >> 3
♣롯데리아의 목표 시장 선정과 포지셔닝(STP분석) 6
Ⅱ.본 론 7
1.롯데리아의 환경 분석 및 대응 방안 7
1)롯데리아의 강점(Strengths) 7
2)롯데리아의 약점(Weaknesses) 9
3)롯데리아의 기회(Opportunities) 10
4)롯데리아의 위협(Threats) 10
2.롯데리아의 마케팅 믹스(4P) 11
1)제품 전략(Product) 11
2)가격 전략(Price) 13
3)유통 전략(Place) 14
♠프랜차이징 14
(1)정의 14
(2)이점 14
(3)문제점 15
4)촉진 전략(Promotion) 17
(1)판매촉진 17
(2)광고 20
(3)서비스 20
Ⅲ.결 론 21
1)문제점 21
2)개선방안 24
- 본문내용
-
Ⅰ.서 론
롯데리아 마케팅 분석에 있어서 먼저 마케팅의 기본적 전략 수립단계인 STP 전략과 SWOT분석, 4P전략 등을 통해 기본적인 롯데리아의 마케팅 분석에 접근하고자 한다.
롯데리아 현 상황과 관련하여 인터넷 정보와 신문 등의 객관적 자료와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롯데리아의 마케팅 전략을 모색해 보겠다.
1.롯데리아 소개
롯데리아는 1979년 새로운 식생활 문화 창조와 고객만족추구라는 기업정신으로 한국에 처음으로 패스트푸드점을 설립했다. 그리고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다양한 햄버거를 개발하여 패스트푸드의 한국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고객 지향적인 기업을 추구하고 있다.
롯데리아는 국내 패스트푸드의 선도기업으로 국민의 새로운 식생활 문화를 창조하며 최고 품질의 상품 (Quality), 미려하고 청결한 점포 환경 (Cleanliness), 밝은 미소와 아낌없는 친절, 잠깐의 만남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 (Service), 고객을 기다리시지 않게 하는 빠른 서비스의 실현 (Time)을 통한 고객만족을 추구하는 기업정신을 바탕으로 한다.
또한 롯데리아는 국내 패스트푸드 기업에 만족하지 않고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해 시대에 부응한 식생활문화를 창조 개선하는 데 주력하고 있고, ISO 9001인증획득과 NCSI(국가고객 만족도 조사)평가에서의 우수한 성적, 활발한 중국시장의 진출 등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고 세계적인 브랜드로의 도약을 위해 준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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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jyd***
(2010.10.20 21:06: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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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uguan***
(2006.05.30 00:27: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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