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와 매스미디어]영화 광고 언어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16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영화의 흥패를 좌우한다고도 할 수 있을 만큼 중요한 것이 홍보이다. 극장에 가면 각 영화들을 소개하는 리플렛들이 즐비하게 늘어서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 글은 그 리플렛을 이용한 광고를 살펴보았다. 리플렛 광고의 맨 앞면을 대상으로 하고, 여러 구성 요소들을 분석한 후 표제부에 사용된 어휘나 문장들의 특징을 살펴보았다.
- 목차
-
1. 서론
1-1. 연구 목적과 방법
1-2. 연구 자료
2. 본론
2-1. 영화 리플렛 광고의 구성과 특징
2-2. 광고 표제부의 어휘분석
2-3. 광고 표제부의 문장분석
3. 결론
4. 후기
5. 참고자료
- 본문내용
-
광고는 재화와 생산자와 소비자를 연결시켜 하나의 소통체계를 이루어 그 재화를 소비하게끔 유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 때 재화에 해당하는 것은 흔히 상품이라고 불리는 유형물이 대부분이다. 그러나 현대 사회에 이르러 이러한 상품의 범주에는 유형물 뿐 아니라 무형물까지도 포함시키게 되었다. 이 무형물의 광고에 대한 대표적인 것이 기업광고나 정치광고이며 그밖에 여러 가지 무형의 문화 산업을 포함시킬 수 있다. 영화는 이러한 성격을 갖는 구조가 뚜렷하여 상품으로서 가치를 갖게 된다. 따라서 상품 광고의 특징들을 영화 광고에서도 찾을 수 있고 이러한 특징들이 언어적으로 어떻게 나타나는가를 살펴보는 일은 의미 있는 작업이 될 것이다.
- 참고문헌
-
「신문광고와 언어」, 서운아, 역락, 2003년
「광고언어 연구」, 박영준 외, 박이정, 2003년
「브랜드 상징화 - 광고와 마케팅」, 김진한, 사상사, 2003년
「도대체 누구 아이디어람?」, 래리 베르스트라에트, 좋은선물, 2003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의 텔레커뮤니케이션 발전역사와 사회에 미치는영향
- [학습유형의 안드라 고지 & 페다고지 비교 분석] 학습유형의 안드라 고지 & 페다고지 비교 분석
- 해럴드 핀터_생일파티 해석본
- 상담자가 갖추어야 할 자세 및 태도
- 자아성장을 위한 집단상담프로그램-총10회기
- 존 듀이/ 아동과 교육과정 경험과 교육을 읽고
- [언어학] 대학생 사이에서 성별과 친밀도에 따른 호칭 차이
- [교육 공학, 교수 설계, 교수 설계, addie, 수업지도] Addie모형 교수설계 A+
- 발달평가 2학기 만 2세 10명
- [교육방법] 수업지도안 -ADDIE모형에 따른(조사표 만들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