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커뮤니티] 브랜드 커뮤니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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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인터넷 커뮤니티

Ⅱ. 개별형 커뮤니티 - 싸이월드

Ⅲ.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Ⅳ.브랜드 커뮤니티 사례-싸이월드
본문내용
Ⅰ.인터넷 커뮤니티

21세기가 시작되면서 인터넷 커뮤니티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다. 새로운 사회적 연결망으로써 인터넷 커뮤니티가 대두된 것이다. 사람들은 인터넷 커뮤니티를 통해서 더욱 다양한 사람들과 관계를 맺어가고 있다. 오프라인에서의 시˙공간의 제약을 초월하여 멀리 떨어져 있는 사람들과도 교류를 가질 수 있게 되었고, 비슷한 생각과 흥미를 가진 사람들이 모여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인터넷 커뮤니티를 통해 오프라인에서 관계를 가지고 있던 사람들과 온라인상에서 더욱 더 친밀함을 유지할 수 있게 되었다.
인터넷 사회의 새로운 삶의 양상을 대표하는 커뮤니티는 인터넷의 보급으로 급속하게 성장하였다. 정치, 경제, 연예, 음악, 스포츠 등 다양한 웹 사이트에서 형성되기 시작한 커뮤니티는 이제 전문적인 커뮤니티 사이트를 기반으로 다양한 공동체를 형성하고 있다. 인터넷 커뮤니티가 오프라인에서의 인간관계만큼이나 일상생활에서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게 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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