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적 인재조건 4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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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Compassion: 고객과의 공감에 탁월한 인재
2. Conception: 풍부한 상상력을 갖춘 인재
3. Controversy: 창조적 논쟁을 즐기는 인재
4. Commitment: 끝없는 열정을 갖춘 인재
본문내용
치열해 지는 경영 환경 속에서 새로운 시장 기회를 한발 앞서 포착하고 선점하려면 새로운 시각과 통찰력을 갖추고 창의적으로 움직일 수 있는 인재가 필요하다. 4Cs로 표현되는 창의적 인재의 조건에 대해 살펴 보자. ‘21세기에 고정불변의 영원한 경쟁 우위란 없다. 오직 지속적으로 새로운 경쟁 우위를 찾아 내고 개발하는 기업만이 성공할 것이다. 이것이야말로 21세기의 새로운 경쟁 우위다.’ 경영 전략의 대가인 마이클 포터의 주장이다. 기업간 기술 격차가 줄어들고 정보가 순식간에 확산되는 최근의 경영 환경 속에서 더 이상 모방과 작은 개선만으로는 기업 경쟁력을 유지할 수 없다는 뜻이다. 이제 경쟁자보다 한발 앞서 시장 기회를 포착하고 차별화된 새로운 가치로 시장을 선점·주도하는 조직의 창의적 역량이 보다 중요해진 시대인 것이다. 창의적 역량 강화를 위한 방안으로는 신사업 전담팀 가동, 시장 동향 모니터링 메커니즘 구축 등 여러 가지를 생각해 볼 수 있다. 그러나 아무리 다양한 제도와 인프라를 구축한다 할지라도 이러한 제반 활동을 주도하는 사람들이 창의적으로 생각하고 행동할 수 없다면 본질적인 변화는 이루어지기 어려울 것이다. 조직 창의성 분야 전문가인 앤 커밍스와 그레그 올드햄은 ‘조직의 창의적 역량은 근본적으로 내부 구성원들이 얼마나 창의적이냐에 따라 달라진다.’라고 지적한 바 있다. 결국 조직의 창의적 역량 강화를 위해서는 창의적 인재의 확보가 필수 불가결한 전제 조건이라 하겠다. 그렇다면 창의적 인재가 갖추어야 할 요건과 이를 갖추기 위한 방안은 무엇일까? 4Cs(Compassion, Conception, Controversy, Commitment)라는 측면에서 구체적으로 살펴 보도록 하자

<생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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