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01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프랜차이즈의 개념
프랜차이즈의 특징
프랜차이즈시스템의 형태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종류
본문내용
프랜차이즈(Franchise)란 가맹본부(Franchisor)가 가맹자(Franchisee)에 상품공급, 조직, 교육, 영업, 관리, 점포개설 등의 노하우를 브랜드와 함께 제공하며 사업을 영위해 나가는 형태를 말한다.

다시 말하면 상품을 제조하거나 판매하는 업체가 가맹본부가 되고 독립소매점이 가맹점이 되어 소매영업을 프랜차이즈(Franchise)화 하는 사업형태이다.

가맹본부는 가맹점에 해당 지역내에서의 독점적 영업권을 주는 대신 가맹본부가 취급하는 상품의 종류, 점포인테리어, 광고, 서비스 등을 직접 조직하고 관리하는 것은 물론 가맹점에 교육지원, 경영지원 및 판촉지원 등 각종 경영 노하우도 제공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크라운 베이커리 마케팅 분석 및 전략 - 베이커리 산업
  • 레포트에 따르면, 국민소득의 증가, 맞벌이 증가, 식생활의 서구화 등으로 베이커리 시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장을 할 것으로 보인다고 한다. 프랜차이즈업체의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과 점포수 확장으로 높은 성장률이 계속 이어질 것으로 전망한다.③ 상품수명주기 - 지금까지의 논의로 봤을 때, 아직 성장기 단계에 해당한다고 볼 수 있다. 시장의 매력도는 높은 편이며, 따라서 마케팅 경쟁이 치열하다.④ 베이커리 시장은 계절성을 타지 않는 시

  • [경영전략] 교촌치킨 경영전략 분석
  • 레포트의 목적은 한학기 동안 ‘경영전략’과목에서 배운 여러 가지 기업분석 틀을 이용하여 실제 기업을 분석해보고, 수업시간에 배운 여러 전략들을 바탕으로 그 기업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해 주는 데에 있다. 교촌치킨은 개점 후 13년 동안 “가맹점 폐점율 0%대”라는 놀라운 사업성을 가지고 산자부 주관 치킨업체 최초의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 2002년 한국 프랜차이즈 우수브랜드 최우수상 수상, 한국서비스 경영진흥원 주최의

  • [경영전략] `교촌치킨`의 경쟁전략 분석
  • 레포트를 준비할 때 오픈 예정이었던 학교 앞 교촌치킨에 다 같이 가서 한 학기동안 함께 한 팀워크를 다지기로 약속도 했다. 우선 기업소개를 통해서 우리가 최근에 알게 된 교촌치킨의 역사를 알아보고 교촌이 속한 프랜차이즈 사업의 외부환경을 분석한 후 교촌이 가진 핵심역량을 알아보기로 하겠다. 후에 아직 추진되지 않은 교촌의 다각화와 해외진출에 대해 팀원들이 생각해 낸 것들을 교촌에게 제안을 해보면서 마무리 짓도록 하겠다.Ⅱ. 기업

  • 외식프랜차이즈 놀부(보쌈,부대찌개&철판구이)의 중국 외식시장진출 마케팅전략 제안과 놀부의 경쟁력강화방안과 한식의 세계화방안연구 레포트
  •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선정된 경쟁력 있는 외식기업이며, 특히 주목할 점은 한식사업을 하는 외식업, 그러한 한식으로 해외시장의 문을 두드리고 있다는 점이다. ‘놀부’라는 기업을 통해 과연 이들은 어떠한 전략과 목표를 가지고 있으며, 더 나아가 한식의 세계화를 이루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하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다.(2) 놀부 기업소개∙놀부는 1987년 5월 서울 신림동에서 5평 점포의 놀부보쌈이 모태가 되었다. 한국 전통의 맛과 서비스에

  • [국제경영전략] 맥도날드 경영전략
  • 프랜차이즈 판매권을 인수, 공동 경영에 나선 것으로부터 시작, 미 일리노이주 드 플레인에 첫 매장을 설립한 지 52년이 되는 2007년 현재, 맥도날드는 전세계 119개국, 3만 여 개의 매장에서 매일 5천만 명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McDonald’s의 목표는 세계 최고의 패스트푸드 레스토랑이 되는 것이며, 이 기업이 어떤 경영 전략을 취하고 있는 지 또한 타 기업과의 비교를 통하여 분석하는 것이 당 레포트의 취지이다.Macdonard’s 연혁1937년 맥도날드 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