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학의 이론과 실제]켈러의 동기유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01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켈러의 동기 유발 전략입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점수 받으세여~~~~^^
- 본문내용
-
브레인스토밍을 통해 나온 동기유발전략
상·벌을 통해 학습자를 제어한다.
중간고사·기말고사·수업시작 전·후의 쪽지 시험을 실시한다.
과제에 대한 평가보다는 과제를 하는 동안의 과정을 칭찬한다.
수업 도구· 시청각 자료를 통해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한다.
적정 수준의 과제를 제시한다. 학생들의 호기심을 유발한다.
그룹 수업(발표 수업)을 통해 책임감을 부여한다.
본 시의 학습 목표를 정확하게 전달한다. 이름을 호명하거나 대화를 통해 항상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느끼게 유도한다.
자유 토론, 변형된 수업 모형, 게임 등의 다양한 교수 전략을 사용한다. 결과에 대한 평가보다는 피드백을 통해 더 잘 할 수 있도록 자신감을 부여한다. 평가 후 목표를 제시한다. 학습단계에 있어 할 수 있다는 용기를 심어주고 앞으로도 잘 할 수있다는 성공에 대한 기대감을 전달한다.................................................................
- 참고문헌
- 박성익, 임철일, 이재경, 최정임 (2003). 교육방법의 교육공학적 이해. 서울:교육과학사
자료평가
- 좋아요~
- hj***
(2008.01.10 13:20:4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문열 필론의 돼지 에 대하여 이문열 약력 이문열 작품 세계 필론의 돼지 줄거리
- [인문학] `사랑손님과 어머니` 작품속 시점표현, 소설과 영화의 비교
- 이야기나누기 수업 계획안 - 사랑하는 우리가족 가족을 위해서 우리는 무슨 일을 할 수 있나요
- 만5세 이야기나누기활동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나와 가족 - 만 5세 - 너는 특별하단다 - 동화 들려주기, 이야기 나누기
- 인간행동과사회환경-자기 자신의 삶과 현재의 습관, 성격, 문제 등을 깊게 성찰해보고 이를 토대로 지금까지 수업에서 다룬 이론가들 중 자신에게 가장 공감이 가는 이론가는 누구이며 어떤 점에서 그러한지를 상세하게 기술하십시오 다른 이론가들의 입장과 구별되는 어떤 점이 자신의 삶과 성향을 이해하는 데 보다 유용하였는지를 논리적이고 깊이 있게 서술하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만2세 (4세) 1년분량 부모상담일지,개별상담일지 5명 10페이지
- 관찰일지 만2세 1학기(3-8월) 10명
- 아리스토텔레스의 시학 요약정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