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진단론] 한미약품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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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개요

2. 환경분석

3. 산업구조분석

4. 고객가치분석

5. SWOT 분석

6. 핵심역량분석

7. 핵심역량전략수립
본문내용
경영전략


First-Generic Strategy (퍼스트 제네릭 전략)퍼스트 제네릭 전략은 특허 만료 전 기존 약품을 재제 및 약물전달체계( Drug Delivery System ) 등을 개량하여 동일효능의 새로운 의약품으로 가장 먼저 출시하여 시장에서 다국적 회사의 오리지널 약품과 경쟁하는 전략

한미약품이 최고의 제네릭 제약회사로서 가질 수 있는 주요 이점- 한미약품이 가지는 제네릭 약품의 경쟁우위는 고도의 재제(formulation) 기술력- 시장의 과열경쟁에 따른 판매마진 감소를 품질로 극복- 꾸준한 매출액대비 5~6% R&D 투자 및 95% 이상이 자체기술로 개발된 상품 구성- 국내 제약업계가 지닌 한계점을 극복한 선도적인 제약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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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7.06.20 22:5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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