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의 성공공식 - 로레알 오웬존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9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 로레알 그룹 소개


본론

- 린제이 오웬 존스 회장에 대하여

- 린제이 오웬 존스 회장의 기본적인 세 가지 경영방침

- 로레알의 인사 관리법, 인재 채용 실태

- 로레알의 글로벌 마케팅과 현지화 전략


결론 - 로레알의 계속되는 성공
본문내용
세계 1위의 화장품 기업
L'Oreal 의 Lindsay Owen-Jones 회장


서론 - 로레알 그룹 소개
로레알은 세계 1위의 화장품 그룹이다. 전 세계에서 1초에 1백여 개의 로레알 제품이 팔려나간다. 랑콤, 비오템, 랄프로렌, 조르지오 아르마니…. 백화점 1층 화장품 코너에서 쉽게 눈에 띄는 브랜드들이다. 그러나 이 다양한 제품들이 모두 ‘로레알’(L’Oreal)이라는 한 회사가 만들어낸다는 것을 아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을 것이다. 로레알이 창립된 것은 백여 년 전인 1907년. 프랑스 화학자인 유젠 슈엘 레르에 의해서였다. 로레알은 밤에 아파트에서 염모제를 만들고 낮에 판매하는 영세한 사업으로 시작했지만 점차 제품을 다양화하여, 스킨케어와 향수 등을 포함하는 이름 그대로의 ‘화장품 그룹’으로 성장했다. 로레알은 경쟁이 치열한 화장품 업계에서 지난 십여 년 동안 매 년 두 자리 숫자의 순익 증가율을 보이고 있으며 부문별로도 업계 1위 자리를 장악하고 있다. 화장품 부문은 로레알 파리가, 헤어용품 부문에서는 엑셀랑스 브랜드가 최고 매출을 올리고 있고 스킨케어 부문에서는 랑콤이, 메이크업에서는 메이블린이 업계 최고를 확고히 굳혔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김성국․김민정(2006), ⌜글로벌 CEO의 성공공식⌟, 삼영사
이은엽, ⌜화장품 산업의 현황과 전망⌟, emars
명순영∙정대용 외(2003), ⌜위기를 기회로 바꿔라(세계 유명 기업들의 경영혁신 사례 45)⌟, 매일경제신문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로레알코리아의 한국진출전략
  • 로레알 최대 브랜드인 랑콤사를 인수 합병 - 1966년 대중화장품시장에 참여- 1967년도 본격화 고급화장품과 향수 시장 진출비오템, 즈메이파리, 비쉬등의 브랜드 지속적으로 합병- 1970년 오세아니아 시장 진출- 1984년 워너 코스메틱스를 매수, 랄프로렌. 글로리아밴더빌트. 파로마 피카소 같은 고급향수브랜드 확보, 향수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 - 1988년 그룹 3대 총수로 린세이 오웬 존스(Lindsay Owen Jones)씨의 취임로레알 그룹의 변신에 일 존슨 회장

  • 화장품 기업의 성공전략,세계 화장품시장 동향,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성공한 것으로 인정함브랜드 파워중시 -> 유럽이나 북미 이외의 국적을 가진 기업에게는 개별 기업이 아무리 유명하다고 믿을 수 있는 기업이라 하여도 국가이미지가 떨어져서 불리하게 작용향수 시장의 매력 -> 저비용 고효율(고부가가치 시장)3) 로레알 - 한국그래프 - 전년도 대비 성장률(%)국내 화장품 시장은 불경기에도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는 경기 방어적인 특징을 갖고 있다. 특히 투자 대비 고부가가치를 창출함으로써 향후 지속성장 가능

  • [국제경영] 로레알의 해외진출사례
  • 로레알 최대 브랜드인 랑콤사를 인수 합병 - 1966년 대중화장품시장에 참여- 1967년도 본격화 고급화장품과 향수 시장 진출비오템, 즈메이파리, 비쉬등의 브랜드 지속적으로 합병- 1970년 오세아니아 시장 진출- 1984년 워너 코스메틱스를 매수, 랄프로렌. 글로리아밴더빌트. 파로마 피카소 같은 고급향수브랜드 확보, 향수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 - 1988년 그룹 3대 총수로 린세이 오웬 존스(Lindsay Owen Jones)씨의 취임로레알 그룹의 변신에 일 존슨 회장

  • [국제경영] 로레알 해외시장 성공전략과 태평양의 대응
  • 로레알 최대 브랜드인 랑콤사를 인수 합병 - 1966년 대중화장품시장에 참여- 1967년도 본격화 고급화장품과 향수 시장 진출비오템, 즈메이파리, 비쉬등의 브랜드 지속적으로 합병- 1970년 오세아니아 시장 진출- 1984년 워너 코스메틱스를 매수, 랄프로렌. 글로리아밴더빌트. 파로마 피카소같은 고급향수브랜드 확보, 향수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 - 1988년 그룹 3대 총수로 린세이 오웬 존스(Lindsay Owen Jones)씨의 취임로레알 그룹의 변신에 일 존슨 회장

  • 로레알 기업연구 및 조사
  • 로레알 최대 브랜드인 랑콤사를 인수 합병 - 1966년 대중화장품시장에 참여- 1967년도 본격화 고급화장품과 향수 시장 진출비오템, 즈메이파리, 비쉬등의 브랜드 지속적으로 합병- 1970년 오세아니아 시장 진출- 1984년 워너 코스메틱스를 매수, 랄프로렌. 글로리아밴더빌트. 파로마 피카소같은 고급향수브랜드 확보, 향수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 - 1988년 그룹 3대 총수로 린세이 오웬 존스(Lindsay Owen Jones)씨의 취임로레알 그룹의 변신에 일 존슨 회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