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디지털 경영전략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26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퓨전 경영 성공 포인트 7
퓨전이 디지털시대를 상징하는 키워드
>> 퓨전 경영의 효과
>>디즈니의 라이언 킹 사례
주요 표준 전쟁 구도
IBM Ambidextrous 조직

- 우량기업이 위기에 빠지는 5가지 유형
1. 카리스마적 CEO의 한계
2. 자신의 기술만을 고집한 경우
3.관료주의적 기업문화를 가지고 있는 경우
4. 고성장의 관성에 빠진 경우
5.사고의 유연성이 경쟁력

- 실패학, 성공 포인트 7
- 실패학이란?
1. 가장 성공했을 때를 가장 실패할 확률이 큰 시기로 규정하라
2. 실패를 학습의 대상으로 삼아라
3. 실패 DB를 활용하라
4. 감성지수(EI)를 활용한 실패정서관리에 초점을 맞추어라
5. 가상 실패 체험으로 성공가능성을 높여라
6. 경영자가 현장에서 활동해라
7. 실패를 헤쳐나갈 원칙을 만들어 주어라

- 성공경험에서 깨어나라
* 활동적 타성 (Active Inertia)
>> 파이어 스톤의 활동적 타성
>>. 성공경험의 그늘
외부인 같은 내부인을 활용하라
본문내용
1.퓨전 경영 성공 포인트 7
융합이란 의미의 퓨전 경영을 통해
서구 선진 기업들의 21세기 성공 전략을 알아본다.

퓨전이 디지털시대를 상징하는 키워드
퓨전 혁명
– DVD 콤비
- 휴대폰 현금카드
기술분야 ~ IT(정보통신), BT(생물학),
NT(나노기술), CT(켄텐츠), ET(환경)
- 서비스분야 ~ 은행+보험 = 방카슈랑스

왜 퓨전이 중시되는가?

>> 1. 상호 보완의 시너지를 추구
>> 2.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
>> 3. 미래 시장의 개척을 위해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경영] 아웃백스테이크 경영전략분석
  • 경영전략의 핵심은 기업의 핵심역량에 기초해야 한다. 따라서 아웃백은 무조건적인 점포 확장보다는 회사의 핵심역량이 무엇인지 먼저 파악하고 그것을 기초로 하는 전략 수립에 에너지를 쏟아야 한다(4)파트타임 비중 높음아웃백은 파트타이머의 비중이 정규직원보다 높은 편이다. 이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은 파트타이머의 긴 노동시간으로 인하여 서비스의 질이 저하될 수 있다는 것과 잦은 이직으로 인해 교육비용의 증가할 수 있다는 것

  • [방송영상학] 보도 전문 채널 YTN, mbn의 시장구조, 행위, 성과 비교 분석-차별화 전략과 경영 전략 중심
  • 전략’과 ‘경영전략’의 마케팅 행위를 통해 성과를 내고 있는지 분석해 보고자 한다.연구방법한국 케이블 시장 내 상황과 지상파 채널과의 경쟁 정도, 또 각 방송사가 케이블 채널 내에서 포지셔닝을 위해 어떤 전략들을 펼치고 있는지 알아보고, 그에 따른 성과를 확인하기 위해 각 방송사 홈페이지 및 보도자료, 논문 및 방송통신위원회 등 기관 출처 레포트, 그 외에 인터넷 자료를 바탕으로 조사하였다.Ⅱ. 본론시장구조YTN과 mbn은 ‘뉴스 보도

  • 아웃백 경영전략
  • 레포트샵경영 전략 보고서차례선정기업비전과 목표설정사업영역목표 시장, 소비자소비자 욕구소비자 욕구 충족경영이념과 경쟁관계경영이념경쟁관계사업구조와 기능 평가회사개요재무정보경영실적핵심사업 파악주요 경영목표의 설정외부 환경의 분석거시환경 분석경제적 환경사회, 문화적 환경정치적 환경기술적 환경인구통계적 환경법률적 환경Porter의 산업 환경 분석기존 기업간의 경쟁신규 진입자의 위협공급자의 교섭

  • 삼성전자의 국제경영전략
  • § 삼성전자의 국제경영전략 §- 목 차 - 1. 삼성전자를 선택한 이유2. 삼성전자의 해외진출 현황3. 삼성전자의 역사와 미래 전망4. 삼성전자의 글로벌 경영전략5. 마치며.참고자료 : 삼성전자 홈페이지글로벌 경쟁 시대의 경영전략, 장세진세계경제와 기업 강의자료, 오대혁성공하는 기업의 8가지 습관, 제임스 콜린스, 제리 포라스삼성전자의 국제경영전략1. 삼성전자를 선택한 이유- 레포트로 고민하고 있던차에 티비에서 삼성전자의 cf가 나왔

  • 삼성전자서비스에 대하여
  • 전략 사업 육성을 통해 신 경영의 정신을 더욱 심화, 발전시켜 온 것이 사실이다. 그 결과 삼성은 개방성과 유연성, 그리고 스피드로 대표되는 디지털 경쟁력을 확보하게 되었으며, 이제 21세기를 맞아 더욱 강력한 디지털 경영을 추진해 나가게 되었다. 전자, 금융, 무역 및 서비스 분야를 보유한 삼성은 복합적인 산업의 시너지가 기대되는 디지털 시대에 가장 잘 준비된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앞으로 삼성은 위와 같은 점을 활용하여 디지털 분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