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다국적기업 월마트의 해외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9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론

- 본론
1. 월마트의 소개
2. 월마트의 한국 진출 현황
3. 월마트의 한국시장 진출방식 선택전략
4. 월마트 경쟁력 분석
5. 해외진출 및 성공요인
6. 월마트의 국내 실패요인
7.한국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 어떤 전략이 필요했나?

- 결론
본문내용
※ 들어가며

- 지난 5월 23일 월마트 코리아가 신세계에 전격 인수되었다. 미국계 할인점 월마트코리아 지분 전량과 16개 매장을 8250억원에 인수하기로 한 것이다. 세계 1위 유통업체인 월마트가 한국진출 8년만에 실패하고 완전 철수를 하기로 한 것이다. 월마트의 브랫 빅스/월마트 아시아 부대표는 “ 가까운 미래에 월마트가 한국 안에서 원하는 위치를 차지할 가능성이 낮아 보인다.”라고 말하였다.
보고서의 주제를 정할 당시 월마트의 한국진출이 실패를 알고는 있었지만 이렇게 한국시장에서 완전 철수에 이른 것은 놀라운 일이었다. 어쩌면 당연한 일일수도 있지만 과연 이러한 이유는 무엇일까? 외국 할인점이 한국 할인점 시장에서 이마트의 주도로 이루어지고 전 세계적인 유통망과 자본력을 가진 월마트가 한국시장에서 성공하지 못한 이유에 대해 생각해보고 월마트라는 부동의 세계 유통기업 1위에대해 알아보고 한국시장의 진출과정과 그 전략, 세계 각국에서의 월마트의 위치를 알아보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기업의 해외진출 사례를 조사하고 해당 기업의 성공 또는 실패 요인을 나열하시오 그리고 향후 해당 기업이 취해야 할 국제경영전략을 제시하시오
  • 리포트국제경영다국적기업의 해외진출 사례를 조사하고 해당 기업의 성공 또는 실패 요인을 나열하시오. 그리고 향후 해당 기업이 취해야 할 국제경영전략을 제시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다국적 기업이란2. 다국적 기업의 해외진출 성공 사례와 그 요인3. 다국적 기업의 해외진출 실패 사례와 그 요인4. 기업이 취해야 할 국제 경영전략과 나의 생각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은 현대 기업에게 무한한 기회와 동시에

  • [국제경영]글로벌 기업의 현지화 전략과 사례
  • 기업의 현지화 전략1. 핵심역량의 해외이전※ 사례1 : 데이콤2. 가치사슬의 세계적인 배치※ 사례 2 : IBM 3. 진입시장의 선택 4. 진입방법의 선택※ 사례3 : 인수합병, 합작투자로 세계시장을 주름잡은 보다폰(Vodafone)5. 다국적기업의 유형※사례 4 : 필립모리스의 현지화와 관리※사례 5 기업문화와 현지화성공 -다국적기업 3M※사례6 : 환경 사회적 친화로 현지화에 성공-LEVIS ※사례 7 : 국적을 초월한 경영의 국제화 네슬레Ⅳ. 결론 < 참 고 문

  • [국제경영] 삼성전자 기업전략 및 경영전략 분석
  • 국제경영학 레포트업데이트된 기술의삼성전자에의 적용2003. 12. 9.* * 목 차 * *Ⅰ. 서 p1Ⅱ. 본1. 삼성그룹과 삼성전자의 역사 p22. 삼성전자의 FDI2.1. 배경 이론 p42.1.1. 기업의 해외진출 형태 2.1.2. 생산기지의 외국이전에 따른 현지국(host country)의 이익2.1.3. 생산기지의 외국이전에 따른 현지국(투자대상국)의 비용2.1.4. 다국적

  • [국제경영론] 삼성테스코 `TESCO`의 한국진출에 관한 분석
  • 진출할 때 최고경영자에서부터 판매사원까지 거의 전 직원을 현지인으로 채용하고 있으며 본사의 직원은 3~4명만이 파견되고 있다. 즉, 다국적 기업의 해외진출 성공은 현지의 특수성을 잘 반영하고 토착화되는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다.이것이 바로 테스코의 글로컬라이제이션(Glocalisation:다국적 기업의 현지 토착화) 경영이다. c.f. ) 테스코- 삼성 홈플러스 ceo 이승환 사장이승한 사장은 오픈 마인드의 소유자며 결

  • [전략경영] 중국 하이얼전자의 경영전략
  • 국제화는 해외진출 성공을 가능케한 원동력이 되었으며, 이로써 하이얼은 선진국시장 진입에 필요한 ‘입장권’을 확보할 수 있었다. 하이얼은 미국, 일본, 독일 등 선진 28개 기업1)과 기술합작을 하였으며현재도 외국기업과 적극적인 기술제휴를 추진하고 있다. 하이얼은 기술도입만이 아니라 국제인재의 유치에도 적극적이어서 디자인, 심볼마크에는 일본 고급인력을 활용하고 있다. 품질중시 전략의 성과는 이제 수치상으로도 분명하게 나타나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