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과목]광고와소비자(감정광고의 유형과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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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감정광고의 특징
2.감정광고의 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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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감정광고의 특징
소비자는 다양한 감정을 경험 한다. 감정반응은 광고를 보거나 상품 구매하는 현장에서도 경험할 수 있고, 상품을 소비하는 과정에서도 발생할 수 있다.
○감정 반응은 의도적인 계획이나 직접적 통제가 어렵다.
○감정반응은 쉽게 변하며, 지속성이 약하다.
2. 감정광고의 유형
○정서
정서는 가장 강도가 세고 각성수준도 높은 감정 반응이며 심장박동이나 땀 같은 생리반응을 수반할 수 있다. 소비자는 판매현장이나 상품소비과정에서 이런 강한 정서를 경험할 수 있다 비싼 가격을 주고 구입한 상품이 설명서대로 작동하지 않을 때는 심한 좌절감을 경험할 수도 있다 반대로 어렵게 고른 선물을 받고 기뻐하는 친구를 보면서 자신도 매우 기쁘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그대로 그 상표 대한 평가로 쉽게 전이되어후속 구매를 포함한 소비자행동에 상당한 여향을 미치게 된다.
○느낌
○분위기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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