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교육][광고]광고의 개념,유형, 광고교육의 중요성,현황,문제점, 미국의 광고교육 사례, 광고교육의 활성화 방안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21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광고의 개념

Ⅲ. 광고의 유형
1. 제품광고(Product)
2. 기업광고(Company)
3. 서비스광고(Service)
4. 정치광고(Political Advertising)
5. 의견광고(Issue Advertising)
6. 공익광고(Public Advertising)
7. 고지광고(Notice)

Ⅳ. 광고교육의 중요성

Ⅴ. 광고교육의 현황
1. 제일기획
2. 엘·지·애드
3. 코래드
4. 대홍기획
5. 오리콤

Ⅵ. 광고교육의 문제점
1. 경영진의 인식부족
2. 강사 및 시설의 부족
3. 교과과목상의 문제점
1) 재교육 목표의 추상적 설정
2) 백화점식 교육과정과 교과과목
3) 신입사원 교육의 문제점

Ⅶ. 미국의 광고교육 사례

Ⅷ. 광고교육의 활성화 방안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광고는 라틴어인 "Adertere"에서 유래한다. 단어적 의미로만 본다면, 광고란 인간의 마음을 광고가 의도한대로 돌리게 만드는 행위이다. 인간은 자신이 접촉한 광고의 내용에 따라 무엇인가 취사선택하게 된다. 택할 것인가, 버릴 것인가, 아니면 보류할 것인가 하는 선택은 마음을 움직일 의사가 있어야 함을 전제로 삼는다. 채링톤(Cherington)은 소비자가 광고에 접촉한 이후, 취사선택하는 과정이 투표 행위와 비슷하다고 비유한 바 있다. 즉, 선거의 입후보자가 유권자의 감정에 호소하듯이 광고 역시 소비자의 감정에 호소하는 것이다. 광고가 인간의 감성에 호소한다는 점은 광고가 사회 교육적으로 거론될 수 있음을 시사한다. 왜냐하면, 교육의 사회현장에서 다루어지고 있는 내용은 인간의 지식뿐만 아니라 인간 내면의 심미적 세계도 다루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광고의 내용은 당연히 사회교육의 내용이 될 수밖에 없다. 그러나 대부분의 광고학자들은 광고의 설득기능을 판매촉진의 입장에서만 거론하여 왔으며, 광고의 정서함양 기능이 교육적으로 활용될 수 있다는 점을 거의 무시하여 왔다. 이 점 역시 반성의 주제로서, 광고기능론의 확대를 위해서는 광고의 정서함양기능을 사회 교육적으로 파악, 이해하여 보는 작업이 필요하다.
참고문헌
강윤숙 역, 숫자로 본 세계 방송계 현황, 광고 정보, 1981
강정문, 광고전략모델도 하나의 정석, 광고정보, 1988
권현선, 생각이 크는 광고이야기, 머리가 크는 광고이야기, 자음과 모음, 2005
박성혁 외 지음, 대한민국 일등 광고의 20법칙, 디자인하우스, 2004
송영아, 광고언어를 활용한 국어교육 방안 연구, 단국대, 2003
이형행, 교육학개론, 양서원, 199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 사회복지관의 현황과 문제점 개선방안
  • 교육프로그램 또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복지기관으로서의 성격을 가지고 있다. 1980년대 말 이후에 급속도로 많이 생겨난 대부분의 사회복지관도 지역사회 주민들을 위한 종합적이고 직접적인 서비스 제공기관으로서 그 기능이 유지되고 있다. 따라서 우리 나라의 복지관은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지역사회 조직화의 기능을 활성화하는 방안이 강구되어야 한다.(2)사회복지관 사업의 근본목표와 서비스 대상 미국의 사회복지관은 다양한 민간기관의 설

  • [사회복지] 재활 스포츠의 발전방안
  • 이론적 고찰과 활성화 방안”, 『한국재활스포츠학회지』Vol1. No1. Feb 2004 -김종인ㆍ우주형ㆍ이준우(2004), 『재활복지개론』, 인간과 복지. -장정웅(2004), “휠체어 장애인스포츠의 활성화 방안”, 계명대 석사학위 논문 -체육과학연구원(2004), “한국의 체육지표”, 국민체육공단 -http://blog.naver.com/ylckorea, “장애인 국제 스포츠 기구” -http://www.ablenews.co.kr, “장애인체육시설에 장애인이 없다” -http://blog.naver.com/ywb9813, “선진국 장애인체육 현황”

  • [생활과학] 소비자불만에 따른 환불제도
  • 미국 등 선진국에서는 시행이 되고 있다. 본 연구는 이러한 소비자불만에 따른 환불제도의 국내 도입의 타당성을 분석하여 우리나라에서의 시행여부와 시행을 할 경우의 바람직한 시행방안을 살펴 보는데 그 목적이 있다. Ⅱ. 본론1장. 소비자불만에 따른 환불의 개념과 현황 본장에서는 환불의 정확한 의미와 국내 외의 실제적인 시행 방법을 파악하기 위하여 환불의 개념과 국내 외의 환불의 실시 현황에 관하여 살펴 보기로 한다.1. 환불의 개념환

  • [컨벤션] 국제회의 산업도시로서의 성공을 위한 제주지역 컨벤션산업 육성방안에 관한 연구
  • 방안에 관한 연구: 국제자유도시 활성화전략의 관점에서”, 경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4, pp.33~35Ⅴ. 국제회의 산업도시로서의 성공을 위한 제주지역 컨벤 션산업 육성방안1. 제주 컨벤션산업 육성을 위한 기본방향제주 컨벤션산업의 육성을 위한 기본방향은 제주의 미래 비전인 ‘국제자유도시’ 실현과 도일한 선상에 두고 세워져야 할 것이다. ‘사람과 물자의 자유로운 소통’을 위해 필요한 정책 구현, ‘대륙과 해양을 연결하는 동북아

  • [소비자] 소비자보호, 소비자피해, 소비자권리, 소비자운동, 소비자의무, 소비자역할 고찰과 소비자피해, 소비자보호 실태 및 사례를 통해 본 소비자안전확보 방안 분석(사례 중심)
  • 현황3. 금융감독원 피해사례 실태분석1) 금융상품별 현황2) 정보공시내용별 현황3) 공시방법4) 피해구제 현황Ⅸ. 미국의 소비자보호 실태1. 위협의 의미2. 정보보호 실태 1) 미국의 침해사고에 대한 통계2) Consumer Report의 정보보호 실태조사3) Honeynet Project4) 아이디와 패스워드 보안실태5) 프라이버시와 정보보호3. 소비자정보보호의 필요성Ⅹ. 소비자보호운동 실태. 소비자피해 발생의 사례. 소비자운동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1. 여성중심의 소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