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가맹점 사업의 개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7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 론 1
II. 본 론 1
1. 프랜차이즈의 개념 1
2. 프랜차이즈의 특징 2
3. 프랜차이즈시스템의 형태 2
4. 프랜차이즈 사업 준비 3
1) 좋은 프랜차이즈 선별 요령 3
2) 계약전에 반드시 점검사항 4
3) 계약서 검토가이드 4
4) 효과적인 분쟁 대비책 4
5. 프랜차이즈 업종 5
6. 우리나라 프랜차이즈 현황 8
III. 결 론 9
※ 참 고 문 헌 9
본문내용
프랜차이즈의 본고장인 미국에서는 소매유통업과 서비스업의 대부분(80~90%)이 프랜차이즈 시스템에 의해 운영되고 있다. 이러한 프랜차이즈 시스템은 일본에도 도입되어 "맥도널드 저팬"의 경우 세계 유수의 SONY나 TOYOTA를 제치고 일본증시에서 시가총액 1위를 할 정도로 프랜차이즈 시스템이 성장하였다. 우리나라에도 이러한 프랜차이즈 시스템이 도입된지 약 20여년이 지났지만, 아직은 "소규모 사업"의 인식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고, 그나마 잘나가는 국내 프랜차이즈라면 대부분 몇몇 외국의 대형 외식업체가 명함을 내밀고 있는 실정이다. 앞으로의 유통시장에서 중요한 부분으로 자리잡을 프랜차이즈 사업의 개요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카페테리아 포템킨
  • 프랜차이즈사업은 확고한 B.I를 판매함으로써 국내에 많은 프랜차이즈 카페를 이길 수 있는 방향으로 포지셔닝할 수 있도록 만들 것이다.2) 점포 개요포템킨의 영업시간은 07:30부터이다. 조식의 구성은 베이컨과 달걀, 팬케잌 등 간단한 아메리칸 스타일의 아침식사 테이블을 표방한다. 따라서 재학 중인 외국학생들을 기본 고객으로 하고, 이후 한국적인 입맛에 맞출 수 있게끔 쌀밥이 들어갈 수 있는 스크램블 에그&라이스를 추가 메뉴로 제공할 것이

  • [마케팅전략] 미샤의 마케팅 전략
  • 소비자 행동론 MISSHA1. 미샤 소개▶ 회사 개요-회 사 명 : (주)에이블씨앤씨-설 립 일 : 2000년 1월 10일-주요사업 : 화장품제조 및 판매, 프랜차이즈 사업 여성포털 서비스-주요제품 : 미샤 -브랜드 및 서비스 : 뷰티넷▶ 회사 연혁-2000년 1월 : (주)에이블 커뮤니케이션 창립-2001년 5월 : 뷰티넷 제품판매 실시 (130개 제품)-2002년 4월 : 미샤 화장품 전문 직영 매장 1호점 오픈 (이대앞)-2003년 5월 : (주)에이블 C&C 사명 변경-2003년 7월 : 미샤전문매장 가맹점

  • [마케팅] 미샤(Missha) 의 마케팅 / SWOT, 4P, 마케팅 전략, STP분석
  • 개요 & 연혁.▶ 회사 개요- 회 사 명 : (주)에이블씨앤씨- 설 립 일 : 2000년 1월 10일- 주요사업 : 화장품제조 및 판매, 프랜차이즈 사업 여성포털 서비스- 주요제품 : 미샤 - 브랜드 및 서비스 : 뷰티넷▶ 회사 연혁- 2000년 1월 : (주)에이블 커뮤니케이션 창립- 2001년 5월 : 뷰티넷 제품판매 실시 (130개 제품)- 2002년 4월 : 미샤 화장품 전문 직영 매장 1호점 오픈 (이대앞)- 2003년 5월 : (주)에이블 C&C 사명 변경- 2003년 7월 : 미샤전문매장 가맹점사업 시작- 200

  • 프랜차이즈 가맹점 사업의 개요
  • 프랜차이즈 가맹점 사업의 개요I. 서 론 1II. 본 론 11. 프랜차이즈의 개념 12. 프랜차이즈의 특징 23. 프랜차이즈시스템의 형태 24. 프랜차이즈 사업 준비 31) 좋은 프랜차이즈 선별 요령 32) 계약전에 반드시 점검사항 43) 계약서 검토가이드 44) 효과적인 분쟁 대비책 45. 프랜차이즈 업종 56. 우리나라 프랜차이즈 현황 8III. 결 론 9※ 참 고 문 헌 9I. 서 론프랜차이즈의 본고장인 미국에서는 소매유통업과 서비스업의 대부분(80~90%)이 프랜차이

  • [외식업 사업계획서] 복어요리 프랜차이즈
  • 1st Qtr2nd Qtr3rd Qtr4th QtrEast20.4 27.4 90 20.4West30.6 38.6 34.6 31.6North45.9 46.9 45 43.9목 차I. 회사현황1. 개요2. 향후일정3. 경영진 및 직원현황4. 조직 구성II. 사업계획1. 개요1)사업배경2)기본적인 마케팅전략2. 프랜차이즈 가맹점 확보계획 및 일정III. 소요자금 및 조달계획1. 소요자금2. 조달계획IV. 재무추정1. 추정 매출계획2. 추정 매출원가 명세서3. 추정 손익계산서4. 판매비와 관리비 명세서5. 대차 대조표I. 회사현황1st Qtr2nd Qtr3rd Qtr4th QtrEast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