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LG 에어컨(휘센)의 국제마케팅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6 / 2019.12.24
- 1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_ About LG ‘WHISEN’
2_ LG ‘WHISEN’ 의 역사
3_ 초기 위기와 극복
4_ LG ‘WHISEN’ 의 전략
5_ 문제점 분석 및 해결방안
6_ LG ‘WHISEN’의 향후계획
- 본문내용
-
2000년 이후 4년 연속 세계 판매 1 위
2000년 브랜드를 ‘휘센(WHISEN)’으로 변경해 브랜드 파워를 강화
'회오리바람( Whirl wind)' 과 '보내다(Send)' 를 합성한 말
미국 유럽 등을 중심으로 판매를 확대=>점유율 18.6%로 세계 1위 를 차지
글로벌 공략을 위해 중국 인도를 비롯한 8개 지역에 글로벌 생산체제를 구축
조직강화
* 에어컨 유통과 판매구조는 일반제품과
상이한 형태임 : 유통구조에 선 투자 필요
* 매출 증대를 위해 전문 영업 조직 강화
-97년 이후 현재 에어컨 영업 전문가 본격적 영입
-본사 해외 마케팅 조직의 지속 확대
위험을 성공으로
* 조직을 위한 선행 투자 시 고정비 증가
위험 우려
-해외 법인의 획기적인 매출증대로
Win-Win Model 창출
성공은 권한위임 에서
미국 거래선 입찰 사례
매년 물량 배정 시 급격한 단가 인하 압박
입찰 조건 변경 시 본국 신속 협의 어려움
형장 중심, 책임 경영Mind를 바탕으로
“정확하고 빠른” 결정을 통해 Package deal 성공으로 이끔
* 수주 성공으로 획기적인 성장 기반 구축
자료평가
- 솔직히 이거 보고 발표하기엔 무리가 있을듯.~
- jiwon1***
(2006.12.03 18:34:0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