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사례분석 - LG전자 `휘센`의 브랜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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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6.01.17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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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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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사례분석 - LG전자 '휘센'의 브랜드 전략
1. 서론
2. 휘센의 역사
IMC 전략(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3. 휘센의 브랜드 성공 원인
4. 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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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론
휘센은 새천년을 맞은 2000년 1월18일 LG전자의 에어컨 브랜드명으로 공식 선포됐다. 휘센은 3면 '입체냉각방식' 적용, 다양한 모델 개발 등 기술과 디자인 측면에서도 새로운 제품이었다. 따라서 단지 '시원함'만이 강조되던 기존의 에어컨 기능을 한 차원 업그레이드시킨 '고품격 인테리어 가전'임을 앞세워 치열한 가격경쟁이 펼쳐지던 에어컨시장에 도전장을 던진 것이다. 세계 에어컨 시장은 90년대 중반까지 전 세계 수요의 25%(700만대)를 차지했던 일본내 수요에 힘입어 일본 업체들이 치열한 선두경쟁을 벌였으나, 미국, 유럽 등을 중심으로 판매를 확대해 온 LG전자가 2000년 처음으로 1위에 올라선 이래 5년 연속 이 부문 1위를 지키게 된 것이다. 휘센의 사례는 브랜드 경영 전략 관점에서 만도의 딤채와 함께 가전시장에서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따라서 본 글에서는 휘센의 리뉴얼 전략에 초점을 맞추고 휘센의 탄생 이후 LG전자가 어떻게 브랜드관리를 했는가를 살펴보고, 휘센의 성공요인을 살펴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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