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프로스펙스 마케팅 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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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6.05.26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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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1. 문제인식 및 상품선정배경
2. 회사소개
1)소개 및 현재 기업의 위치
2)기업사명(mission statement) 및 목표
3)심볼(symbol)
3. 제품소개

Ⅱ. 본 론
1. 상황분석
1) SWOT분석
2) 시장분석 및 수요분석

2. 경쟁구조 분석
3. 마케팅 믹스
1) 가격관리
2) 유통관리
3) 광고관리

Ⅲ. 결 론
1. 향후전망
본문내용
1. 문제인식 및 상품선정배경

현대 사회에서 스포츠는 젊은층을 중심으로 많은 사람들의 생활 속에 크게 자리 잡고 있다. 야구선수들이나 쓰는 줄만 알았던 야구모자나 농구화를 비롯한 운동화, 힙합문화와 함께 자리 잡은 이른바 트레이닝복 패션 등. 스포츠 웨어가 캐주얼이나 정장처럼 하나의 비중있는 부분으로 자리 잡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상황에서 우리나라의 브랜드의 실정은 참담하기만 하다. 주위를 어느 곳을 둘러보아도 10대에서 20대가 입고 있고 신고 있는 그들이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는 나이키, 아디다스, 퓨마 등 해외 브랜드가 독점하고 있는 것이다. 이들 브랜드는 가격대가 비싸지만 브랜드 인지도, 제품의 디자인, 마케팅 등을 앞세워 결코 뒤떨어지지 않는 품질을 가지고 있는 프로스펙스의 입지를 좁게 만들고 있다. 그래서 우리 팀은 프로스펙스라는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10~20대를 겨냥한 타 업체와의 경쟁을 피하면서 시장 점유율을 끌어올리기 위하여 주 고객층을 건강에 관심이 많고 중·장년층으로 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여 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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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대이하임
  • djle***
    (2007.05.21 22:1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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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마케팅 전략을 실시할 때 청소년들과의 접촉도를 높일 수 있는 학원 부근에서 실시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다음으로 서브 타겟층인 20대 및 젊은 층의 고객을 노리기 위해 거의 모든 젊은층의 밀집장소라고 할 수 있는 백화점을 공략한다. 6. 마케팅 노원구 고객들의 기본적인 노원이용패턴과 모임&스터디 공간에 대한 인식을 알아보기 위해 설문지 작성법을 실시했다. 설문지는 주요 목표계층인 청소년 200명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설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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