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이상적인 수업방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3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학교의 정의
1. 학교의 정의
2. 현재 학교의 수업방식
3. 현재 학교 수업 방식의 문제점
4. 외국의 수업 방식
5. 우리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수업방식

2. 현재 학교의 수업방식

3. 현재 학교 수업 방식의 문제점

4. 외국의 수업 방식

5. 우리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수업방식
본문내용
2. 현재 학교의 수업방식
(1) 한국의 현재 수업방식의 대략적 설명 (학생의 입장에서 바라본 학교의 수업방식)
- K군의 일기
아침 7시면 일어나서 학교에 갈 준비를 한다. 이놈의 학교는 왜 꼭 8시까지 가야하는 걸까. 자율학습이라지만 아무것도 안하고 잠만 자는데, 그냥 집에서 자면 편하기라도 하지 책상에서 자면 허리만 아프다! 하지만 어김없이 8시 학교 정문을 통과해 학교로 들어가야 한다. 0교시 자율학습시간이 지나고 1교시가 시작하면 또 졸음의 연속이다. 윤리 선생님은 계속 칠판에 하염없이 뭔가를 쓰신다. 난 다 옮겨 적지도 못하는데 지우시고 또 쓰시고... 내 손이 느린 건 아닐 텐데... 계속 필기하는 속에서 한번 쭉 읽어 주시고 넘어가신다. 그렇게 필기만 하던 1교시가 지나고 2교시 수학시간, 피타고라스의 정리를 설명하신다. 앞에 앉은 놈들은 뭐가 그리 좋은지 고개를 끄덕이면서 수업을 듣는다. 난 도통 무슨 소린지 이해가 되지 않는다. 거기다 선생님은 내가 못 알아듣는 것 같으니까 이쪽은 별로 쳐다보시지도 않는다. 삼각형을 그냥 두지, 꼭 저렇게 건드려야 하는 걸까. 그래도 용기를 내서 모른다고 손들었더니 방과 후 교무실로 오라셨다. 결국 용기를 내 찾아간 교무실에서는 대충대충... 결국 난 피타고라스가 싫다! 3교시 영어시간 단어, 숙어 시험을 본다. 어제 밤새 외운 것 같은데 왜 이리도 기억이 나지 않는지 알다가도 모를 일이다. 이렇게 순간적으로는 맨날 외워도 맨날 잊어버리는 것 같다. 결국 난 또 손바닥을 맞았다. 4교시 작문시간이 왔다. 이놈의 책은 바뀌지도 않고 정말 따분하다. 앞에 컴퓨터는 뭐하는데 쓸려고 갔다가 놨는지. 이럴 때 컴퓨터로 작문해서 실시간으로 선생님이 교정해 주시면 얼마나 좋을까. 그래서인지 도대체 문학이랑 작문의 차이가 뭔지 도무지 알 수가 없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어교수학습론] 국어지식 영역 논문 분석
  • 수업)의 개념ㄱ. Thelen(1960) : 학생들의 다양한 반응을 촉진시킬 수 있는 수업 방식ㄴ. Lippitt etc.(1969) : 정보 처리의 경험을 통해서 학생들은 정보나 지식이나 자료를 수집, 분석, 종합, 일반화함으로써 새로운 지식을 획득하게 됨.ㄷ. 박성익(1997) : 어떤 문제 해결 또는 주제의 학습을 위해서 교사가 학생들의 능동적인 탐구 행위를 촉진시키는 수업 형태(1),(2)를 통해 볼 때, 탐구 학습의 특성을 다음 몇 가지로 정리해 볼 수 있다. 첫째, 자발성이다. 탐구

  • [현대교육사조] 청소년운동
  • 교육학이 조직, 방법, 기술 중심의 단순한 내용을 넘어 ‘인간성을 소중히 하는 이상적 이념 추구’에 주목케 함 ② 청소년 그 자체, 청소년들의 관계, 청소년-사회의 관계 대한 새로운 인식을 가져옴③ 청소년들은 고유의 책임감을 가지고 자신만의 삶의 형태를 만들고자 함 그들만의 생활공동체를 형성한 경험은 청소년지도에 관한 많은 정보와 시사점을 제공 Ⅳ. 맺 음 말 * 현시점에서 바라본 과거 청소년운동의 의미- 청소년운동은 단순히 기성

  • [방송대] 교육문제에 대해 해석적 접근을 취한 연구를 하나 선택하여 이에 대해 비판적으로 검토하시오
  • 중심 국가 건설은 인적자원개발이 뒷받침 해주어야 하고, 양성 평등사회 구현은 양성평등 교육이 뒷받침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참 고 문 헌 1. 문무경(2002). 『학습과 발달에 대한 이해』. 서울: 창지사. 2. 배호순(2000). 『수행평가의 이론적 기초』. 서울: 학지사. 3. 양미경(2003). 『교육과정 및 교수방법』. 서울: 교육과학사. 4. 정범모(1968). 『교육과 교육학』. 서울: 배영사. 5. 황정규 편(2000). 『한국교육평가의 쟁점과 대안』. 서울: 교육과학사.

  • [교육학개론, 교육학개론 정리] 교육학개론 요점정리 노트
  • 방식계획├ 수 행: 실제로 씨앗을 뿌림└ 평 가: 결과 확인 Glaser의 수업모형┌────┐ ┌──────┐ ┌────┐ ┌──┐│수업목표│>│ 시발점행동 │>│수업절차│>│평가│ └────┘ └──────┘ └────┘ └──┘1) 수업목표┌인지적: 지식, 이해, 적용, 분석, 종합, 평가├정의적: 감수, 반응, 가치, 조직, 인격└기능적★2) 시발점행동(entry behavior)(1) 투입행동, 혹은 출발점행동이라고도 한다(2) 특정학

  • [창가의 토토] 창가의 토토 교육감상문
  • 교육학을 공부하면서 이나등의 교육학의 고전들을 읽는 재미도 쏠쏠하지만, 반대로 요즘 베스트셀러가 되는 교육문제 소설들은 마음을 행복하게 한다. 특히 이 는 일반인들도 교육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해주는, 쉬운 교육학 서적이라고 할까?서머힐과 도모에 학원은 여러가지 면에서 닮은 학교다. 위치가 영국과 일본으로 다를 뿐 학생들의 자유와 의사를 존중하는 민주적으로 운영되는 학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