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호텔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1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호텔마케팅][호텔][마케팅][브랜드도입][지각위험][고객관리][고객]호텔마케팅의 브랜드도입, 호텔마케팅의 지각위험, 호텔마케팅의 고객관리, 호텔마케팅의 사례(신라호텔), 호텔마케팅의 마케팅믹스전략 분석
- [호텔마케팅믹스][호텔][마케팅믹스][마케팅][호텔마케팅믹스 개념][호텔마케팅믹스 목적][호텔마케팅믹스 요소]호텔마케팅믹스의 개념, 호텔마케팅믹스의 목적, 호텔마케팅믹스의 요소, 호텔마케팅믹스의 전략
- 호텔 마케팅 믹스의 중요성과 필요성 분석(A+)
- [호텔마케팅]호텔마케팅의 사례분석-국내외성공사례포함
- [마케팅] [서비스마케팅]호텔마케팅의 정의와 특징 및 마케팅믹스(A+리포트)
- 목차
-
<목차>
Ⅰ. 서론 ..................................................... P.2~5
1. 호텔마케팅의 개념 ......................................... 2
2. 호텔마케팅의 특성 ......................................... 3
Ⅱ. 본론 ...................................................... P.5~8
호텔마케팅의 사례
1. 호텔, `부자 마케팅' 활발 ................................... 5
2. '스타일'을 중요시 하는 W호텔 ............................ 6
3. 하얏트 호텔의 서비스 포지셔닝
- '서비스포지셔닝 도입사례' .............................. 7
Ⅲ. 결론 .........................................................P.8~11
호텔의 마케팅 발전 방안
1.정보재 및 인터넷의 전략적 활용 ........................ 8
2.호텔 멀티브랜드 전략의 확산 ............................. 10
Ⅳ. 참 고 문 헌 .................................................. 11
* 레포트를 마무리 하며..
- 본문내용
-
Ⅰ. 서론
1. 호텔마케팅의 개념
호텔이란 일정한 지불 능력이 있는 사람에게 객실과 식사를 제공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잘 훈련되고 예절이 바른 종사원이 조직적으로 봉사하여 그 대가를 받는 기업으로 일반 기업과 달리 판매되는 상품보다 서비스에 대한 의존도가 매우 높다고 할 수 있다. 현대의 호텔 기업은 소득의 증대와 노동시간의 단축에 따른 고객의 욕구(needs of customer)를 적극적으로 수용하지 않으면 경쟁의 우위를 확보할 수가 없다. 호텔에서의 상품이란 서비스의 기능 공여가 주를 이루며 이러한 기업적인 의미의 경영기능 이상의 사회. 문화적인 기능과 공익적인 기능을 갖춘 사회적 존재의 상징이 되고 있다.
호텔산업은 다른 산업에서처럼 고객의 필요와 욕구를 충족시켜 준다는 점에는 일치한다고 할 수 있으나, 서비스는 제조상품과 마케팅의 개념이 다르다고 할 수 있는데 이는 서비스 상품의 무형성(intangibility), 소멸성(perishability), 이질성(heterogeneity) 및 생산과 소비의 동시성(simultaneity)이라는 특징이 있기 때문이다.
..........................
자료평가
- 참고할만한 것들이 있어서 좋습니다
- swdym***
(2009.04.29 12:17:4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