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호텔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1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 서론 ..................................................... P.2~5

1. 호텔마케팅의 개념 ......................................... 2
2. 호텔마케팅의 특성 ......................................... 3


Ⅱ. 본론 ...................................................... P.5~8

호텔마케팅의 사례
1. 호텔, `부자 마케팅' 활발 ................................... 5
2. '스타일'을 중요시 하는 W호텔 ............................ 6
3. 하얏트 호텔의 서비스 포지셔닝
- '서비스포지셔닝 도입사례' .............................. 7


Ⅲ. 결론 .........................................................P.8~11

호텔의 마케팅 발전 방안
1.정보재 및 인터넷의 전략적 활용 ........................ 8
2.호텔 멀티브랜드 전략의 확산 ............................. 10

Ⅳ. 참 고 문 헌 .................................................. 11
* 레포트를 마무리 하며..
본문내용
Ⅰ. 서론

1. 호텔마케팅의 개념

호텔이란 일정한 지불 능력이 있는 사람에게 객실과 식사를 제공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잘 훈련되고 예절이 바른 종사원이 조직적으로 봉사하여 그 대가를 받는 기업으로 일반 기업과 달리 판매되는 상품보다 서비스에 대한 의존도가 매우 높다고 할 수 있다. 현대의 호텔 기업은 소득의 증대와 노동시간의 단축에 따른 고객의 욕구(needs of customer)를 적극적으로 수용하지 않으면 경쟁의 우위를 확보할 수가 없다. 호텔에서의 상품이란 서비스의 기능 공여가 주를 이루며 이러한 기업적인 의미의 경영기능 이상의 사회. 문화적인 기능과 공익적인 기능을 갖춘 사회적 존재의 상징이 되고 있다.
호텔산업은 다른 산업에서처럼 고객의 필요와 욕구를 충족시켜 준다는 점에는 일치한다고 할 수 있으나, 서비스는 제조상품과 마케팅의 개념이 다르다고 할 수 있는데 이는 서비스 상품의 무형성(intangibility), 소멸성(perishability), 이질성(heterogeneity) 및 생산과 소비의 동시성(simultaneity)이라는 특징이 있기 때문이다.
..........................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참고할만한 것들이 있어서 좋습니다
  • swdym***
    (2009.04.29 12:17:49)
회원 추천자료
  • W호텔(W서울워커힐호텔) 호텔경영분석과 W호텔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 전략분석
  • 호텔의 마케팅1)E A T Concept☞ -Entertainment, Art, Technology - 가치있는 문화요소와 호텔사업의 결합Stay - > Experience2) W서울워커힐의 멤버십카드☞ 쉐라톤워커힐에서도 사용가능, FnB, 객실 이용시 일정 분 할인혜택이 주어지고 사용실적포인트에따른 상품지급3) Starwood preferred guest : ☞ 고객충성도를 쌓으며 스타우드호텔리조트의 수익을 증대시키고 투숙객을 증가시키는것. 호텔계의 최초의 고객우대 프로그램 , no blackout dates no capacity controls -> 호텔서비

  • 하얏트호텔경영전략분석,호텔경영,호텔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그랜드 하얏트 서울목 차Ⅰ 서론1. 조사 배경 2. 하얏트 소개Ⅱ 본론1. 그랜드 하얏트 서울 소개▪ 경영방식▪ 하얏트 골드 패스포트▪ 호텔 조직도2. 객실 유형과 특징3. 연회장 & 레스토랑4. 부대시설5, 마케팅 전략과 추진방향▪ 마케팅 전략▪ 추진방향6. 최근 다양한 마케팅7. SWOT 분석Ⅲ 결론출처Ⅰ 서론(1) 조사배경세계 곳곳을 보면 하얏트라는 이름의 호텔이 없는 나라가 없다. 하얏트 호텔의 그 이름과 브랜드는 하얏트라는 이름 안

  • 호텔마케팅의 개념과 목표및 호텔마케팅 기업사례연구 - 리츠칼튼호텔,W호텔,롯데호텔,힐튼호텔,신라호텔,웨스틴조선호텔
  • 호텔 마케팅기업사례분석리츠칼튼호텔 W호텔, 롯데호텔 힐튼호텔,신라호텔웨스틴조선호텔 INDEX1. 호텔마케팅의 정의2. 호텔에서의 마케팅 목표 3. 호텔마케팅 전략4. 호텔경영 마케팅 사례연구(1) 리츠칼튼호텔 마케팅전략(2) W호텔 마케팅전략(3) 롯데호텔 마케팅전략(4) 신라호텔 마케팅전략(5) 웨스틴조선호텔 마케팅전략(6) 힐튼호텔 마케팅전략1. 호텔마케팅의 정의호텔마케팅이란 마케팅이론을 기초로 하여 호텔사업에 의해 판매되는 물

  • [관광마케팅] 호텔관광 마케팅 전략계획의 수립과 육성방안에 관한 연구
  • 호텔관광 마케팅 전략계획의 수립과 육성방안에 관한 연구목 차표 목차 ⅲ그림 목차 ⅲ제 1 장 서 론 1제 1 절 문제제기와 개선방안 11. 문제제기 12. 연구목적 2제 2 장 호텔 마케팅의 이론적 배경 3제 1 절 호텔의 개념 및 특성 31. 호텔산업의 개념 32. 호텔경영의 특성 4제 2 절 호텔마케팅의 이론적 기초 61. 마케팅의 개념 62. 마케팅의 특성 73. 마케팅 개념의 발전 8제 3 절 호텔관계 마케팅의 이론적 기초 101. 관계마케팅의 개념 102. 관계마케팅

  • [호텔마케팅전략]워커힐의 마케팅계획 수립
  • ◀쉐라톤 워커힐 호텔의 마케팅 계획 수립▶Ⅰ. 서론1연구목적1연구방법 및 범위1Ⅱ. 본론1현황분석1호텔상품분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