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사례보고서, 월마트]월마트 사례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1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1. 월마트는 지금 뉴잉글랜드의 작은 시골 마을에 진출하려고 하고 있는데, 시골 마을 주민들의 반대가 만만치 않다. 그렇다면, 월마트는 주민들의 반대에 무릎을 꿇고(이런 반대를 무릅쓰고 들어가면 많은 문제가 발생한다) 계획을 포기해야 할 것인가? 아니면 원래 계획한 대로 추진해야 할 것인가?
2. 월마트의 성장지향정책은 끝없이 계속되어야 하는가?
이 두가지 문제를 가지고 사례보고서를 작성하였습니다.
사례 보고서의 7가지 과정에 따라 순차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목차
1. 월마트는 지금 뉴잉글랜드의 작은 시골 마을에 진출하려고 하고 있는데, 시골 마을 주민들의 반대가 만만치 않다. 그렇다면, 월마트는 주민들의 반대에 무릎을 꿇고(이런 반대를 무릅쓰고 들어가면 많은 문제가 발생한다) 계획을 포기해야 할 것인가? 아니면 원래 계획한 대로 추진해야 할 것인가?
2. 월마트의 성장지향정책은 끝없이 계속되어야 하는가?
이 두가지 문제를 가지고 사례보고서를 작성하였습니다.
⑴개요
⑵ 문제의 분석과 정의
⑶ 상황분석과 분석상의 주요가정
⑷ 해결방안의 제시
⑸해결방안 평가&최종해결방안제시
본문내용
문제1번
⑸해결방안 평가&최종해결방안제시
도심에서 벗어난 지점에 위치한 교외입지형 점포의 경우는 해당 도시 상권은 물론 인근 도시 주민들의 접근성도 높여주어 상권의 광역화에 유리함에도 불구하고 반면에 도심 입지형의 경우 재래상권 잠식 우려가 큰 반면 인접지역 상권의 활성화를 통한 도심기능 강화를 수반한다는 측면에서 긍정적인 효과도 기대할 수 있긴 하지만 대형할인점이 도심에 입지할 경우 해당지역 및 인접 시군의 자가용 쇼핑객들에 의해 도심 교통정체가 가중될 수 있다는 점에서 부정적인 효과도 예상되므로 또한 대형할인점의 도심 입지에 대해서는 직접적인 영향을 받게 될 중소유통업자들의 적극적인 반대로 인한 갈등이 예상된다는 현실적인 제약들이 있음을 인식한 것이라면 좋은 해결의 방안을 모색할 필요를 우리는 생각하게 된다.
농촌의 생활환경 및 자연환경을 파괴한다는 점으로도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입지의 문제에 대하여서 다시 고려해 본다면, 기업의 입장으로서도 브랜드인지도를 지키고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곳으로 시장조사를 통하여 이루어 져야 할 것이다 그러한 곳으로는
아마도 도시의 인접한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으로의 진출 방향을 모색할 필요성을 느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제경영 Southwest Airline의 즐거운 생활
  • 것 같다.1. 참고문헌1)성공기업의 남다른 경영 이념-(50대 초우량 기업들의 경영 이념 실천 사례집)패트리샤 존스.래리커해너 지음(김인경 옮김),세종 서적,1997년2)초인류 서비스 기업의 조건 ,레오나르 베리베리, 김앤김북스, 2001 3)신뢰경영과 서번트 리더쉽, 이관응, 엘테크,20014)항공업무론최기종, 김명신 공저,학문사,20012. 참고 사이트1)www.southwest.com2)www,maxcounsulting.co.kr3.참고 보고서1)세계기업전락론 보고서2)-SWA의 리더십과 조직설계- 보고서

  • [독후감] 빅 데이터, 경영을 바꾸다
  • 원론 수업 시간에 배운 내용을 토대로 책을 읽으면서 빅 데이터에 대해 쉽게 알게 되었고, 그에 따른 중요성과 함께 프라이버시에 대해 생각해 보게 되었다. 요즘 화두 되고 있는 빅 데이터에 대해 나만 모르고 있었던 것 같아 부끄러움도 느꼈다. 가끔 식당이나 백화점에서 하는 설문조사 같은 경우 그냥 선물을 받기 위해서 대충 작성한 적이 많다. 하지만 나의 설문조사를 통해 기업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니 앞으로는 설문조사나 사소

  • [사회복지 행정론] 사회복지 서비스의 성과관리 방안
  • 보고서를 합쳐서 작성해도 된다고 밝히고 있다, 그러나 모든 장관급 부처와 10개 주요 독립기관의 경우 성과보고서의 의회 제출시기가 대통령예산안의 의회 제출시기보다 앞서므로 이것이 불가능하다(OMR2003b, section200~3).이들 보고서에는 무엇보다도 부처의 임무와 이를 달성하기 위한 전략이 수록되어야 한다. 사업계획서와 연간보고서에 포함되어야 할 내용은 미국의 사례를 따르면 될 것으로 보인다. 또 이들의 형식은 외국에서와 같이 가능한 한

  • [마케팅론] LG전자의 마케팅 성공 및 실패 사례연구
  • ■Global Marketing■◐목 차제1장 LG전자 소개제2장 LG전자 마케팅전략(1)현지화전략(2)Techart마케팅(3)스포츠마케팅(4)문화스폰서마케팅(5)전시마케팅제3장 마케팅 성공사례연구(1)지역성공사례(2)제품성공사례제4장 마케팅 실패사례연구(1)cyon 중국 실패제5장 위기극복사례연구(1)Zenith M&A제6장 LG전자의 미래(1)마케팅문제점 및 해결방안(2)앞으로의 마케팅 전략제7장 발표수업후기제8장 참고문헌제1장 LG전자소개1. 소개LG전자는 1958년 금성사로

  • [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마케팅방식을 새롭게 도입해야 한다.인터넷을 통한 마케팅의 수행에서 등장하는 기존의 마케팅 믹스는 기업에 따라 다를 수밖에 없다.마케팅 믹스(marketing mix)란 “기업이 표적시장(target market)을 대상으로 하여 원하는 반응을 얻을 수 있도록 통제 가능한 마케팅 변수들인 4P 즉 제품, 가격, 촉진, 유통의 배합 이라고 정의 할 수 있다. 안광호․김상용․김주영,「인터넷마케팅원론」, 법문사, 2011, p9여기서 제품이란 표적시장에 제공하고자 하는 제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