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포지셔닝의 4가지 전략과 그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28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고객의 기억 속에 최초가 되라
<사례1. 갈아만든 배>
<사족? : 사례2 .남녀관계>
2. 틈새시장 공략
<사례 : 그랜저 XG의 신시장 개척>
3. 경쟁자의 재포지셔닝
<사례 : 1993년 에이스 침대>
4. 한 가지에 지속적으로 집중하라.
<사례1 : 국순당 백세주>
<사례2 : 동화약품의 부채표 까스 활명수>
- 본문내용
-
1. 고객의 기억 속에 최초가 되라
고산 등반과 마케팅의 법칙사이에는 유사한 점이 있다. 먼저 고산 등반에서 볼 때, 수많은 사람들이 그 산에 올랐지만 최초로 에베레스트를 정복한 사람, 에드먼드 힐라리, 텐징 노르게이 만이 우리에게 알려져 있다. 두 번째로 정상을 정복한 사람이 누구인지 아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마케팅 역시 시장에 처음 진입한 제품이 제품군의 고지를 정복할 가능성이 높다. 하지만 아이러니 하게도 최초가 되었다는 것만으로 완전히 안심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니다. 내가 최초라는 것을 모든 사람들이 인정해 주어야 한다. 어쩌면 에드먼드 힐라리, 텐징 노르게이가 에베레스트 산에 오른 최초의 사람이 아닐 수도 있다. 하지만 그 사람이 누구인지 모를 뿐더러 산 정상에 그가 왔다 갔다는 증거, 나무 꼬챙이 하나 꽂혀 있지 않다. 최초가 되는 것 이상으로 중요한 것이 바로 누가 처음으로 모든 사람들에게 알려지는가 이다.
<사례1. 갈아만든 배>
지금도 갈아 만든 배의 열풍은 유효하지만 작년까지만 해도 거의 폭발적이었다. 모회사에서 갈아 만든 배라는 음료를 출시하면서 그 열풍이 시작되어 음료뿐만 아니라 빙과시장까지 그 영역을 넓혔다. 그래서 최초로 나온 것이 탱크보이다. 탱크보이는 배 맛을 지닌 최초의 빙과류이다. 시원한 배 맛이 빙과류와 환상적으로 어우러지면서 그 매출은 폭발적으로 늘어났다. 시장이 팽창되고 소비자층이 두꺼워지기 시작하면서 주물러 같은 제품의 경쟁자는 자연스럽게 생겨나기 시작했다. 하지만 지금도 역시 탱크보이가 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