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경제][국제 경제]동유럽제국의 EU 가입 후 경제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15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EU의 정의
2.주요 기구
3. 유럽의 개념
4. 각국의 유럽통합관계
5. EU 경제전망
- 본문내용
-
1.EU의 정의
EU(European Union)는 종래 EC(European Community, 유럽공동체)의 기능뿐만 아니라 외교, 안보와 내무, 사법분야를 포괄적으로 관장한다. 유럽연합측은 EU를 공식정으로 “통합된 유럽 건설에 동참하는 국가 사이의 특별한 관계”로 정의 하고 있다.
일본에서는 EU를 구주연합으로, 중국에서는 구맹 또는 구주연맹으로 번역하다, 우리나라에서는 대체로 모든 언론과 학자들이 EU를 유럽연합으로 번역하고 있다.
우리 나라에서는 European Unio(유럽연합)의 경우 Union을 연합으로 번역하나, EECONOMIC Mdnetary Union(경제통화동맹)의 경우 동맹으로 번역하고 있다. 그 이유는 통화동맹의 경우단일통화를 발행하는 등 강력한 통합이 추진되고 있지만, 전체적인 유럽통합의 경우 아직 전자에 미치지 못하는 느슨한 협력수준에 머물고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된다.
EU는 원래 6개국(벨기에,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룩셈부르크, 네덜란드로 시작했다. 1973년 영국, 덴마크, 아일랜드가, 1981년 그리스가 그리고 1986년 스페인과 포르투갈이 합류했다, 1990년에는 동독이 병합되었으며, 1995년 오스트리아, 핀란드, 스웨덴이 참가하여 EU 15개국이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