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브랜드] 인도 국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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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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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들어가면서
[연구동기와 연구목표]
2. 인도의 일반현황
(1) 인도인과 언어
(2) 공용어와 힌디어
(3) 인도 도시의 생활
(4) 도시의 생활
3. 인도의 경제현황
(1) 경제현황-산업구조, 시장규모 및 특성조사
(2) 인도경제의 미래 IT(정보통신)
(3) 중산층의 등장
4. 인도의 경쟁력
(1) 경쟁력을 위한 환경 / 경쟁력 상황
(2) 막강한 경쟁력의 근거
(3) 그 이외의 상황
5. 인도의 경제투자 유치정책
(1)경제개혁정책
6. 인도의 글로벌 기업 사례
7. 결론
- 본문내용
-
[연구동기와 연구목표]
인도에 대한 국내의 관심이 고조되고 인도경제의 현재와 미래를 평가할 필요가 있다. 1990년대 후반 동아시아가 외환위기를 겪으면서 경제침체를 겪었으나 인도는 상대적으로 건실한 성장 지속하고 있다. 또한 중국이 고도성장을 하면서 인구규모가 비슷한 인도가 '또 다른 중국'으로 등장하지 않을 것인가에 대한 기대를 하지 않을 수 없다.
인도는 세계 최대인구의 민주주의 국가이다. 영국식 의원내각제를 기본으로 하며 하원은 각 주 및 준주를 대표하는 543명의 의원으로 구성하고 있다. 현재 인도의 정부는 BJP당이 주도하는 연립정권이지만 독립 이후 인도국민회의가 장기집권하고 있는 실정이다.
농촌지역의 교통통신 수단의 미개발, 광대한 국토면적, 많은 인구로 경제사회구조가 다층화 되어 있다. 전인구의 30% 정도가 힌디어를 사용하고 있으나 인도는 14개에 달하는 공식언어를 인정하고 있다. 또한 인도는 종교에 있어서 힌두교, 회교, 기독교, 시크쿄, 자이나교, 불교 등 다종교 사회이며 각 주들은 서로 다른 언어, 전통, 관습 등을 유지하고 있다. 특별히전 인구의 82%가 힌두교를 믿고 있으며, 카스트제도에 따라 국민들의 계층간 이동이 어렵고 경제사회적 격차가 크다.
아무래도 인도외부의 대부분의 많은 국민들은 얼마전 까지만 해도 인도에 대해서 이런 이미지들만 가지고 있었을 것 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나 몇 년전부터 크게 성장하게된 인도의 모습을 보면서 그 부분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고 그 핵심 역량에 대해서, 그리고 그 영향력으로 인한 국가 브랜드의 이미지의 변화에 대해서도 알아봐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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