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이 인도에서 국가 브랜드 전략을 수행하기 위한 SWOT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26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인도의 거시적 환경분석
2.인도의 미시적 환경 분석
3.한국이 인도에서 국가 브랜드 전략을 수행하기 위한 SWOT 분석
4.국가브랜드 아이덴티티 수립
5.구체적 실행 전략 수립
-스포츠, 경제, 영화, 매력적인 국가브랜드의 홍보

본문내용
기회
-50년 뒤 세계 경제를 이끌 BRICs의 구성원
-인구 10억, 명목 GDP 5560억 달러의 유망 신흥 시장
-신흥 IT 강국 (IT분야에 대한 정부의 적극적 투자)
-값 싸고 풍부한 노동력 및 고급연구 인력(영어 구사)
-우호적인 인도의 대 한반도 정책
-한.인도의 CEPA기대효과
-세계 3대 영화 산업국

②”환경을 생각하는 웰빙의 나라, 대한민국”
인도내 많은 소비자들의 웰빙 제품에 대한 관심
제품 생산 과정에 있어 환경 오염 등의 요소를 고려하는 기업들을 선호
-사례1 : 울산('그린전기자동차 차량부품 개발 및 연구기반 구축사업'의 핵심 기반지역)
-사례2 : 여수(2012년 여수엑스포에서 그린IT를 테마로 하여 ‘과학기술의 발전을 통해 환경과 인간이 조화롭게 살 수 있는 지속가능한 미래 청사진’ 제시로 저탄소 녹색성장 선도국가 위상을 확립할 계획)
-사례3 : 천안(2009년 국제웰빙식품엑스포를 계기로 전국 최대의 웰빙식품 물류단지로 발전해 나가고 있음, 정부의 한식 세계화 사업과 연계해 우리 웰빙식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시대의 중국시장과 중국투자 - 이리엔 의련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 사례 - 이랜드 사례
  • 브랜드의 구축을 통해 지속적인 브랜드 가치를 창출함으로서 중국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었다. 이러한 이랜드의 성공요인을 알아보기 위한 분석으로서 체계적인 분석을 위해 먼저 전반적인 시장의 환경을 분석하기 위해 중국시장, 중국사회의 변화, 중국 소비자, 경쟁자, 그리고 자사에 대한 분석인 5C분석을 실시하고, 이후 이랜드의 미션과 비전, 전략을 알아본 후 자사의 역량과 환경에 맞춰 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SWOT분석을 실시하며, 전략

  • DHC KOREA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 DHC KOREA 마케팅 전략 소개
  • SWOT 3. 5Porce- 세력모델 분석4. SWOT분석Ⅳ. 마케팅 전략분석1. 제품전략 분석2.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분석3. 유통전략 분석4. 브랜드 전략 분석Ⅴ. 성공요인 분석Ⅵ. 확인된 문제점 제시Ⅶ. 개선된 마케팅 전략1. 제품전략2. 가격전략3. 유통전략4.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전략5. 브랜드 전략 Ⅷ. 결론Ⅰ. 사례선정동기몇 십 년 전만해도 인터넷의 발달이 크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국가의 정책 아래 국내 전체에 거의 인터넷이 개통되었고, 한국은

  • 경영경제 항만정책론-두바이 항만의 입지
  • 국가와 서남아시아, 아프리카, 동유럽을 연결하는 거점지역으로 육성하기 위한 전략을 추진 중이다. 현재 100개 이상의 국가에서 진출한 5,000개 정도의 기업이 입주해 있으며, 70% 이상이 무역 및 창고업이고 제조업체는 20%, 서비스업종은 10% 수준이다. 세계 500대 기업들 가운데 140개를 웃도는 기업이 입주해 있다. 또한 DP World는 제벨알리 항을 2010년까지 컨테이너 물량 1,500만TEU를 처리할 수 있도록 확장할 계획이다. 한편 유럽, 아시아의 말레이시아,

  • 경제경영 삼성전자 AnyCall의 유럽시장 진출분석
  • 전략 제품을 출시해 시장과 고객 모두에게 사랑 받는 휴대폰 브랜드로 도약하겠다는 전략이다. 카테고리 분류를 위해 삼성전자는 미국, 유럽 등 전 세계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과 휴대폰 이용행태 등에 대한 다양한 리서치를 실시하였으며, 휴대폰 시장과 소비자의 요구를 분석하여 시장과 소비자가 원하는 Needs를 반영하는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1999년 3월부터 `유럽통합서비스망 가동시켜 고객의 요구를 적극적으로 수용

  • 기업경영분석 포스코 VS 현대제철
  • 위한 필수적 제품을 생산하는 필수산업재인 것이다. 이것으로 포스코가 왜 앞으로도 그리고 향후에도 성장할 수 밖에 없는 회사인지를 인지할 수 있을 것이다. 포스코는 국내 조강 생산의 60% 이상을 점유하고 있다. 산업제 치고는 거의 독점적이다. 현재는 현대제철, 동국제강 등 여러메이저 회사가 존재하지만 그래도 시장의 지배력은 철강 제품의 가격을 좌우할 수 있는 시장 통제력을 가지고 있다는 결론이다. 따라서 원가대비 출고 가격을 조절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