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인수합병] 임의 그룹 선정 후 M&A 모형 구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9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M&A 개요

1. M&A 정의
2. M&A 동기
3. M&A 종류
4. M&A 평가 (장.단점)
5. M&A 시장과 이해관계자
6. M&A 절차

Ⅱ. 기업사례구축 MS 와 엠파스

1. 사례대상 기업소개
2. 현 포털 사이트 및 검색 사이트 시장 현황
3. 전략 및 대상기업의 선정
4. 엠파스 가치평가
5. 합병 예상 결과
6. 협상, 계약 체결
7. 사후관리

Ⅲ. 참고문헌, 사이트
본문내용
1. M&A 정의

M&A는 기업의 전략적 목적달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필요할 것으로 기대되는 자원이나 역량을 획득하는 여러 대안 중 하나이다. 이것은 합병과 인수가 결합된 용어 로 합병은 둘 이상의 기업들이 단일 회사로 결합 또는 통합하는 행위이고, 인수는 한 개인이나 기업이 다른 기업의 자산이나 주식을 취득하여 경영권 또는 지배권을 획득하는 행위이다. 즉 M&A는 둘 이상의 기업이 통합되어 하나의 기업이 되는 기업합병(merger)과 인수기업이 인수대상기업의 주식이나 자산을 전부 또는 일부를 매입함으로써 경영권을 획득하는 기업인수 (acquisition)가 합하여진 개념으로 기업의 경영권 지배에 영향을 가져오는 전략적 경영수단으로 볼 수 있다.


<경영 전략적 동기>

1) 지속적 성장

내부자원만을 활용하여 이익을 창출하고 신구사업이나 유망업종에 진출하는 내적성장 정책은 줄곧 한계를 지니고 있다. 따라서 이러한 경우에는 타기업과의 결합을 통해 기업의 외부자원을 직접 인수ㆍ합병하는 외적 성장 전략을 추구하게 된다. M&A를 통한 외적 성장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경쟁력을 쉽게 확보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2) 효율성의 극대화

기업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전략적으로 중요하지 않고 수익성이 없는 사업부문을 처분할 필요가 있다. 또는 수익성은 있지만 장래 불리한 변화가 예상될 때에는 미리 기업 매각을 통해 기업의 주력업종에 전력을 다할 수 있다.
참고문헌
 M&A를 알아야 경영 할 수 있다-매일경제신문사
 M&A최신사례집2-도서출판창해, 제갈정웅외
 www.globalstock.co.kr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꽤 괜찮은 자료이지만, m&a 를 어떻게 하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언급은 없음.
    What's gonna they do ?
  • moong***
    (2007.11.22 20:38:16)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국민은행 경영전략
  • 합병(Mega-merger)이 이루어지면서 거대금융그룹이 출현하기 시작했다. 미국의 경우 글로벌 플레이어로서의 입지강화를 위해 초대형 합병을 선도하였다. 금융지주회사를 허용한 그램-리치-블라일리 법제정 이후 씨티그룹, J.P모건체이스 등 금융지주회사가 등장하였다. 유럽의 경우 Euro출범, 단일면허제도 도입 등으로 국경을 초월한 경쟁이 치열해지자 업무다각화, 타시장 진출을 도모하기 위해 M&A를 전개하였다. 일본도 부실채권 해소와 대형화를 목적

  • [금융] 국민은행 경영전략
  • 합병(Mega-merger)이 이루어지면서 거대금융그룹이 출현하기 시작했다. 미국의 경우 글로벌 플레이어로서의 입지강화를 위해 초대형 합병을 선도하였다. 금융지주회사를 허용한 그램-리치-블라일리 법제정 이후 씨티그룹, J.P모건체이스 등 금융지주회사가 등장하였다. 유럽의 경우 Euro출범, 단일면허제도 도입 등으로 국경을 초월한 경쟁이 치열해지자 업무다각화, 타시장 진출을 도모하기 위해 M&A를 전개하였다. 일본도 부실채권 해소와 대형화를 목적

  • CRM의 도입과 현황
  •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고객, 상품, 거래등에 관련된 데이터를 데이터 웨어하우스 관점에 기초하여 통합고객특성을 분석하기위한 데이타마이닝고객 개개인의 행동을 예측하기 위한 모형을 구축(Predictive Behavioral Modeling)통합채널을 통한 고객과의 상호작용고객이 웹을 사용하거나, 노트북에서 SFA(영업자동화, Sales Force Automation) application을 사용하는 영업사원을 통하거나, 또는 콜센터 직원을 통해서 조직과 상호작용.일관되고 효율적인 상호작용웹기

  • 현대중공업의 해외투자 연구
  • M &A 새로운 투자진출 기회 - 732. 해양 플랜트 산업 - 773. 브라질, 서아프리카 - 794. 신재생 에너지 사업으로의 전환 - 81I. 서론 1. 현대 중공업 조선사업부의 선정 이유1970년대에서 1980년대 중공업을 발전시키려는 국가의 노력과 기업들의 노력으로 우리나라는 중공업 강국으로 거듭나게 되었고, 중공업의 대표적인 산업인 조선산업 또한 자연스럽게 발전하게 되었다. ‘선반 건조’라는 것이 배를 만들면 된다는 단순한 생각으로 쉽게 다가갈 수 있는

  • [경영전략] 삼성전자, LG전자, 하이닉스반도체의 경영전략분석
  • 기업들을 접할 수 있다. 그중 선두주자가 바로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아닐까 싶다. 또한 현대 전자에서 명칭을 바꾸고 LG반도체와 합병한 이후 반도체 분야에서 잠재력을 보유한 ‘하이닉스 반도체’를 삼성전자, LG전자와 함께 21세기의 전자산업을 이끌어갈 주역으로 보았다. 세 기업이 어떤 경재우위를 점하고 있고 그것을 통해 전자, 반도체 산업에서 더욱 성장할 수 있는 잠재력과 가능성을 찾아보기 위해서 사례연구의 대상기업으로 선정하게 되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