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마케팅] 푸마 PUMA 브랜드 재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4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브랜드 재활성화 이전의 PUMA
1) 브랜드 아이덴티티
2) 마케팅 활동
3) 경쟁사와 자사 분석
4) 시장의 변화와 소비자 취향의 변화
5) 리포지셔닝 이전의 PUMA의 SWOT 분석
5) 리포지셔닝 이전의 PUMA의 포지셔닝 맵
II. 브랜드 재활성화 이후의 PUMA
1) PUMA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2) 경쟁사와 자사 분석
3) PUMA 의 SWOT 분석
5) PUMA 재활성화 전략의 성공 요인
6) PUMA 의 브랜드 확장 전략
참고문헌
본문내용
I. 브랜드 재활성화 이전의 PUMA
PUMA는 1922년 독일에서 형 아디 다슬러(Adi Dassler: 아디다스 설립자)와 함께 운동화를 만들던 동생 루돌프 다슬러(Rudolf Dassler)가 1948년 갈라서면서 만든 회사이다. 1948년 독일, 세계적인 스포츠용품 메이커인 아디다스에서는 경영권을 놓고 형제사이에 다툼이 생겼고 경쟁에서 밀린 동생 루돌프 다슬러가 형의 회사 아디다스를 박차고 뛰쳐나온 것이다. 그리고 그가 새로운 회사를 세우고 되고 그것이 바로 PUMA의 탄생인 것이다. 스포츠 용품 메이커로서 짧지 않은 역사를 가지고 있는 브랜드이지만 PUMA는 70년대 이후 내리막길을 걸어왔다. 이러한 PUMA의 위기는 시장의 변화, 소비자 취향의 변화 그리고 자사만이 가지고 있었던 고질적인 문제와 심화된 경쟁 속에서 70년대 이전까지 PUMA가 고수해왔던 브랜드 입지가 흔들리게 되었다. 그뿐 아니라 기업 전반적으로 부채에 시달려서 1990년대 까지만 하더라도 파산위기에 처하게 되었다. 브랜드 리포지셔닝 이전에 PUMA가 가지고 있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파악하고 무엇이 브랜드의 침체 원인으로 작용하였는지 살펴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전략적 브랜드 관리 이론과 응용½ 학연사 ½안광호 ·한상만 ·전성률
브랜드 마케팅 리포트 ½ 새로운 제안 ½ 박준형
(한권으로 읽는)브랜드 마케팅 ½ 굿모닝미디어 ½ ㈜하쿠호도브랜드컨설팅½ 김낙회 ·유진형·홍성민 옮김
패션마케팅 안광호
삼성디자인넷
보그, GQ지 2003년판
http://www.advertising.co.kr
http://www.puma.com
http://about.puma.com
http://www.kinds.or.kr
http://apparelnews.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사례] 푸마 Puma 마케팅사례
  • About Puma1948년 루돌프 다슬러(Rudolf Dassler)에 의해 설립된 Puma는 70년대 스포츠용품, 의류 시장을 Adidas와 양분하고 있었다.1970년대 나이키, 1980년대에는 에어로빅 붐을 타고 등장한 리복 등 강한 경쟁자들이 등장했고 나이키가 제품 위주의 정책에서 탈피해 소비자와 브랜드가 기업정책의 초점이 되는 ‘마케팅 중심체제’의 회사로 변신한데 반해 Puma는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욕구를 읽지 못한 채 품질만을 강조함으로써 경쟁사들과의 대중화 경쟁에서

  • [스포츠마케팅] 푸마 puma 광고분석
  • PUMA KOREA푸마 코리아는 1994년 (주)이랜드가 라이센스 브랜드로 런칭하여 국내에서 판매되기 시작하였다. 2000년까지 푸마 코리아의 연간 매출은 1백 억 원 안팎을 맴돌면서 국내 스포츠 브랜드 중 매출 순위 12위로 꼴찌를 면치 못했다. 그래서 독일 본사는 이 브랜드를 다른 회사에 넘기려고까지 검토했었는데 2001년 1월에 오상흔 대표가 부임하면서 ꡐ푸마혁신’, ꡐ푸마 마케팅혁명’을 이루어내어 2000년에 1백 억 원이던 푸마 매출은 2001년에 3백40억 원

  • PUMA 푸마 브랜드분석과 푸마 글로벌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및 푸마 한국시장 재도약위한 마케팅전략 제안 PPT
  • 브랜드 로열티, 절대적 비용우위를 가지고 있으므로산업매력도가 높다.핵심성공키워드공급자의 협상력이 낮고 규모의 경제를 계속 활용 할 수 있는 해외시장으로 진출하는 것이 필요8 / 123. 글로벌 푸마의 외부 환경 분석1)스포츠 제품에 대한 인식 변화2) 축구에서 농구로 전환된 대중의 관심3) 나이키, 리복 등 강한 경쟁사들의 등장기능성라이프스타일개성 표현고객의 니즈 변화강력한 경쟁자농구 관련 제품 수요 증가조던, 스타마케팅프

  • [스포츠마케팅] 푸마 마케팅전략
  • 푸마는 세계적인 스포츠 브랜드로서 자리 매김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2. PUMA KOREA푸마 코리아는 1994년 (주)이랜드가 라이센스 브랜드로 국내에 들여왔다. 2000년까지 푸마 코리아의 연간 매출은 1백 억 원 안팎을 맴돌면서 국내 스포츠 브랜드 중 매출 순위 12위로 꼴찌를 면치 못했다. 그래서 독일 본사는 이 브랜드를 다른 회사에 넘기려고까지 검토했었지만 2001년 을 기점으로 푸마 코리아는 ꡐ푸마혁신’, ꡐ푸마 마케팅혁명’을 이루어내어 2000년

  • PUMA(푸마)의 마케팅전략
  • 푸마가 묵은 때를 벗어던지고 화려한 스타일로 다시 태어나는 순간이었다. 자이츠가 얼마전 비즈니스위크와의 회견에서 “푸마는 이제 막 브랜드 가치를 극대화하는 작업에 돌입했다”고 말한 대목에서는 자신감이 묻어난다. 푸마는 스포츠 마케팅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테니스 스타 세레나 윌리엄스를 발굴해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1. Vision스포츠와 운동 경기 수행에 있어서 그 위치를 굳건히 하고 있는 PUMA는 스포츠, 패션, 그리고 라이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