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이마트 새로운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2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요약1
Ⅰ 기업소개2
1 기업연혁
2 기업비젼
3 경영이념
4 신세계 사명
Ⅱ 기업의 환경분석5
1 외부환경
2 내부환경
Ⅲ SWOT 분석12
Ⅳ 문제점13
1 단기적 문제점
2 장기적 문제점
Ⅴ 대안전략15
1 단기적 대안전략
2 장기적 대안전략
Ⅵ 실행방법18
Ⅶ 결론21
- 본문내용
-
신세계는 한국유통산업을 선도해 나간다는 사명감과 자부심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새로운 소비문화를 개척해 왔습니다 수익과 효율을 중시하면서 꾸준히 사세확장에 힘쓰고 노력해온결과 E-마트는 유통산업 부문 2위 업체와의 격차를 더욱 크게 하였고 외국계 할인점들의 국내시장 공략을 무력화 시키고 있습니다
하지만 유통산업계의 앞으로의 상황은 밝지만은 않습니다 한화유통, 뉴코아등의 대형 M&A물건으로 인한 강력한 경쟁자 등장 가능성 있고, TV홈쇼핑과 인터넷 홈쇼핑 등 새로운 유통업체의 등장 및 도전과 GS마트, 까루프, 롯데마트 등 기존 경쟁자들의 재 반격 시작 될 우려도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E-마트 저비용에 치중하다보니 시설측면이 취약, 서비스 제공 등 비용발생 요소증가, 국내 또는 해외유통업체 대비 자금력의 열세, 조직 확대에 따른 상황대처와 순발력 저하, 할인점등 유통업계의 국내 포화상태라는 문제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이러한 E-마트의 문제점에 대해 단․장기 전략을 취함으로써 효과 적으로 문제를 해결해 나갈 것입니다
특히 국내 유통업계의 포화상태라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E-마트는 인도진출 전략을 장기전략으로 선택, 구체적인 진출 방향을 제시할 것입니다 성공적인 E-마트의 중국진출에 이어 E-마트의 인도진출은 E-마트가 글로벌 마트로 전환하는데 많은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관리_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A+] 기업가정신과 창의적 사고 중간대체 레포트
- 국내 및 해외기업의 해외진출 성공 및 실패사례
- 가족치료를 시작하기 전 고려해야 할 사정 영역을 설명하시오
- [A++레포트중소기업성공사례] 락앤락의 성공사례 조사연구
- body frind기업분석
- ㈜바디프랜드 기업분석 및 성장전략
- [해외시장진입] 기업의 해외진출방식(수출방식, 계약진출방식, 투자진출방식)
- [조직행동론] [조직행동]삼일회계법인 조직구조 사례분석(A+ 리포트)
- [한류열풍]K팝(KPOP)시장의성장과 향후전망 PPT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