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이마트 새로운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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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요약1

Ⅰ 기업소개2
1 기업연혁
2 기업비젼
3 경영이념
4 신세계 사명

Ⅱ 기업의 환경분석5
1 외부환경
2 내부환경

Ⅲ SWOT 분석12

Ⅳ 문제점13
1 단기적 문제점
2 장기적 문제점

Ⅴ 대안전략15
1 단기적 대안전략
2 장기적 대안전략

Ⅵ 실행방법18

Ⅶ 결론21
본문내용
신세계는 한국유통산업을 선도해 나간다는 사명감과 자부심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새로운 소비문화를 개척해 왔습니다 수익과 효율을 중시하면서 꾸준히 사세확장에 힘쓰고 노력해온결과 E-마트는 유통산업 부문 2위 업체와의 격차를 더욱 크게 하였고 외국계 할인점들의 국내시장 공략을 무력화 시키고 있습니다
하지만 유통산업계의 앞으로의 상황은 밝지만은 않습니다 한화유통, 뉴코아등의 대형 M&A물건으로 인한 강력한 경쟁자 등장 가능성 있고, TV홈쇼핑과 인터넷 홈쇼핑 등 새로운 유통업체의 등장 및 도전과 GS마트, 까루프, 롯데마트 등 기존 경쟁자들의 재 반격 시작 될 우려도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E-마트 저비용에 치중하다보니 시설측면이 취약, 서비스 제공 등 비용발생 요소증가, 국내 또는 해외유통업체 대비 자금력의 열세, 조직 확대에 따른 상황대처와 순발력 저하, 할인점등 유통업계의 국내 포화상태라는 문제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이러한 E-마트의 문제점에 대해 단․장기 전략을 취함으로써 효과 적으로 문제를 해결해 나갈 것입니다
특히 국내 유통업계의 포화상태라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E-마트는 인도진출 전략을 장기전략으로 선택, 구체적인 진출 방향을 제시할 것입니다 성공적인 E-마트의 중국진출에 이어 E-마트의 인도진출은 E-마트가 글로벌 마트로 전환하는데 많은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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