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LG텔레콤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2 / 2019.12.24
- 3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분석기업의 개요
2. 재무제표
3. 비율분석
4. 공통형 재무제표와 지수형 재무제표
5. 종합적 비율분석
6. 부실기업의 예측
7. SWOT분석
8. 산업의 전반적 현황 및 문제점
9. 종합평가
- 본문내용
-
1) 산업의 현황 및 문제점
무선통신서비스는 최근 급격한 성장을 하여, 1999년부터는 유선통신서비스매출액과 비슷한 수준으로 성장하게 되는 위치까지 오게 되었다. 무선통신서비스의 급속한 성장은 이동전화의 급격한 성장에 많은 영향을 받았다. 1984년 한국이동통신사가 아날로그 방식의 이동전화 서비스를 개시한 이후, 1994년 4월 제2사업자인 신세기통신이 시장에 진입하여 국내 이동전화시장은 복점체제로 형성되어 사업자간 경쟁을 통한 시장의 확대 및 서비스의 향상이 미진했다. 그러나, 1997년 10월 PCS 3사가 이동전화 서비스를 개시하면서, 이동전화사업은 본격적인 경쟁에 접어들게 되어, 급속한 성장이 이루어지게 되었다.
2001년에는 시장에 많은 변화가 있어 SKT - 신세기, KTF - 한솔PCS간의 연합이 이루어지면서 한국의 무선통신시장은 SKT, KTF, LGT의 3개 사업자로 경쟁구도가 재편되었다.
데이터시장의 활성화로 3세대 서비스로 대변되는 프리미엄 통신서비스, 다양한 멀티미디어 컨텐츠, Mobile Commerce 서비스 등을 통해 추가적 수익 창출과 질적인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 산업의 전반적인 문제점은 현재 산업 주기론 적 입장에서 봤을 때 성숙기에 해당되는 산업으로 거의 포화상태에 이르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지금의 상황으로 새로운 고객을 확보한다는 것은 한계가 있기 때문에 한정된 고객층 가운데서 서로 뺏고 뺏기는 고객 유치 전쟁을 하고 있는 셈이다. 따라서 과도한 마케팅 비용의 지출을 피할 수 없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새로운 고객의 유치 보다는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와 컨텐츠의 제공이 중요한 요소로 주목 받고 있다.
- 참고문헌
-
“02,03,04, 감사보고서”
“2004년 LG 텔레콤 결산 실적 발표”
“2004년 KTF Annual Report”
“2004년 SK 텔레콤 연말 보고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