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정보] LG텔레콤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9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기 업 소 개 -
- 주요재무제표 -
- 비 율 분 석 -
- 본문내용
-
3. 비율분석
1) 수익성 분석
(1) 자기자본순이익률(ROE) = 순이익/자기자본 × 100
= ROA × (1+부채비율)
(2) 총자본순이익률(ROA) = 순이익/총자본 × 100
= 매출액순이익률 × 총자본회전율
(3) 매출액순이익률 = 순이익/매출액 × 100
(4) 총자본회전율 = 매출액/총자본
(5) 부채비율 = (유동부채 + 비유동부채)/자기자본 × 100
■ LG텔레콤
[단위:%]
2005
2006
2007
2008
2009.9.30
ROE
22.13
17.36
16.87
15.16
15.96
ROA
6.81
6.67
7.87
7.57
8.29
매출액순이익률
7.07
6.03
6.00
5.91
6.59
총자본회전율
0.96
1.11
1.31
1.28
1.26
부채비율
201.34
125.88
104.65
96.15
89.07
- 재무활동(회사채,장기차입금), 영업활동(재고자산,미지급금의증가)에서 유입된 현금을 자금으로 부채를 상환
- 현금유입은 재고자산, 회자채발행으로 갚았다. 재무활동에 속한 유동성장기부채의 상환함으로 부채가 줄었다.
Q1. 2005년 부채비율(201.34)이 급격히 높아진 이유와 2006년 다시 급락(125.88)한 이유는 무엇인가?
A. 05년 총자산(3조7천억)중 부채가 차지하는 비중은 66.8%(2조5천억)이다. 2005년 유동부채중 유동성장기부채는14%(5천억) 비유동부채에서는 임대보증금이 11.5%(4천3백억)로 많은 비율을 차지했다. 06년에는 총자산 대비 부채비율은 55.7%(1조8천억원)로 다소 감소했다. 유동성장기부채가 5.3%(약1천8백억원)으로 급격히 감소했다. 임대보증금 또한 0.2%(70억)으로 줄었다.
Q2. 2007년 ROA(7.87)로 높아진 가장 큰 이유는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A. 07년 매출액은 4조5천억원으로 전년도에 비해 상승 했지만 매출원가에서 90%(약4조1천억원)로 3.6% 증가했다.그로인해 영업이익은 7.1%(3천2백억원)으로 전년도에 비해 3.5%감소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당기순이익은 6%(2천7백억원)으로 전년도와 유사했다. 이유로는 전년도에 비해 월등히 영업외 비용이 감소하였다. 06년 영업외비용은 11%(4천3백억원)였지만 07년 에는 1.7%(7백8십억원)에 불과했다. 구체적인 항목들을 보면 06년에는 주파수이용권감액손실이 3천2백억원으로 많은 비율을 차지했다고 볼 수 있다.
Q3. 2009년 3분기 매출액순이익률(6.59)이 상승한 이유는?
A. 2009년 3분기 매출액은(3조7천억원)으로 전년도 4.7천억원에 비해 다소 감소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순이익률이 증가한 이유는 다음과 같다. 먼저 판관비의 비율이 1.1%로 감소하였으며, 영업외 수익이 증가하였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외환차익이 0.1%(22억), 외화환산이익이 0.5%(1백80억원), 파생상품거래이익이 0.2%(86억원)으로 이익을 남겼다.
■ SK텔레콤
[단위:%]
항 목
2005
2006
2007
2008
2009.9.30
ROE
24.33
16.47
15.84
11.53
13.00
ROA
13.11
9.54
9.67
6.95
7.29
매출액순이익률
18.42
13.58
14.55
10.94
11.60
총자본회전율
0.71
0.70
0.66
0.64
0.63
부채비율
75.85
69.93
58.63
73.52
78.9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