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김치산업의 글로벌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25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글2002파일입니다.
목차
서 론

본 론
1. 김치시장의 촉진요인과 장애요인
(1) 촉진요인
(2) 김치의 장애요인
2. 국내 기업의 김치 수출현황
3. 김치산업의 글로벌 전략
(1) 홍보
(2) 맛
(3) 제품의 다양화
(4) 고급화 전략
(5) 현지공장 설립
(6) 공동브랜드 개발
(7) 현지 유통망 이용
(8) 포장규격
(9) 이미지 개선
4. 문제점과 개선방안
(1) 문제점
(2) 개선방안

결 론
본문내용
서 론
우루과이 협정의 체제 하에서 우리의 농업은 심각한 위기에 처해 있다. 국제적으로 보호장벽이 파괴되고 저가의 농산물이 다량으로 수입되고 있다. 이로 인해 우리 농산물은 설 자리를 잃었고 우루과이 협정 이후로 정부는 여러 가지 정책을 펴고 있지만 역시 표류 중에 있다. OECD 회원국 중 유일하게 식량 자급률이 연 2%씩 떨어지고 있는 나라가 한국이고, 전체적으로 자급률이 26%의 위험수의에 도달 한 나라 또한 한국이다. 농산물 수출은 국내 소비 부진을 타개하기 위한 소극적인 대응 수단이 아니라 전략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적극적인 대안이다. 이 대한 중의 하나가 김치 산업을 육성시키는 것이다.
(문화일보 03-11-04 )

일본이 자랑하는 메이저리거인 스즈키 이치로(30,시애틀 매리너스)가 한식을 즐겨 먹는 것으로 밝혀져 관심을 모으고 있다. 가장 즐겨 먹는 한식은 김치찌개 라고 밝혀 화재가 되고있다. 이치로가 한식을 즐겨먹으며 컨디션을 조절하고 있다는 것은 일본팬은 물론 한국팬들에게도 흥미로운 뉴스이다. 2001시즌 아메리칸리그 최우수선수(MVP) 및 신인왕을 차지하며 메이저리그 빅스타가 된 일본의 영웅이 김치찌개로 힘을 내고 있는 것이다. 이치로 외에도 역시 시애틀 소속인 특급 마무리 투수인 사사키 가즈히로(35)도 한식당을 즐겨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일간 스포츠 03-02-16)

위의 기사에서 보듯이 김치는 우리나라 국민뿐만 아니라 외국인들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중국가전업체 하이얼의 글로벌 전략
  • REPORT중국 가전 왕국 海尔의 글로벌 전략과 목 : 글로벌 경영 전략교수님: 팀 원 : 차 례Ⅰ. 서 론 중국 가전 산업 동향Ⅱ. 본 론1. 중국 가전업체 대표 하이얼(海尔)1.1 하이얼은 어떤 기업인가?1.2 세계로 뻗어 가는 하이얼 1.3 하이얼의 한국 진출 전략Ⅲ. 결 론 하이얼의 발전과제와 시사점 Ⅰ. 서 론중국 가전산업의 대표적인 기업은 하이얼이다. 하이얼은 창의성과 고객 필요에의 신속대응이라는 명제하에 기업을 발전시켰다. ‘품질은 기업

  • [국제마케팅] 신세계 이마트 해외진출사례
  • 네이버 백과사전 & 지식 검색 www.naver.com6) 한국은행 홈페이지 http://bok.or.kr7) 종합뉴스 데이터베이스 www.kinds.or.kr 8) 하나증권 기업분석 - 신세계 E-mart 2004.09.139) 삼성증권 산업분석 - 소매업 2003.09.0110)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 사례집, 장세진, 박영사, 199911) 중국시장 마케팅 (전략과 사례), 김익수, 박영사. 200412) 성공적인 중국진출을 위한 브랜드전략과 마케팅, 라이터스 편집부, 라이터스, 200513) 대한민국 1등 할인점 - 이마트, 최정우, emars, 2004

  • [경영학] 이마트(E-Mart)의 중국시장 진출사례 분석 보고서(A+레포트)★★★★★
  • 전략을 심층적으로 연구하여 국제경영의 감각을 배우는 것이 국제 경영론의 핵심이다.최초의 국내 할인점으로 국내 유통산업에 큰 영향을 끼친 신세계 E-mart는 지난 97년 국내 유통업체 최초로 중국 상해(上海)에 진출하였다. 월마트나 까르푸와 비교하여 진출시기는 늦었지만 초기 중국 유통시장의 장벽등 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중국에서 세계적인 유통업체들과 정면 대결을 통해 글로벌 유통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현재 상해 내에서 거대 다국적

  • [국제경영] 풀무원 미국시장 성공전략
  • 개발- 신선도를 유지하는 유통 시스템- 생산시설 자동화의 우수성- 현지화 및 차별화 전략 - 현지기업 인수를 통한 노하우 체득미국 시장에서의 사업 확장 경로- 초기 교민시장을 타겟으로 한 판매 전략 - 본격적인 현지인 대상 시장 진출- 현지기업 인수를 통한 실질적 국제화 추진향후 미국시장에서 도약하려면- 유기농 식품계의 아이콘 브랜드- 지역협력- 콩 식품의 대중화- 로하스족을 대상으로 하는 타겟 마케팅- 새로운 문화 판매- 결론

  • [국가 브랜드 관리 전략(덴마크 벤치마킹 중심으로)] 국가 브랜드 관리 전략(덴마크 벤치마킹 중심으로)
  • 산업사회에서 국가경쟁력을 구성하는 요인이 천연자원(토지, 광물, 석유 등), 물적자원(기계, 건물 등), 인적자원(교육, 숙련도 등)이었다면, 지식정보사회에서 국가경쟁력은 기업경영의 효율성, 정부행정의 효율성, 국가이미지와 같은 상징적 요인이 보다 중요한 것으로 인식되고 있다. 예를 들어 1989년부터 스위스 국제경영개발원(IMD)이 발표하는 국가경쟁력 평가에서, 국가경쟁력은 기업이 국내외적으로 경쟁할 수 있는 환경과 능력으로 정의되고 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