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7-Eleven `세븐일레븐` 마케팅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7 / 2019.12.24
- 31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문제정의 -------------------------------- p.4
II. 기업개관 --------------------------- p.4
1-1. 기업소개 -------------------------------------- p.4
1-2. 기업연혁 ---------------------------------- p.4
1-3. 경영방침 -------------------------------- p.5
1-4. 롯데그룹 안내 ------------------------------ p.6
III. 제품분석 -------------------- p.7
1-1. 제품정의 ------------------------------ p.7
1-2. 제품분류 -------------------------------- p.7
IV. 시장분석 -------------------- p.7
1-1. 시장규모 및 시장동향 --------------------- p.7
1-2. 수요분석 -------------------------------- p.8
1-3. 경쟁사 분석 ----------------------------p.8
V. 전략분석 ------------------- p.13
1-1. 시스템 --------------------------- p.13
1-2. SWOT분석 ----------------------------p.15
1-3. STP분석 ------------------------ p.16
1-4. 마케팅 믹스(4P’s)분석 --------------------p.17
VI. 전망 및 추천전략 ------------- p.19
VII. 기업 이해도 --------------- p.19
VIII. 기업에 대한 시사점 ------------- p.19
<본사 면담일지> ----------------------------------- p.21
<지점 면담일지> ----------------------------------- p.25
<설문자료 별첨> ----------------------------------- p.27
<설문자료 분석> ----------------------------------- p.28
<참고자료> --------------------------------------- p.32
- 본문내용
-
I. 문제정의
편의점업계에서 확고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는 7-Eleven의 마케팅 전략을 조사하기 위해 최대 라이벌인 LG25와의 비교를 통해 7-Eleven의 기업분석을 전개해 나가기로 하겠다.
우선 기업분석, 제품분석, 시장분석, 전략분석에 대해 명확히 설명하고, 앞으로의 전망 및 추천전략을 제시하기로 하겠다.
II. 기업개관
1-1. 기업소개
(주)코리아세븐은 미국 텍사스 주 달라스에 본사를 두고 있는 7-Eleven INC.(www.7-Eleven.com)와 라이센스 계약에 의해 운영되고 있다. 1994년 8월 롯데는 이미 보유하고 있는 넓은 유통망과의 시너지 효과를 노려 7-Eleven을 인수하였다.
7-Eleven은 브랜드의 이미지 향상을 위해 세계의 7-Eleven과 공동 마케팅을 펼쳐 나가고 있다.
- 참고문헌
-
김희철, 정헌배 / 법문사 / 1998 / 지구촌 마케팅
7-Eleven 홈페이지 (www.korea7.co.kr)
대홍기획 홈페이지 (www.daehong.co.kr)
롯데그룹 홈페이지 (www.lotte.co.kr)
미니스톱 홈페이지 (www.ministop.co.kr)
바이더웨이 홈페이지 (www.buytheway.co.kr)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
종합뉴스데이터베이스 (www.kinds.or.kr)
투자자닷컴-프랜차이즈 (http://franchise.tujaja.com/company/7-eleven/index.htm)
한국마케팅연구원 (www.kmarketing.co.kr)
훼미리마트 홈페이지 (www.familymart.co.kr)
LG25 홈페이지 (www.lg25.co.kr)
POS 서비스 (http://mail.kofoti.or.kr/data/5000/5200/5200.htm)
이외 각종기사검색, 각종검색엔진 이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