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포스코 posco 기업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5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ge 3 기업개요

Page 4 산업구조 분석

Page 6 주요 재무비율 분석

Page 12 현금흐름분석

Page 13 레버리지 분석

Page 17 재무예측

Page 24 기업부실 예측

Page 29 기업가치평가 및 증권분석

Page 35 총평
본문내용
1) 진입장벽
규모의 경제가 잘 나타나는 경우
철강산업은 규모의 경제 효과가 큰 산업이다. 즉, 철강산업은 산업규모가 증가 함에 따라 생산원가가 급격히 하락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소요자본이 막대한 경우
철강산업은 운송업이라고 할 만큼 엄청난 물류유통이 매개가 된다. 원료수송, 구내운송, 판매운송 등의 물품유통에 드는 비용이 매출액의 10%정도를 차지한 다. 이에 따라 철강산업에서는 운송에 유리한 경제적 위치를 차지하는 것이 매 우 중요하다.

기존 진출업체의 절대 원가우위
중국정부의 경기과열억제 정책에 따라 철강 원자재의 원가가 하락하였고, 앞으 로도 계속 하락세를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철강산업은 진입 장벽이 높은 산업이다. 다만 최근에 중국정부의 긴축정책으로 철강의 원가가 하락한 것이 조금이나마 진입에 유리하나 산업의 특성상 신규 진 입이 힘들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2003년 자료를 2006년 자료 인 것처럼 올리다니 졸라 짱난다 속았다
  • iol***
    (2006.05.16 15:54:22)
회원 추천자료
  • 포스코 POSCO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포스코 경영전략 사례분석과 성공요인분석및 포스코 미래전망연구
  • 포스코 기업경영 사례연구INDEX POSCO 포스코 기업소개1. 포스코 기업개요2. 기업성과3. 경영철학 포스코 기업환경분석 포스코 성공요인1. 사람중심의 경영철학2. 핵심역량 포스코 SWOT분석1. Strengths (강점)2. Weaknesses (약점)3. Opportunities (기회)4. Threats (위협) 포스코 경영전략1. 기술경영전략2. 다각화전략3. 경영혁신전략4. 전략적 제휴전략5. 지속가능경영 전략 포스코 기업향후전망 POSCO 포스코 기업소개1. 포스코 기업개요한

  • [경영학] 포스코 POSCO 기업 분석
  • 진행되구요. 1. 주어진 과제에 대해서 분석하고 발표하는 AP (40분 준비시간, OHP필름에 작성해서 1명씩 발표) 2. 주제에 따른 집단토론인 GD (6~7명이 한 조) 3. 조직적합성 평가면접, 전공지식 평가면접(이번부터는 사무계도 전공지식 테스트 한답니다) ST 4. 원어민과 1:1로 면접하는 OT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차 면접은 임원면접입니다.일단 1차를 통과하면 1.5배수 정도 된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채용절차와 인턴쉽에 관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 [A+] 포스코 POSCO - 경영전략 SCM ERP 사례분석 및 성공요인, 철강시장 산업분석 및 향후 전망(PPT)
  • 핵심역량(내부전략, 외부전략)분석, 철강산업 현황분석경영전략 SCM 사례분석 및 성공요인분석소리없이 세상을 움직입니다CONTENTS국내 최초의 철강기업이자 업계 선두주자인 포스코가 창립 45주년을 맞아 2020년까지세계 글로벌 100대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철강, 소재, 친환경에너지를개발하여 3대 핵심전략으로 선정하고, 매출 200조원 달성과 세계 100대 기업 진입 목표로‘POSCO Family 2020 Vision을 선포하였다. 매출 200조, 세계 100대기

  • [경영학] 포스코 POSCO 기업 분석
  • 경영을 추구해 오고 있다.포스코는 ‘무에서 유’를 넘어 ‘유에서 더 나은 유’를 창조하는 ‘영속기업 글로벌 포스코’를 향해 새로운 각오로, 새로운 도전의 길을 걷고 있다. 포스코의 강한 경쟁력과 남다른 열정은 영일만, 광양만에서 이룬 신화를 세계로 이어나갈 것이다.(2) POSCO의 경영전략2. POSCO의 핵심가치, 마케팅전략(1) POSCO의 핵심가치1) 고객지향 : 고객과 함께 성공하는 것은 포스코의 경영원칙이다. 포스

  • SCM과 ERP 기업사례
  • 분석 : POSCO (1) 포스코 PI 도입 배경 및 목표 (2) PI의 구축 방법(3) 납기 단축(4) 제품 재고의 획기적 감축(5) PI 도입 후 변화 모습(6) PI의 성공요인(6) 결론 - PI에 대한 평가1. SCMSCM은 원재료나 부품의 공급자로부터 제품의 최종소비자에 이르기까지의 상호 관련된 가치 활동 등을 대상으로 정보의 공유와 업무프로세스의 근본적 변혁을 통하여 공급망 전체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경영활동이라고 설명할 수 있다. 즉, SCM은 기업 내 부문간 또는 기업간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