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CO 포스코 기업성장과정과 SWOT분석* 포스코 마케팅과 경영전략사례분석* 포스코 미래 기업전략 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4.24 / 2018.04.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포스코 기업성장과정과 SWOT분석및 마케팅과 경영전략사례분석과 포스코 미래 기업전략 제시 레포트입니다.

포스코의 기업 성공요소와 발전과정을 통해 다양한 마케팅과 기업경영전략의 모습을 살펴보았으며, 이에 따른 분석을 통하여 앞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모색해보았습니다.
목차
1. POSCO 포스코 기업탄생과 성장과정 분석

2. 포스코 기업개요
(1) 포스코의 경영철학
(2) 사업분야및 주요제품

3. 포스코 POSCO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es
(3) Opportunity
(4) Threat

4. 포스코의 마케팅전략
(1) 문제해결 마케팅
(2) 공동 마케팅

5. 포스코 경영전략
(1) 기술경영과 혁신전략 사례
(2) 윤리경영 사례
(3) 지식경영 사례

6. 포스코의 미래 기업전략 제언
본문내용
포스코의 탄생과 성장은 3가지 중요한 국가적, 국민적 배경이 있었기에 가능하였다.
첫째는 정치적 리더십과 국가적 비전, 그리고 강력한 실천의지를 가진 지도자의 등장이다. 조국 근대화라는 국가적 목표 앞에서 일관제철소 건설의 필요성은 아무리 강조하여도 지나치지 않았으나 문제는 일관제철소 건설에 필요한 막대한 자금과 선진 기술을 조달하는 것이었다. 1948년 정부 수립 후 5차례의 건설 계획이 좌절된 것도 이 것 때문이었다. 제3공화국 들어 박정희 대통령 주도 아래 제 2차 경제개발 5개년 계획에서 일관 제철소 건설을 핵심 사업으로 추진하기로 하고, 이를 정책적으로 뒷받침하기 위하여 정부는 1970년 1월 철강공업육성법을 공포하였다. 박정희 대통령은 외교무대에도 직접 나서 1965년 5월 16일 미국을 방문, 존슨 미국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에서 개발 차관과 기술지원의 필요성을 역설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포스코 분석] 철강산업 분석, 포스코 기업분석, 포스코 SWOT, 투자 타당성, 새로운 마케팅 전략 제언
  • 사례 및 투자타당성 분석 636. 효과 및 영향 분석 1127. 새로운 시장 1168. 국제시장 시장 전략 1289. 국제 마케팅 전략 130Ⅲ. 결론 1411. 향후 전망 1412. 요약 및 결론 146Ⅳ. 참고 문헌 및 출처 147Ⅰ. 서론철강산업은 지난 10년 동안 한국경제 성장의 주 동력으로서 역할을 해왔다. 국내 철강산업의 최대기업은 포스코(POSCO)이며 세계적인 철강기업으로 성장하였다. 포스코는 지난 1월 다보스 포럼에서 발표한 글로벌 지속가능 경영 100대 기업에 30위로 이름

  • [기업가 정신] POSCO와 Johnson&Johnson(포스코와 존슨앤존슨)
  • -POSCO와 Johnson&Johnson-기업가 정신 2차 조별 과제P O S C O-목 차-Ⅰ. Posco 기업1. 기업소개2. 기업현황3. 기업 활동 사항Ⅱ. 경영철학 및 경영 이념1. 창업자의 경영철학2. 창업자의 경영이념3. 현재 CEO 경영 이념 Ⅱ. 경영전략 1. 환경분석2. 포스코의 전략 유형3. 포스코 사업단위 GE분석과 미래상4. 포스코 사업단위 SWOT분석5. POSCO 현지화전략6. 부문별 국제화Ⅲ. 윤리경영 실천 사례1. 기업윤리 시스템 구축2. 기업윤리 교육활동3. 비윤리행위 예방

  • 포스코(POSCO) 상생경영
  • 상생경영목 차Ⅰ. 서론1. 기업선정이유2. POSCO 기업 분석Ⅱ. 본론3. POSCO POLC 분석1) Planning2) Organizing3) Leading4) Controlling4. POSCO SWOT 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Ⅲ. 결론5. 전략 1) 전략 12) 전략 2Ⅰ.서론1. 기업 선정 이유 포스코는 세계적인 영향력을 갖춘 국내 1위의 철강회사이다. 그리고 세계에서도 몇 손가락 안에 드는 유수의 철강회사임이 당연한 사실이다. 포스코는 1968년 여러 국제기구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철강을 주력산업으

  • (주)삼일 기업분석사례
  • 기업 육성정책’에 따라 시장 확대와 시장재편을 추진하는 방안으로 인해 시장에서의 성장을 예상하고 있다종합물류기업 육성정책은 2005~2014년까지 2단계로 추진될 계획으로, 1단계(2005 ~2009년: 5년간)로는 제 3자 물류시장 확대, 물류기업 대형화 유도, 종합물류기업을 중점적으로 육성한다는 것이고, 2단계(2010년-2014 5년간)경쟁력을 보유한 물류전문기업을 글로벌 물류기업으로 성장시킬 계획이지만, 현 2010년 5월 정부가 책정한 계획이 실행되지 않음

  • [A+] 포스코 POSCO - 경영전략 SCM ERP 사례분석 및 성공요인, 철강시장 산업분석 및 향후 전망(PPT)
  • 핵심역량(내부전략, 외부전략)분석, 철강산업 현황분석경영전략 SCM 사례분석 및 성공요인분석소리없이 세상을 움직입니다CONTENTS국내 최초의 철강기업이자 업계 선두주자인 포스코가 창립 45주년을 맞아 2020년까지세계 글로벌 100대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철강, 소재, 친환경에너지를개발하여 3대 핵심전략으로 선정하고, 매출 200조원 달성과 세계 100대 기업 진입 목표로‘POSCO Family 2020 Vision을 선포하였다. 매출 200조, 세계 100대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