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CO 포스코 기업성장과정과 SWOT분석* 포스코 마케팅과 경영전략사례분석* 포스코 미래 기업전략 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4.24 / 2018.04.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포스코 기업성장과정과 SWOT분석및 마케팅과 경영전략사례분석과 포스코 미래 기업전략 제시 레포트입니다.
포스코의 기업 성공요소와 발전과정을 통해 다양한 마케팅과 기업경영전략의 모습을 살펴보았으며, 이에 따른 분석을 통하여 앞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모색해보았습니다.
- 목차
-
1. POSCO 포스코 기업탄생과 성장과정 분석
2. 포스코 기업개요
(1) 포스코의 경영철학
(2) 사업분야및 주요제품
3. 포스코 POSCO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es
(3) Opportunity
(4) Threat
4. 포스코의 마케팅전략
(1) 문제해결 마케팅
(2) 공동 마케팅
5. 포스코 경영전략
(1) 기술경영과 혁신전략 사례
(2) 윤리경영 사례
(3) 지식경영 사례
6. 포스코의 미래 기업전략 제언
- 본문내용
-
포스코의 탄생과 성장은 3가지 중요한 국가적, 국민적 배경이 있었기에 가능하였다.
첫째는 정치적 리더십과 국가적 비전, 그리고 강력한 실천의지를 가진 지도자의 등장이다. 조국 근대화라는 국가적 목표 앞에서 일관제철소 건설의 필요성은 아무리 강조하여도 지나치지 않았으나 문제는 일관제철소 건설에 필요한 막대한 자금과 선진 기술을 조달하는 것이었다. 1948년 정부 수립 후 5차례의 건설 계획이 좌절된 것도 이 것 때문이었다. 제3공화국 들어 박정희 대통령 주도 아래 제 2차 경제개발 5개년 계획에서 일관 제철소 건설을 핵심 사업으로 추진하기로 하고, 이를 정책적으로 뒷받침하기 위하여 정부는 1970년 1월 철강공업육성법을 공포하였다. 박정희 대통령은 외교무대에도 직접 나서 1965년 5월 16일 미국을 방문, 존슨 미국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에서 개발 차관과 기술지원의 필요성을 역설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