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광고홍보] 호텔의 PR -국내 호텔의 4대일간지 기준으로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1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본론
1. 홍보 이론
①. 홍보의 정의
②. 홍보 기능
2.홍보와 언론
①. 홍보의 이용방법
②. 홍보를 통해 할 수 있는 일과 할 수 없는 일
③. 언론매체와 일할 때 중요한 몇 가지 사항
3.신문과 호텔 홍보
①. 신문 매체의 장, 단점
②. 호텔관련 기사 분석(사례 연구)

결론
본문내용
첫번째 홍보는 공중의 이해와 신뢰, 호감을 얻기 위해 행하는 커뮤니케이션 활동과 행위라 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는 정부, 공공단체, 기업, 조직체가 공중의 이익에 기초하여, 자기가 지향하는 방향과 활동 내용에 관한 외부의 이해를 얻기 위하여 모든 표현을 통해 전하고 설득해가는 지속적인 대화 관계라고 할 수 있으며, 경영학의 측면에서 보면 기업의 환경을 우호적으로 유지하기 위한 것으로 볼 수 있다.
홍보는 이에 따라 대외 홍보와 대내홍보로 나누어지며, 기업 홍보의 주축은 기업 방어를 위한 '디펜스 홍보'에서 판매 촉진을 겸한 '마케팅 홍보'로 변화하였으며 최근에는 기업 이미지를 높이고 전파시키기 위한 경영전략적인 '매니지먼트 홍보'로 바뀌어 오고 있다.

두번째로 퍼블리시티는
좁은 의미로서의 PR(홍보)로서, 언론에 기사가 실릴 자리를 얻어내는 활동을 말한다.
예컨대 기업의 신상품에 관한 보도자료를 작성하고 이를 언론기관에 배포하여 기사가 나도록 교섭하는 활동을 들 수 있으며 그 방법이 보도자료에 국한되는 것은 아니고, 언론의 관심을 끌기 위한 모든 활동을 말한다.
많은 수의 소비자들을 동원한 빅 이벤트를 기획하여 언론과 교섭하는 일, 기자들을 위해 오픈 하우스(공장견학)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제반 뉴스거리를 소개하는 일, 어떤 중요한 사안에 대해 기자회견을 통해 입장을 피력하는 일, 스포츠 경기를 후원하여 기자들이 취재토록 만드는 일 등이 모두 퍼블리시티에 해당한다.
즉, 이처럼 언론의 주목을 끌어 기사화되도록 어떤 일을 계획하는 것을 퍼블리시티라고 하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 각 분야별 자기소개서 및 신입&경력 이력서 및 자소서 작성 요령
  • 국내 관광안내원 2종 및 국내 숙박종사원 2종 자격증과 2종 보통 운전면허증을 소지하고 있으며, 딜러로서 필요한 외국어를 습득하기 위해 7개월 넘게 일본어 공부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지원동기 및 입사 후 포부문서서식포탈비즈폼카지노 산업은 관광선진국에서는 보편화되어 있는 필수 관광상품이자, 잠재력이 큰 미래산업입니다. 그중에서도 카지노딜러는, 능수능란한 솜씨로 기구를 다루면서 게임을 진행하고, 복잡한 점수를 암산으로 척척

  • [스포츠관광] 부산 스포츠 관광 활성화 방안
  • 4. 부수이벤트(1) 온천․휴양관광1) 동래 온천장2) 허심청3) 해운대 - vesta4) 광안리의 아쿠아팰리스 호텔 온천(2) 보양식 체험 관광1) 기장의 먹장어 2) 해산물 보양식3) 엄궁과 하단 지역의 낙동강 하구의 재첩 (3) 템플 스테이 체험 관광 (4) X-스포츠 체험 관광1) 을숙도-인라인스케이트2) 황령산 산악 자전거3) 금정산 암벽등반5. 서브이벤트6. 홍보 계획(1) 이슈메이킹: e-스포츠 유명스타간의 친선경기(2) 홍보 테크닉1) 언론 홍보 - 지면광고 및 배

  • [국제마케팅] CESCO 세스코 중국시장 진출 성공 요인
  • < 깨끗한 환경과 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추구하는 >목 차 1. CESCO 소개 2. SWOT 분석(국내) 3. 4P Mix( PR 중심으로-국내 성공요인) 4. Cesco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 요인 5. SWOT 분석 (중국 시장) 6. 4P Mix (중국 시장) 참고 문헌 및 자료의 출처 - 서 론 -다국적 기업의 마케팅의 성공 혹은 실폐사례 기업 선정 중에 우리나라에서 해충방제기술연구소로 유명한 세스코가 다국적 기업이란 걸 알 수 있었다. 이 기업이 우리나라에서만 성공한 기

  • [고객만족측정요인] 고객만족의 측정방법과 요인 및 결과변수
  • 국내 대기업 등의 고객만족지수의 조사시 많이 사용되고 있다.라) 상관계수 x 회귀계수 분석방법서비스부분들 간의 상호작용(interaction)을 포함한 중요도를 산출하면서 다증공선성 문제를 요인회귀(factor regression)의 한계를 갖지 않고 해결한다는 장점이 있으나, 학계에서 검증이 되지 않은 한계가 있다.(3) 고객만족지수 산출각 항목별 만족도와 중요도가 얻어진 후에는 기업의 구체적인 고객만족지수가 산출되어야 한다. 고객만족지수(Customer Satisfactio

  • 롯데 그룹에 대해 알아보기
  • 조사의 인지율 랭킹에서 5년 연속 1위를 차지하였다. 2010년 기준, 대한민국 내 자산기준 재계 순위 5위에 올라있고(공기업 제외), 부채비율 부문에서는 국내 4위에 올라있다.대한민국에서는 1967년부터 롯데제과를 설립하여 사업을 시작했다. “롯데그룹”, 위키백과, 2016.05.20., https://ko.wikipedia.org/wiki/%EB%A1%AF%EB%8D%B0%EA%B7%B8%EB%A3%B9 롯데는 핵심사업 강화 및 해외사업 비중 확대를 통해 아시아를 선도하는 ‘아시아 TOP 10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고자 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